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론(Poppy playtime)

덤프버전 : r


브론
Bron

파일:BronRender1.png
공식 아트워크

사망한 모습

변이

포스터

정보
등장 챕터
챕터 1(완구, 포스터), 챕터 2(변이)
제작 년도
1961년
성우
미카 프레시아도(Micah Preciado)[1]
1. 개요
2. 작중 행적
2.1. 챕터 1
2.2. 챕터 2
2.3. 챕터 3
3. 대사
4. 기타



1. 개요[편집]


Poppy Playtime에 등장하는 적색 브론토사우루스[2] 인형. 제작년도는 1961년.[3]

2. 작중 행적[편집]



2.1. 챕터 1[편집]




[4]
트레일러에서 변이된 모습으로 화면 응시하는 장면이 나온다. 크기는 꽤 거대한게, 허기워기처럼 머리가 공장의 대문 꼭대기에 닿는다.
하지만 게임내에서는 변이된 모습은 등장하지 않고, 완구와 포스터로 등장한다.

2.2. 챕터 2[편집]


챕터 2 티저 트레일러에서 파피의 방 입구에 걸려있던 브론 인형이 사라져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브론을 챕터 2의 추격자로 예상했지만, 마미 롱 레그의 등장으로 브론은 챕터2의 메인 빌런이 아닌걸로 확정났다.

파일:chapter2-3.jpg
그런데 스팀 페이지에 챕터 2 사진들 중 브론의 등장과 디스코드에서 제작자가 브론의 성우가 생길 것이고, 중요한 역을 맡는다고 하여 메인 빌런은 아니어도 번조나 PJ처럼 서브 추격자로 등장하는가 싶었는데 정작 챕터 2가 출시되고 나선 배경과 퍼즐로만 등장한다. 거대한 변이 브론과 승강기 위에 올라간 작은 개체로 총 2마리가 등장한다. 거대한 개체는 구석에서 가만히 있기만 하고, 작은 개체는 플레이어가 타고 올라가야 할 승강기 위에 올라가 있는데, 올리려 하면 무게 초과로 다시 내려가기 때문에 크레인을 옮기고 작동시켜서 움직여야 한다. 이외의 비중은 없고 그냥 주변의 시체로만 나온다.

2.3. 챕터 3[편집]


챕터 3 트레일러 영상은 하늘에서 떨어진 듯 널부러져 있는 허기워기 장난감, 허리가 끊어진 마미 롱 레그 장난감, 마지막으로 머리만 남은 브론 장난감을 비춘다. 이는 파피 플레이타임의 챕터별 보스[5]를 나열함과 동시에 그들의 사망 원인을 상징한다고 추측할 수 있다.[6] 그러므로 챕터3의 보스는 브론이며, 목이 잘려 죽는다고 유추할 수 있다.

또 브론의 상징색 중 하나인 빨간색이 유난히 많이 등장한다. 카메라에 비춰지는 타일들의 색깔도 대부분 빨간색이며, 방독면의 컬러링에도 브론의 상징색인 빨간색과 노란색이 모두 들어간다.[7] 그리고 마지막 2023에도 가장 중요한 3이 빨간색이다.

여태껏 공식에서도 그렇고[8] 게임[9]이나 초기 트레일러에서 떡밥을 많이 뿌렸기에 챕터 3의 메인 빌런으로 등장할 것이라는 추측이 다수 존재한다.[10] 또한 트레일러에서 나오는 환호성에서 바뀌는 아이들의 비명소리는 처음엔 브론을 순수하게 멋지고 귀엽게 바라보았으나, 브론이 아이들을 잡아먹어서 도망치는 아이들이 내는 소리라는 추측이 있다.[11]

이로써 데이지와 함께 챕터3 등장이 거의 반 확정된 상황이다.

그러나 챕터 2의 선례가 있듯이 전혀 다른 보스가 나오거나, 아예 키시 미시처럼 주인공을 도와주는 선역으로 나올수도 있다.


3. 대사[편집]


Wanna hear a dino joke? Click once for the question, click again for the punchline.

공룡식 아재개그를 듣고 싶어? 듣고 싶으면 눌러봐. 한번 더 누르면 개그 들어간다!


What do you call a dino with one eye?

눈이 하나밖에 없는 공룡은?


Do you think he sawr us?

사우루스가 우릴 볼 수 있을 것 같아?(사우루스와 sawr us 발음이 비슷함.)


What do you call a dinosaur who's a noisy sleeper?

코골이가 심한 공룡을 뭐라고 하게?


A tiredsaurus.

코골사우루스.(코골이 snore + 사우루스)


What do you call the scariest dinosaur?

가장 무서운 공룡은?

Me

[12]


4. 기타[편집]


  • 목소리가 나오는 파트에서 섬뜩한 부분이 있는데 공룡의 이름을 사용하여 말장난을 하다가 마지막에 "이 세상에서 가장 무서운 공룡이 뭐게?" 라고 묻더니 "나(Me)"라며 딱 한 마디로 대답한다. 추후에 적으로 나올 수 있다는 복선으로도 보인다.
  • 목소리는 전반적으로 허기 워기와 비슷하지만 허기워기처럼 흐느적거리지 않고 또박또박 말해서 뭐라고하는지 잘 들린다. 또한 PJ와 성우가 중복된다.
  • 챕터 2 마지막의 Playcare 팻말은 브론이 있던 창고에도 있었기 때문에 브론이 챕터 3에서 등장 할 수 있다고 보는 사람들도 있다.
  • 대식가 설정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모든 실험체들은 대량의 음식이 필요하다는데 실제 변이도 다른 실험체들 보다 몇배를 더 먹는 대식가일지는 불명.
  • 시대가 변하면서 완구의 디자인이 바뀐 것으로 보인다. 배리 안에 든 브론의 완구를 보면 점눈에다가 각진 얼굴인데, 이를 토대로 변이도 만들어졌지만 시대가 변하면서 아이들이 무서워하게 되고 결국 변이들도 창고에 갇힌 모양. 아니면 원래 붙어있던 눈알이 뽑혀서 빠진 게 점눈으로 보이는 걸 수도있다. 일단 변이와 몇몇 완구들 모두 점눈이고 얼굴형도 좀 각졌기 때문에 전자가 신빙성이 높다.[13]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02-27 18:58:23에 나무위키 브론(Poppy playtime)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파피 플레이타임의 스토리 작가이자 ZManimations의 설립자이다. 별의 커비 시리즈스매시브라더스 시리즈디디디 대왕처럼 개발자가 성우를 맡는 특이한 예.[2] 이름을 보면 브론토사우루스가 확실하다.[3] 파피 다음으로 출시된 지 오래된 인형이다. 브론이 등장한 시점인 1961년 당시는 미국에서 공룡이라는 소재가 저연령층에게 한창 인기를 끌던 시대였고, 그에 따라 고인돌 가족 플린스톤을 비롯한 공룡이 등장하는 대중매체들이 많이 나오던 시대이기도 하였다.[4] 영상 시작후 42초쯤에 등장한다.[5] 챕터1의 허기워기 챕터2의 마미 롱 레그.[6] 허기워기는 추락사했고, 마미 롱 레그는 분쇄기에 갈리면서 허리가 끊어져 죽었다.[7] 방독면의 생김새도 눈이 없는 변이된 모습을 연상케 한다는 의견도 있다.[8] 제작진 측에서는 브론이 성우를 맡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언급했지만 챕터 2에서는 그냥 퍼즐 기믹 또는 시체로만 등장했으니 다음 챕터에서 본격적으로 사용할 듯.[9] 이 쪽은 브론 패널의 대사 중 가장 무서운 공룡은? 나.라는 등 떡밥을 뿌렸다.[10] 만약 챕터 3의 메인 빌런으로 나온다면 흐느적거리거나 길게 늘어나는 팔다리를 사용해 기괴하게 쫓아왔던 허기워기나 마미 롱 레그와는 다르게 짧은 팔다리를 가진 장난감 공룡 브론이 어떻게 무섭게 추격해올지는 챕터 3이 나와봐야 알 수 있을 듯. 긴 목을 활용할 가능성이 높지만 잘못하면 마미 롱 레그와 겹쳐보일 수도 있다. 또한 눈이 없다는 점 때문에 시각 대신 청각을 이용하여 쫓아올 것으로 추정된다.[11] 다른 추측은 아이들을 실험하자 아이들이 비명을 지르는 게 아니냐는 설이 있다.[12] 본래의 모티브가 티라노사우루스벨로키랍토르같은 위험한 면으로 유명하게 알려진 육식공룡도 아님을 생각해보면 의미심장하다.[13] 다만 변이 개체들의 경우 점이 찍혀있다기 보다는 눈알이 뽑혀나간 구멍 형태에 더 가까워서 그냥 장난감은 몰라도 변이의 경우는 후자일 가능성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