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월화

덤프버전 :


파일:external/image.kyobobook.co.kr/x9788926780640.jpg


1. 개요
2. 작중 행적



1. 개요[편집]


꼬리를 찾아줘!의 메인 히로인. 드라마 CD 성우는 정유미. 트위터

한반도의 흑여우 일족의 마지막 남은 흑여우로 구미호이며, 나이는 514살.[1]


2. 작중 행적[편집]


500년전 대조선국 시대때 본래 사람을 해치는 요괴가 아니라 에서 조용히 홀로 살고 있을 뿐이었으나, 당시 원인 모를 돌림병이 발생하여 그 병의 원인으로 지목당했다. 자신이 좋아하게 되었던 김 승욱 사또와 싸우게 되어 이 때 흡요의 꼬리가 김승욱에게 흡수당했다. 나중에 돌림병의 진짜 원인인 요괴를 찾았지만, 힘이 부족해서 역습을 당해 크게 다치고 죽을 뻔 했다. 결계를 펴서 숨은 다음 요력을 회복하기 위해 500년간 잠자게 되었다.
잠에서 깨어난 후 작중 1권 시점에서 이리저리 돌아다니면서 부랑아처럼 지내다가 흡요의 꼬리를 물려 가지고 있던 주인공 김영민과 만난다. 기본적으로 활동 시간만으로는 중학생 1학년 나이이긴 한데, 초등학교 고학년으로 보이는 모습이며 요술을 써서 성인화할 수 있다. 자신의 9번째 꼬리인 흡요의 꼬리를 되찾기 위해 영민과 음양합일을 하려 했지만 영민의 거센 저항(흡요 꼬리에 누적된 요력의 힘을 썼음)으로 오히려 나머지 8개의 꼬리마저 모두 잃어버렸다. 그 뒤로는 각지로 흩어진 8개의 꼬리를 되찾으려고 고분분투 중이다. 흡요를 가진 영민이랑은 이래저래 마음이 엮이다가 결국 6권에서는 정식으로 사귀게 되었다. 하지만 후에 연적이 좀 많아져서 마음 고생을 할것 같다. 작중 유일무이한 빈유. 일러스트와 7.5권 내용에서 나온 바로는 A컵에서 약간 안 되는 정도.[2]

8권에 등장한 천해 공주의 말로는 전생어린호랑이가 낭군님 신랑을 찾던 시절선녀였다고 한다. 그것도 옥황상제이다! 흑여우 일족의 구미호로 환생한 이유는 전생의 선녀일 때 흑여우 일족에게 도움을 받았기 때문이다. 그래서 흑여우 일족을 천상계로 데려가기 위하여 환생할 때부터 구미호로 태어난 것이며 꼬리에 힘이 깃들어 있는 것이다. 원래 구미호의 꼬리에는 그런 요상한(?) 힘이 없다고 한다. 상당히 부끄러움을 많이 타는 성격이라서 고백을 못하고 끙끙대다가 결국 타인에 의해 자신의 마음이 밝혀지는 비극(…)을 겪게 되었다.
결국 9권에 들어서는 주변인, 심지어 독자들마저 괴롭게 할 정도의 더러운 염장질을 벌인다. "신혼 초기라 주위에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상태"라나 뭐라나. 결국 에세르가 찍은 비디오 편지로 염장행각을 제3자의 시선에서 지켜보는 것으로 염장행위는 끝났다.

성씨인 '박'은, 영민과 동거하는 핑계로 박신애의 동생을 자처하며 만든 것이 언니와 부모님의 인정을 받아 합법적으로 취득한 것. 흑여우 일족은 성씨가 없어서, 원래는 성씨가 없다.
여담으로 모발 색상은 초창기(1권)에는 머리 귀 꼬리 모두 짙은 갈색이었으나 권수를 거듭할수록 점점 물이 빠지는 듯한 모습을 보이더니 7.5권부터는 아예 금발(에 가까운 연한 갈색)으로 변했다. 9권에서는 귀는 완벽한 검은색으로 변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9 22:27:58에 나무위키 박월화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14살때 500년동안 잠들어 있었기에 실제 나이는 14살과 같다.[2] 물론 육체나이가 14살이라서 작은거지 성인이 되면 글래머 여성이 된다. 영민의 조상과도 성인 모습으로 만났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