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중국표범

최근 편집일시 :

북중국표범
North-Chinese Leopard

파일:1080px-Panthera_pardus_japonensis_JdP.jpg
학명
Panthera pardus japonensis
Gray, 1862
분류

동물계Animalia

척삭동물문Chordata

포유강Mammmalia

식육목Carnivora

고양이과Felidae

표범속Panthera

표범P. pardus
아종
북중국표범?P. p. japonensis?

파일:ㅂㅈㄱㅍㅂ.jpg

영어: North-Chinese Leopard
중국어: 华北豹
일본어: キタシナヒョウ

1. 개요



1. 개요[편집]


식육목 고양이과 아무르표범의 북중국 개체군으로 추정된다.

식성은 육식성으로 멧돼지, 사슴, 소형동물을 잡아먹는다.

서식지가 중국 북부라 아무르표범과 분포지가 겹치는 경우가 있어 학자에 따라 같은 아종으로 보는 경우가 있지만[1] 유전학적으로 가장 가까운 아종은 인도차이나표범이라고.

현재 심각한 멸종위기종인데 밀렵과 서식지의 파괴로 개체수가 고작 49마리에 불과한 상황이다. 그러다보니 중국 정부에서 보호와 번식에 나서고 있다.

한국에서는 서울동물원의 맹수사에서 북중국표범 4마리(하범이, 레옹, 맥스, 범이)를 사육 하였으나,[2][3] 현재 독일덴마크의 동물원으로 2마리가 보내졌으며 2021년에 한 마리(하범이)가 폐사하였다 하지만 현재 서울동물원에는 북중국표범은 국내에서 딱 한마리밖에 없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1 06:35:37에 나무위키 북중국표범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위키피디아 영어판에서도 관련 문서가 아무르표범 문서와 통합되어있다.[2] 중국 하얼빈동물원에서 아무르표범(한국표범)으로 도입해 전시되었으나 후일 이들 개체들 대다수는 혈통이 불분명하거나 북중국표범인 것으로 확인되었다.[3] 주주클럽에 나왔던 '발해'라는 수컷 개체도 있었던 것으로 확인되지만 기록에 없고 근황도 확인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