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래스터 다크

덤프버전 :


1. D 시즌
1.1. 개요
1.2. 효과
1.3. 설명
1.4. 수록 팩 일람
2. V 시즌 (일반 버전)
2.1. 스킬
2.2. 설명
3. V 시즌 (Majesty Lord Blaster 수록 버전)
3.1. 스킬
3.2. V시즌 수록 팩 일람
4. G 시즌
4.1. 효과
4.2. 설명
4.3. 애니메이션
5. 유닛 설정


카드파이트!! 뱅가드에 등장하는 카드.


1. D 시즌[편집]



1.1. 개요[편집]


파일:dbt02_046.png
파일:dbt02_209.png
R
SP

1.2. 효과[편집]


한글판 명칭
블래스터 ・ 다크
일본판 명칭
ブラスター・ダーク
노멀 유닛
그레이드
파워
실드 수치
클랜
종족
크리티컬
국가
2(인터셉트)
10000
5000
쉐도우 팔라딘
휴먼
1
케테르 생츄어리
【자동】 : 이 유닛이 뱅가드 서클이나 리어가드 서클에 등장했을때, 【코스트】[【카운터 블래스트】(1), 다른 리어가드를 1장 퇴각시킴] 하는 것으로, 상대의 리어가드를 1장 선택해, 퇴각시키고, 그 턴 중, 이 유닛의 드라이브+1.
【영속】【리어가드 서클】 : 자신의 턴 중, 이 턴에 자신의 리어가드가 퇴각했다면, 이 유닛의 파워+5000.
『과거, 영광의 뒤에서 각오의 검을 휘두르는 기사가 있었다.』

1.3. 설명[편집]


전설과의 해후에 수록된 오버드레스 시즌의 블래스터 다크. 등장시 스킬은 자신의 리어가드를 1장 퇴각시키는 걸로 상대의 리어가드를 퇴각시키고, 뱅가드 서클에 있다면 그 턴 동안 드라이브+1 하는 효과. 라이드라인인 블래스터 재블린이나 작은 현자 마론으로 퇴각 코스트를 충당할 수 있다.

영속 능력은 자신의 다른 리어가드가 퇴각하면 파워 펌핑하는 효과. 자신 리어가드 퇴각은 본인, 팬텀 블래스터 드래곤, 칠흑의 소녀 마하 등 다양한 방법이 존재한다.

1.4. 수록 팩 일람[편집]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전설과의 해후
D-BT02/046
R
일본
세계 최초 수록
전설과의 해후
D-BT02/SP37
SP
일본
세계 최초 수록

2. V 시즌 (일반 버전)[편집]



파일:vgd_today_ach0724_w01w.png
파일:vtd04_006.png
트라이얼 덱 이토 아키라 버전
트라이얼 덱 Iack 버전
파일:vbt02_094.png
파일:vbt06_103.png
최강! 팀 AL4 수록 IMR
환마재림 수록 XVR



2.1. 스킬[편집]


한글판 명칭
블래스터 ・ 다크
일본판 명칭
ブラスター・ダーク
노멀 유닛
그레이드
파워
실드 수치
클랜
종족
크리티컬
국가
2(인터셉트)
10000
5000
쉐도우 팔라딘
휴먼
1
유나이티드 생츄어리
【자동】【뱅가드 서클/리어가드 서클】: 등장시, 【코스트】[【카운터 블래스트①】 하는 것으로, 상대는 자신의 리어가드 1장을 선택해, 퇴각시킨다.
【기동】【뱅가드 서클】【턴 1회】: 상대의 리어가드가 없다면, 【코스트】【패 1장을 버린다】하면, 그 턴 중, 이 유닛의 드라이브+1.
그것은 각오라는 이름의 칠흑의 검. 울려라, 블래스터 다크!

2.2. 설명[편집]


순차라이드 능력이 삭제된 대신 뱅리어 구분없이 상시 10000 어태커로 거듭났으며, 퇴각 스킬은 리어가드 발동도 가능해진데다 코스트가 카블 1로 줄어들어 훨씬 저렴해졌다.

그리고 이에 더해 상대의 리어가드가 없을 경우, 기동능력으로 패를 1장 버리는 것을 코스트로 그 턴 중 트윈드라이브로 어택이 가능한 상태가 된다. 1턴에 1번만이라는 제약이 붙어있고, 상대의 리어가드가 있다면 발동 불가능하긴 하나 발동에 성공하면 어드벤티지 차를 2장까지 벌 수 있게 된다. 초반 전개가 약한 덱일수록 이 능력을 사용하기 쉬워지나, 초반 전개가 매우 쉬운 덱의 경우엔 역으로 발동이 매우 힘들어지기에 덱 상성을 상당히 심하게 타는 카드이긴 하나 초반전개가 가능 리스크가 거의 없다시피 전개 가능한 덱은 네오 넥타르 정도라서 핸드 전개를 끊어주는 용도로도 괜찮다.

2020년 5월 기준 쉐팔 내에서 이 카드와 연계 가능한 카드는 블래스터 지원 카드가 총 11종, 그 중 블래스터 다크만을 직접적으로 지원하는 카드는 모드레드와 마스커레이드 시리즈를 포함해서 7종류지만, 이들 중 가장 효율적인 카드가 모드레드랑 마스커레이드 시리즈 뿐이라서(...) 나머지는 범용성 높고 성능 좋은 카드들에 밀려 잘 안 쓰이는 편.[1]


3. V 시즌 (Majesty Lord Blaster 수록 버전)[편집]




3.1. 스킬[편집]


한글판 명칭
블래스터 ・ 다크
일본판 명칭
ブラスター・ダーク
노멀 유닛
그레이드
파워
실드 수치
클랜
종족
크리티컬
국가
2(인터셉트)
10000
5000
쉐도우 팔라딘
휴먼
1
유나이티드 생츄어리
【자동】【뱅가드 서클 / 리어가드 서클】 : 등장시, 【코스트】[【카운터 블래스트①】] 하는 것으로, 상대는 자신의 리어가드 1장을 선택해, 퇴각시킨다.
【기동】【뱅가드 서클】【턴 1회】 : 상대의 리어가드가 없다면, 【코스트】[패를 1장 버린다] 하는 것으로, 그 턴 중, 이 유닛의 드라이브+1.
【영속】 : 이 유닛은 «로열 팔라딘»에도 속한다.
그것은 각오라는 이름의 칠흑의 검. 울려라, 블래스터 다크!

기존 블래스터 다크와 비교해서 크게 다른 점은 없으나, 영속 스킬로 로열 팔라딘에도 속하는 것으로 취급할 수 있다. 다만 기존의 블래스터 다크가 에라타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마제스티 덱에 넣을 수 있는 것은 이 카드만 가능. 구 G시즌처럼 룰적 허용으로 예외처리를 하기엔 싱어비스라는 걸출한 적폐덱의 출현을 경험한 적이 있기 때문에 예방 차원에서 아예 일부 컨셉덱을 제외하면 혼성덱을 쓰지 못하게 한 것으로 보인다.


3.2. V시즌 수록 팩 일람[편집]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스즈가모리 렌
V-TD04/005
-
일본
세계 최초 발매
스즈가모리 렌
V-TD04/006
-
일본
다른 일러스트
최강! 팀 AL4
V-BT02/I01
IMR
일본
복각, 다른 일러스트
최흉! 근절자
V-BT04/Re02
Re
일본
-
스타터 덱 블래스터 • 다크
V-SS03/001
-
일본
텍스트 창 투명화, 다른 일러스트
Majesty Lord Blaster
V-SS06/003
-
일본
다른 스킬

4. G 시즌[편집]


파일:attachment/블래스터 다크/201212~1.jpg
파일:attachment/블래스터 다크/201305~1.jpg
<4탄 '허영신식' 수록 버전>
<신춘 트리오 대회 참가상 프로모 버전>

4.1. 효과[편집]


한글판 명칭
블래스터 다크
일본판 명칭
ブラスター・ダーク
노멀 유닛
그레이드
파워
실드 수치
클랜
종족
크리티컬
국가
2
9000
5000
쉐도우 팰러딘
휴먼
1
유나이티드 생츄어리
【지속】【뱅가드 서클】: 자신의 소울에 '블래스터 재블린'이 존재할 경우, 이 유닛의 파워+1000
【자동】【뱅가드 서클】: 【카운터 블래스트 (2)】 이 유닛이 뱅가드 서클에 등장했을 때, 코스트를 지불할 수 있다. 지불했을 경우, 상대의 리어가드 1체를 선택해 퇴각시킨다.

섬멸하라, 나의 분신! 라이드! 블래스터 다크![2]

(43화, 센도 아이치)


칠흑의 블래스터[3]


4.2. 설명[편집]


허영신식에서 나온 쉐도우 팰러딘의 그레이드 2 유닛.

본래 현재의 블래스터 블레이드와 함께 블래스터 블레이드의 칭호를 놓고 경쟁하고 있었으나 블래스터 블레이드와는 달리 용기의 힘에 눈을 뜨지 못해 블래스터 블레이드의 칭호를 얻지 못했다. 그로 인해 블래스터 블레이드에의 부정적인 감정이 무기에 흘러들어가 흑화되었다고 한다.

블래스터 블레이드를 위시한 제거계 유닛 중 하나로, 버서크 드래곤등과는 달리 리어가드 콜 시에는 무능력하지만 라이드 시에는 제한없는 파괴효과를 가진다. 블래스터 재블린에 라이드할 시 1k 추가되긴 하지만 미미하다.

바크갈, 미래기사 류 콤보처럼 간편한 슈페리어 라이드 수단은 없지만, 대부분의 새도우 팰러딘 덱의 퍼스트 뱅가드로 채용되고 있는 풀바우의 효과로 능동적인 서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라이드 사고는 적다.

이후, 마제스티 로드 블래스터의 등장으로 인해, 마제스티를 사용하려면 이 카드를 넣어야 했기에 채용률이 올라갔으며[4],이후 용기격돌에서 영혼이 형상화된 블래스터 다크 스피릿이 나오기도 했다. 또한 2013년 6월에 나온다는 쉐도우 팰러딘 트라이얼 덱 나락의 격퇴자의 메인 유닛 일러스트가 이 유닛과 상당히 흡사해 해방자로 나온 블래스터 블레이드 해방자처럼 이 유닛의 다른 버전이 나올 것이라 예상되었고, 결국 그 유닛은 블래스터 블레이드 해방자와 유사한 성능을 가진 블래스터 다크 격퇴자로 밝혀졌다.

클랜 파이트 룰에 의해 혼성이 금지되었지만, 로열 팰러딘 유저는 쉐도우 팰러딘의 이 카드를 4장까지 투입 가능하다. 이것은 블래스터 블레이드와 합체해서 강화되는 마제스티 로드 블래스터를 위한 것. 원래는 로열 팰러딘의 유저도 쉐도우 팰러딘의 카드를 10장까지 투입가능하다는 넉넉한 룰이었지만, 이 점이 제대로 역이용당해 유저들이 넣으라는 블닥은 안넣고(...) 탐색자 싱 세이버 드래곤격퇴자 팬텀 블래스터 어비스의 혼성 덱인 '싱 어비스 덱'으로 하도 깽판을 쳐댄 덕분에 2014년 9월 29일 클랜 파이트 룰 자체가 긴급 개정되어 로열 팰러딘이라도 쉐도우 팰러딘의 카드는 이 카드 4장만 투입 가능하다는 룰로 긴급 변경되었다.


4.3. 애니메이션[편집]


애니메이션에서는 로열 팰러딘을 버리고 스즈가모리 렌에게 섀도우 팰러딘 덱을 받은 센도 아이치의 에이스 카드로 맹활약 했으며, 나중에는 블래스터 블레이드를 제치고 아이치의 분신 자리를 차지한다. 또한 아이치에게 섀도우 팰러딘 덱을 준 렌의 섀도우 팰러딘 덱에도 이 카드가 들어있다. 렌이 사용할 때의 대사는

어둠 속에서 나타나라, 칠흑의 망령! 블래스터 다크!


후반부에는 PSY퀄리아의 힘에 지배당한 아이치의 대사도 이걸로 변경된다.

또한 49화에서는 PSY퀄리아의 힘으로 렌이 아이치를 부를 때 이녀석의 눈이 빛나는 듯한 묘사가 나온 덕분에 PSY퀄리아 전용 핸드폰이라는 별명이 붙었다.(...) 그리고 50화에서는 카이와 블래스터 블레이드의 설득으로 제정신을 차린 아이치가 자신을 버리고 블래스터 블레이드를 분신으로 인정하자 "후회할거다."라며 아이치의 앞에서 사라졌다. 조용히 가지 재수없게시리

63화에서 렌이 사용할 때 새로이 추가된 대사는

모든 것을 어둠으로 뒤덮어라, 나의 분신! 블래스터 다크!

또한 이 화에서는 렌이 코스프레 라이드도 했으며, 64화에선 아이치도 오랜만에 이녀석을 사용. 이후 다음화에서 마제스티 로드블래스터의 스킬로 블래스터 블레이드와 함께 소울로 갔다.

전국대회 결승 시작시에 아이치가 쉐도우 팰러딘도 자신과 함께 싸워준 동료들이라고 인정하는 묘사가 있었고, 아마 스이코로부터 마제스티 로드블래스터를 받은 후 다시 투입했을 거라고 예상되지만, 이때 연출이 마치 아이치가 사이퀼리아가 발현되면 저절로 패에 생기고, 사이퀼리아를 완전히 억누르면서 마제스티가 덱에 갑자기 생긴 것 처럼 묘사돼서 왠지 묘하다. 하지만 2기 1화에서 파이트 내용을 보면 그냥 렌이 준 덱에서 블래스터 다크만 빼서 덱에 넣은 듯 하다. 그런데 덱이 바뀌어서 무효

이후 2기 초반에서는 블래스터 블레이드, 드래고닉 오버로드와 함께 수수께끼의 세력에 의해 납치당했다가 막판에 작열의 사자 블론드에이젤에 의해 해방되어, 3기 시즌에서는 이 카드의 어나더 버전인 블래스터 다크 격퇴자가 등장한다.



5. 유닛 설정[편집]


검형병장이 요구하는 용기의 힘을 발휘하지 못하고, 부의 감정을 증폭시킨 자가 더듬어낸 악마로의 길. 단 한명, 이름을 계승한 '블래스터 블레이드'에 대한 증오는 불발의 병장으로 흘러들어, 그 감정이 병장의 성질 자체를 비틀어 버렸다. '블래스터 다크'의 이름을 내걸고, 나락룡의 이름 아래 그는 드디어 인연의 상대와 결판을 향해 간다.


정규군 로열 팰러딘과 결별한 그림자의 기사단 쉐도우 팰러딘의 전사.'블래스터 블레이드'에게 집착하고, 그에게 강한 증오를 품고 있었지만, 대전시의 결투를 통해 화해한다. 클레이를 혼란에 빠뜨리고자 본성을 드러낸 나락룡을 멈추기 위해, 자신의 생명이라 할 수 있는 검을 '블래스터 블레이드'에게 잠시 맡긴다. 그 결과, 선도자 각성의 결정적인 수가 되어 은근히 영웅시되었다. 대전 종료 후엔 '쉐도우 팰러딘'을 재건하고, 일부 전사의 악행을 제지하고자 힘써왔지만, 선도자를 깨운 힘을 우려한 수수께끼의 세력에 의해, 현재는 이공간에 봉인되어있다.


신춘 트리오 프로모 카드가 오늘의 카드에 올라왔을 때의 설정에 의하면 블래스터 블레이드와는 대전 중 결투로 화해한뒤, 클레이를 혼란에 빠트리려는 나락용을 막기위해 자신의 생명과 같은 검을 맡겼고, 그 덕분에 블래스터 블레이드의 각성에 일조했다는 이유로 조용히 영웅시 되게 된다. 전후에는 쉐도우 팰러딘을 재건했으나[5], 수수께끼의 세력에 납치당했다고 한다. 그리고 그 후, 방향을 잃은 쉐도우 팰러딘은 멤버 대부분이 일시적으로 이탈해 와해 직전까지 몰리게 된다.

이후에 클레이에 침략자의 마수가 뻗쳐 오는 것을 가장 먼저 감지하고, 대 침략자 전문 부대인 격퇴자의 창설을 건의, 부대의 장으로서는 모드레드를 세우고 자신은 그 수하로 들어가 침략자의 동향을 찾기 위해 행동중이라고 한다. 블래스터 블레이드의 이름에 집착하던 과거에 비하면 상당히 정신적인 성장을 이룬 듯. 이후 역사가 개변되어 블래스터 다크 격퇴자 어비스가 되었고, 성휘대전 종료 후에는 모드레드로부터 쉐도우 팰러딘의 단장직을 되돌려받아 블래스터 다크 디아블로가 되었으나 말 없이 행동으로만 보여주는 모습에 단원들 사이에서 강자지존이라는 인식이 생겨나고 있는지라 카론이 염려하고 있다는 듯.[6]

후에 뒷설정 만화인 빛의 검사에서 드러난 본명은 유노스. 다른 블래스터 유닛들[7]과 함께 알프레드를 보좌하고 있었다. 이때는 나이트스콰이어 알렌과 비슷한 갑옷을 입고 있었는데, 실제로도 견습기사가 맞았던 듯. 검사로서 한창 이름을 날리던 아메스=블래스터 블레이드를 부러워하고 있었는데 그의 실력이 그저 타고난 것이 아닌 피나는 연습의 결과물임을 알게 되어 그를 더더욱 동경하게 되었다. 견습기사임에도 불구하고 알프레드의 친위대로 활약하고 있었으나 갑작스레 등장한 괴생물체 차원수귀(유비키터스 오거)와의 싸움 중 죽을 뻔하다가 로라의 희생으로 목숨을 건지고 왕도로 귀환한 뒤 로라가 치료받는 모습을 보며 죄책감을 품는다. 이후 왕도를 습격한 차원수귀와의 격전 중 도망치다 감옥 쪽으로 들어가게 되는데, 팬텀 블래스터 드래곤으로 부활한 탐색자 싱 세이버 드래곤에게 블래스터 블레이드를 하사받게 된다. 이 때 블래스터 블레이드의 영향을 받아 갑옷의 형상이 아메스와 비슷한 모습으로 변해가게 되었다.[8] 이후 차원수귀들을 학살하면서 아메스 앞에 등장. 아메스에 대한 열폭감을 드러내면서 흑화한 뒤 아메스에게 달려들지만 프렌드 실드를 시전해 아메스를 보호한 알프레드를 보며 충격을 받는다.[9] 그 후 괴물들의 집단공격에 당해 꼬챙이 신세가 되고, 블래스터 블레이드도 놓쳐버린다. 이후 꼬챙이 당한 상태에서 다시 참전해 아메스와 함께 차원수귀를 상대로 혈투를 벌였으나, 아메스를 구하기 위해 차원수귀들의 공격에 휘말려 절벽 밑으로 떨어지고 만다. 마지막에는 팬텀 블래스터 드래곤으로부터 블래스터 다크를 하사받아 다시 부활하게 된다.

여담으로 이 만화에선 상당한 트롤링 캐릭터. 얘 때문에 로라가 부상당해 움직이지 못하는 상태에서 블래스터 시리즈에 의해 타락하게 되었고, 같이 괴물과 싸우던 견습기사 동료들은 유노스가 과거회상하는 사이 치명상을 입고 그에게 구원을 요청하고 있었는데 얘는 혼자 도망쳐서 죽게 내버려뒀고, 블블의 힘으로 괴물들을 학살한 건 좋았는데 거기서 아메스에게 열폭감 드러내고 공격하다가 알프레드를 베어버리고... 이정도면 답이 없다. 그래도 막바지엔 아메스와 협동해서 차원수귀들을 쓰러뜨리고 위기의 상황에 아메스를 대신해서 절벽 밑으로 떨어진 모습을 보여줘서 어느정도 만회는 한 듯 싶지만 그 후 뱅가드 스토리라인을 생각해보면...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1 12:35:21에 나무위키 블래스터 다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명칭지정이 아닌 특정 카드를 요구하는 카드들의 경우, 해당 카드에 의존하게 되는 경향이 심해지기 때문에 덱의 플레잉 난이도가 높아지기 때문.[2] 블래스터 블레이드의 등장시 대사를 약간 변형한 것[3] 블래스터 다크가 첫 등장한 회차의 제목[4] 다만 이 경우 가끔가다 이졸데 코스트로 블닥을 버리려는 실수를 하는 유저들도 있다. 이졸데의 경우 '로열 팰러딘'만 코스트로 버릴수 있기 때문에 '쉐도우 팰러딘'인 이 카드는 버릴수 없다는 점은 알아두자. 다만 호법의 탐색자 시론은 클랜 지정이 없기 때문에 이 카드도 코스트로 쓸 수 있다.[5] 이 과정에서 마제스티 로드 블래스터에게 패퇴한 나락룡을 자기 손으로 베어버렸다.[6] 그리고 이 염려는 강한 놈이 장땡이라는 사상을 가진 이단아의 출현으로 인해 현실이 되었고, 오랜 시간동안 재건되어온 그림자 기사단은 예전처럼 적대 세력화되었다가 제압당하고 G 시즌 2기 스토리 이후로는 공식적으로는 해체된 것으로 취급되게 되었다.[7] 블래스터 레이피어(로라), 블래스터 엑스(게랄), 블래스터 블레이드(아메스).[8] 이 모습은 선도자와 근절자에 수록된 빛의 검사 유노스에서 재현되었다.[9] 이때 '내가 지켜야 할 주군에게 검을 들이대다니...'라면서 혼란스러워하는 모습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