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타는 걸작

덤프버전 :


영어판 명칭
Magma Opus
파일:불타는 걸작_stx.png
한글판 명칭
불타는 걸작
마나비용
{6}{U}{R}
유형
순간마법
원하는 수만큼 원하는 목표를 정한다. 불타는 걸작은 그 목표들에게 피해 4점을 당신이 분배한 대로 나누어 입힌다. 지속물 두 개를 목표로 정한다. 그 지속물들을 탭한다. 4/4 청색 및 적색 정령 생물 토큰 한 개를 만든다. 카드 두 장을 뽑는다.
{U/R}{U/R}, 불타는 걸작을 버린다: 보물 토큰 한 개를 만든다.
수록세트
희귀도
스트릭스헤이븐: 마법 학교
미식레어

스트릭스헤이븐에 추가된 카드. 자유 분배 4점 번에 지속물 2개 탭, 2장 드로우, 4/4 토큰이 한 장에 모두 담긴 강력한 카드지만, 8마나라는 압도적인 비용 때문에 공개될 당시에는 평가가 그리 좋지 않았다. 스탠다드에서조차 7마나에 드러나는 최후통첩이 날아오는 판인데, 이젯 컬러로 8마나까지 버텨서 쓰는 효과가 고작 이거냐는 것. 제 값을 내지 않고 쓰면 나름 쓸만하긴 하겠지만, 스탠다드에는 그런 카드가 없고, 하위 타입에서는 마나 사기를 쳐서 낼 거라면 이거보다 더 강력한 카드가 많다.

결국 이 카드도 여느 카드와 마찬가지로 이젯 컬러의 길고 긴 예능사에 한 줄을 남기고 끝나는가 했으나, 의외로 히스토릭에선 딱 맞는 파워 레벨이었다! 우선, 히스토릭에 이미 청거신이 있었고 같은 팩에서 미직스의 숙련이 나왔기 때문에 이 둘 중 하나라도 걸리면 빠른 타이밍에 무덤에서 발동할 수 있다. 일단 발동에만 성공하면 자유분배 4점 번에 4/4 토큰이 같이 나오기 때문에 생물 2마리 정도는 날아가는데다 뚫고 공격하기도 쉽지 않아진다. 어지간히 상대가 우위를 점하고 있던 게 아닌 이상 어그로 상대로는 사형 선고나 다름 없는 것이다. 심지어 이와중에 드로우 2장도 받아가는데다, 데미지가 생물 한정이 아니기 때문에 잔챙이 플커 제거, 본체 몰빵 역시 가능하다.

이렇게 하드캐스팅을 포기하고 무덤에서 발사하겠다는 생각만으로 바라보면 이 카드의 마지막 능력도 상당히 강력한 효과다. 다른 카드의 도움 없이 스스로 무덤에 들어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스턴트 타이밍이기 때문에 땅 두개를 세워두고 카운터 심리전을 걸다가 종료단을 틈타 사용할 수 있으며, 카운터도 안 맞는 효과인데다 이젯 컬러인 주제에 유사 램핑 효과까지 달려있다. 이 마나 부스트 능력과 미직스의 숙련을 조합한 3턴 걸작은 쓰는 입장이든 당하는 입장이든 실소가 나올 지경. 물론, 굳이 미직스와 함께 쓰지 않더라도 3턴 신의 분노나 4턴 빡빡이 등 핵심 카드를 앞당겨 쓸 수 있게 해주는 것은 훌륭한 능력이며, 색이 꼬였을 때도 큰 도움이 되어준다. 불굴의 창의력[1]에서 창의력 밥을 만드는데 쓸 수 있는 것은 덤.

불타는 걸작을 쓰는 덱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제스카이 컨트롤[2]으로, 청거신, 미직스, 걸작과 함께 스트릭스헤이븐에서 추가된 건망증, 나선 번개 등을 쓰는 덱이다. 그 외에는 마나 부스트 및 어그로 대처 능력 등을 보고 제스카이 창의력 덱에 투입되어 타임 워프의 히스토릭 밴에 일조하기도 했으며, 밴 이후에는 테무르 창의력 덱이 같은 목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스탠다드에서는 한동안 죽어지냈지만, 카미가와: 네온 왕조에서 새벽을 두른 자, 히나타[3]가 발매되면서 급부상한 히나타 덱의 코어 윈플랜으로 4장 풀채용된다. 최대 6개까지 목표를 잡을 수 있는 걸작의 특성을 이용하여, 히나타가 안착한 이후 2~4마나로 걸작의 효과를 보는 사기를 치는 것이 주요 목표.

여담으로, 카드명인 Magma Opus는 마그눔 오푸스를 비튼 말장난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1 08:08:12에 나무위키 불타는 걸작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에테르 봉기에서 등장한 집중마법 카드. 비용은 {X}{R}{R}{R}이며, 생물/마법물체 X개를 파괴한 뒤 파괴된 지속물의 조종자가 덱 위로부터 파괴된 지속물의 수만큼 생물/마법물체를 꺼내온다. 타임 워프가 금지되기 전까지는 벨로마쿠스 로어홀드를 꺼내서 썼으며, 현재는 우주 이무기, 코마를 꺼내온다.[2] 걸작을 안 쓰는 버전과 구분짓기 위해 이 카드의 이름을 따서 제스카이 오푸스라고도 부른다.[3] 비행 및 돌진을 가진 {1}{U}{R}{W} 4/4 기린 신령 전설적 생물. 조종자가 발동하는 주문은 각 목표마다 {1}이 덜 들고, 조종자의 상대가 발동하는 주문은 각 목표마다 {1}이 더 들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