바다코끼리괴수 뎁파라스

덤프버전 :


1. 개요
2. 작중 행적
3. 기타



1. 개요[편집]


파일:depparas.jpg
파일:depparas..jpg
첫 등장 때의 모습
ZAT에 의해 격퇴된 뒤 재생한 모습

신장 : 57m
체중 : 30,000t
출신지 : 북극
무기 : 화염 방사, 송곳니, 재생능력

울트라맨 타로의 등장 괴수. 등장 에피소드는 10화.


2. 작중 행적[편집]



2.1. 울트라맨 타로[편집]


갑자기 바다에서 나타난 괴수로, 바다코끼리의 변이체로 추정되며[1] 먹이를 구하기 위해 지상에 나타났다. 제일 좋아하는 음식은 케첩으로, 공장을 습격해서 통째으로 마셔댔다.

거울에 크게 반응하는 귀여운 면이 있는데, 이를 이용한 ZAT의 미러 작전에 걸려들어 격퇴당한다. 하지만 그 후 부서진 신체의 체세포들이 뭉치면서 좀비와 같은 외형으로 부활했다. 부활하면서 화염을 뿜어내는 능력을 지니게 되었으며 지성도 높아졌는지 미러 작전도 더이상 통하지 않았다.[2] 타로와의 싸움에서 송곳니를 날려서 타로에게 관통상을 입히는 등, 나름 호각으로 싸웠으나 마지막에는 하나 남은 송곳니를 뽑힌 뒤 그 송곳니에 머리를 꿰뚫려 죽었다.

유골은 타로의 스트리움 광선에 파괴되었고 송곳니는 십자가가 되었다.


2.2. 울트라맨 Z[편집]


직접적인 등장은 없없지만 2화에서 흉폭우주상어 게네가그가 땅에 추락했을 때의 영향으로 북극에서 생체 반응이 보이는 휴면 중인 괴수로 까메오 출현한다.


3. 기타[편집]


외모가 원래부터 상당히 험악했고 재생됐을 때의 비주얼이 가히 좀비 저리가라할 수준이라 트라우마가 됐다는 시청자들이 많으며 이 때문에 인기는 별로 없다. 제작진도 의식했는지 근접샷으로는 잘 비추지 않으며 제대로된 비쥬얼은 당시 서적으로만 볼 수 있었다.

이 괴수와 별개로 10화는 히가시 코타로가 복싱 대회 출전을을 위해 몸무게 감량을 하는 내용인데, 배우들의 연기와 연출이 워낙 좋아서 팬들에겐 명작으로 꼽힌다. 특히 고타로의 먹방 장면은 가히 레전드로 꼽힌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9 09:44:51에 나무위키 바다코끼리괴수 뎁파라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일부는 해마괴수라는 명칭으로 표기하기도 하는데, 이건 바다코끼리의 한자 표기인 海象을 번역기로 돌린 표기이다.[2] 흉측하게 변해버린 자신의 모습에 더는 관심이 없어져서 그렇다는 설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