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 드래곤(게임)

덤프버전 :

1. 개요
2. 상세
3. 미디어 믹스


1. 개요[편집]


XBOX360JRPG.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의 아버지인 사카구치 히로노부가 총제작을 맡은 롤플레잉 게임. 캐릭터 디자인을 토리야마 아키라가, 음악을 우에마츠 노부오가 맡아서 화제가 되었다. 제작 총괄은 사카구치 히로노부의 미스트워커가, 실질적인 개발은 아툰에서 담당했다.[1]


2. 상세[편집]


XBOX360 출시 초기 마이크로소프트가 일본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내세웠던 대표적인 작품으로, 2006년 12월 6일 일본시장에 출시되어 초기 하드웨어 판매량을 견인했다. 국내에는 먼저 공략집을 동봉한 일본어판이 선행 출시된 후 2007년 5월 22일 음성/자막 완전 현지화[2]로 정식발매되었다.

제작진의 이름값부터 크나큰 기대감을 불러일으켰고, 실제로도 상당한 성공을 거두긴 했지만 결국 기대에는 못 미쳤다는 것이 중평이다. 꽤나 야심찬 프로젝트였는지 만화책이나 TVA로도 나왔고, 이후 뜬금없게도 NDS로 두 편의 후속작이 출시되었지만 큰 반향 없이 잊혀졌다.

2016년 말부터 Xbox One 하위호환이 지원된다.[3] 고질적인 프레임 저하 문제가 크게 개선되었고, 3장의 디스크를 바꿔가며 플레이하는 불편이 해소되었다. 다만 국내 계정에 등록된 다운로드판은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고 있어 당분간은 정식발매 한국어판 디스크를 통해 인증해야만 한국어로 플레이할 수 있었지만, 2019년 10월 7일부터 국내 스토어에 등록된 다운로드판 역시 한국어가 지원되고 있다.


3. 미디어 믹스[편집]



3.1. 애니메이션[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서몬마스터즈 블루 드래곤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3.2. 코믹스[편집]


블루드래곤 라르 그라드 : 오바타 타케시가 그림을 그렸고 타카노 츠네오[4]가 스토리를 맡았다. 서울문화사에서 정발했지만 몇권 안가서 절판.[5]
대놓고 본능에 충실한 소년이 주인공이라는 점이 처음에는 신선했지만, 시도때도 없이 가슴 만지게 해 주세요 타령하는 것 말고는 별다른 개그가 없어 일찌감치 연재 종료되었다. 엔딩은 소드마스터 야마토식 결말.

[1] 미스트워커에서 본작과 함께 제작하여 약 1년 후 출시된 로스트 오디세이의 개발은 필플러스가 맡았다.[2] 일본어 더빙도 선택 가능하다.[3] 물론 엑스박스 시리즈 X에서도 돌릴 수 있다.[4] 오바 츠구미의 또다른 필명으로 추정된다.[5] 서울문화사에서 야심차게 준비하면서 고화질 원본 소스를 공수 받아 한국어판 출판에도 몹시 신경 썼는데 일본 현지에서도 조기 종료 당하면서 헛발질만 한 셈이 됐다. 아무래도 데스노트를 그린 히트 작가의 작품이다보니 이번에도 어느 정도 흥행은 할 것이라고 섣부른 예측을 한 듯.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블루 드래곤 문서의 r175에서 가져왔습니다. 이전 역사 보러 가기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다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 펼치기 · 접기 ]
블루 드래곤 문서의 r175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4-05-11 18:17:35에 나무위키 블루 드래곤(게임)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