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미즈 머스타드

덤프버전 :

파일:Chilobrachys andersoni.jpg
버미즈 머스타드 타란튤라
Burmese mustard tarantula
이명 : 버미즈 브라운, 버미즈 머스타드 버드이터
Chilobrachys andersoni Simon, 1901
분류

동물계

절지동물문(Arthropoda)
아문
협각아문(Chelicerata)

거미강(Arachnida)

거미목(Araneae)
아목
원실젖거미아목(Mygalomorphae)

짐승빛거미과(Theraphosidae)

킬로브라키스속(Chilobrachys)

버미즈 머스타드 타란튤라(C. andersoni)
1. 개요
2. 사육



1. 개요[편집]


칙칙한 색상이 인상적인 타란튤라. 버로우성 타란튤라이며, 서식지는 말레이시아와 태국이다.미얀마는?

버드이터라는 이름은 보통 뉴월드종에게 붙는데, 올드월드 중 이 종에게만 붙여진 이유는 그냥 크기가 커서(...). 해외에서는 버드이터라고 부르지 않기 때문에 잘못된 이름이다.


2. 사육[편집]


킬로브라키스 속인 만큼 거미줄을 많이 쳐서 정통 거미같은 모습을 많이 보여주는 편. 굉장히 사나워서 핸들링은 안하는게 좋다.[1] 하지만 이 종이 진짜 인기 있는 이유는 저렴한 가격대와 훌륭한 먹성 덕분이다. 아 그리고 버미즈 머타드는 킬로브라키스(Chilobrachys) 속이기 때문에 속도가 매우빨라 탈출에 주의해야 한다.

커다랗게 자라는 모습이 일품이며, 탈피도 꽤 빨리 하는 편이다. 성장속도는 보통치고는 빠른 편이다. 5년~6년 정도 키울 시 23cm 정도 되는 버미즈를 볼 수 있다! 다만 갈색의 단색으로 이루어져 알록달록하지 않단 것이 단점이 될 수 있다.[2] 그리고 거미줄을 치는 종이다 보니, 가끔 거미줄에 걸려 움직이지 못하다가, 마비로 이어지는 경우가 꽤 있는 듯.

온도는 24~28도 정도로 유지해야 하고 습도를 반건계 기준 60%로 맞춰주는 것이 버미즈 머스타드 버드이터를 키울 때의 적정 조건이다.

이런 사람들이 버미즈를 키우면 좋다.

  • 대형종을 원하시는 분들

  • 먹성이 좋아야 타란사육이 재미있다고 느끼시는 분들

  • 거미줄을 많이 치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들

그리고 결정적인 장점은...털을 날리지 않는다! 그래서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도 쉽게 키울 수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7 22:20:46에 나무위키 버미즈 머스타드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절지류는 관상용이라는 걸 명심하자. 온순한 종이라도 핸들링을 하면 스트레스 받는다.[2] 허나 색이 심플해서 남자답다고 좋아하는 사람도 꽤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