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 재즈

덤프버전 :

미스터 재즈
Mr. Zsasz


파일:Zsasz_2.jpg

캐릭터 창조 정보
최초 등장 만화
Batman: Shadow of the Bat #1
최초 등장 시기
1991년 6월
창조자
앨런 그랜트, 놈 브라이포글
캐릭터 설정 정보
본명
빅터 재즈
능력
상당한 지식, 물리적 견고함,
민첩함, 예측 불가능함
백병전(白兵戰) 전문가

배트맨




1. 개요[편집]


나는 불우한 가정환경이나 어린시절의 학대, 트라우마를 겪지 않았다. 나는 오직 한가지의 이유 때문에 살인을 한다. 내가 선택했기 때문이다.

The Batman Chronicles #3


배트맨 시리즈에 등장하는 빌런. 풀네임은 빅터 재즈(Victor Zsasz). 요상한 성을 가지고 있는데 작가 앨런 그랜트가 도서관에 갔다가 발견한 'Szasz'라는 이름[1]에서 따왔다고 한다. 발음은 '재즈(/ˈzæz/)'.[2] 삐죽삐죽한 금발 머리로 그려질 때도, 대머리로 그려질 때도 있다.


2. 특징[편집]


부자 집안에서 아무 부러울 것 없이 살다가 사고로 가족이 전부 죽고, 그 때부터 공허함을 떨치기 위해 도박에 빠졌는데 잘 나가다가 펭귄에게 졌다. 그런데 하필 그 때 자기가 가진 모든 걸 올인한 터라 '돈은 허무함을 치료할 수도 없고 인생에 아무 의미도 줄 수 없구나'라는 걸 깨달았다. 그 후 자살을 하려 했는데 그 때 마침 어떤 운 없는 노숙자가 가진 거 다 내놔 하면서 칼 들고 시비를 걸어 왔고, 그의 눈에서 자신과 다를 바 없는 '공허함'을 발견했다. 그 남자를 죽인 후 빅터 재즈는 지금의 모습으로 완성되게 되었다.

무차별적인 살인을 저지르는 미친놈으로, 사람 한 명을 죽일 때마다 자신의 몸에 상처 하나를 새기는 것이 특징. 사람을 죽이는 이유는 그들이 더 이상 인간이 아닌 좀비라고 생각하기 때문이고, 피해자들을 죽이고 몸에 상처를 새기는 이유는 그들 역시 인간이었다는 사실을 잊지 않기 위해서... 그리고 자신이 스스로 신과같은 오만함을 느끼지 않게 하기 위해서...뭐 어쩌겠나, 아캄 수용소 출신인데 정상일 리가.

살인 패턴은 예측이 불가능하다시피 한데다 인명 따위는 전혀 고려하지 않고, 뭣보다 살인에 강박증이 있는 무지막지하게 위험한 빌런.

...이긴 한데 캐릭터 자체는 별 인기가 없어 많이 등장하지는 않고, 큰 활약도 한 적이 없달까...사실 다른 캐릭터에 비해 드라마가 너무 약하다. 배트맨에 등장하는 대부분의 빌런들이 단순한 악당으로 보기엔 좀 복잡한 경우가 대부분인데 비해 이 녀석은 그냥 흔한 비극을 겪은 흔한 사이코에 불과하니까. 미디어믹스 작품에서도 다른 빌런의 부하나 혹은 좀 특이한 범죄자 정도로 그려진다.

그렇다고 약하거나 위험하지 않은 녀석은 결코 아니다. 데미언 웨인이 그와의 싸움에서 일시적이지만 패배한 적도 있다. 미친 놈이기 때문에 무술 등의 상식선의 공격으로 상대하기가 상당히 버거운 듯. 뭐 이 사실을 깨달은 데미언에게 결국 발렸지만.(...)

배트맨을 죽였을 때 자기 몸에 상처를 낼 아주 특별한 장소를 남겨두었다고 한다. 코믹스에 따르면 눈꺼풀 부분인데 거기 새기면 눈을 감을 때마다 고통스러울 것이고 그럼 자기를 가장 화나게 했던 남자를 항상 상기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조커도 아니고......

킬러 크록베인과 더불어 가장 싫어하는 인물중 한명이다. 이유는 자기가 아끼는 부하 중 한명을 반죽여놨기 때문이다.


3. 미디어[편집]



배트맨 비긴즈에 찬조출연. 중간에 잠깐 나오는 몸에 상처 잔뜩 난 수감자가 바로 이 녀석이다. 초반부에 크레인이 변호해줬던 이가 바로 재즈. 배우는 영국 밴드 제임스 리더로 유명한 팀 부스.

배틀 포 더 카울에서는 아캄 수용소를 탈출하게 되었지만 블랙 마스크의 협박으로 부하가 된다.[3]

배트맨: 더 텔테일 시리즈에서 아캄 수용수에 갇혀 있는 모습으로 등장한다.

드라마 고담에서도 등장하는데 원작과는 달리[4] 카르미네 팔코네의 수하 킬러로서 활동하고 있다. 아직까지는 초인적인 빌런이 그다지 등장하지 않은 상태라 그런지 몰라도, 현재까지는 고담 넘버1의 킬러인 모양. 여전히 살인을 할 때마다 몸에 상처를 내는 기행은 사라지지 않았지만, 과거라 그런지 몸에 빈곳이 많다.[5] 버즈 오브 프레이의 재즈가 심각한 원작 파괴를 보여줘 재평가받는 재즈. 이 쪽은 거의 원작 그대로이다.

인저스티스 2에서는 아주 잠깐 등장하는데 데미안 웨인에 의해 살해당한다.


3.1. 아캄버스[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미스터 재즈(아캄버스)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3.2. DC 확장 유니버스[편집]



3.2.1. 버즈 오브 프레이(할리 퀸의 황홀한 해방)[편집]





파일:VictorZsaszDCEU.jpg

블랙 마스크의 심복으로 등장하며 코믹스와 다르게 여성혐오자로 각색되어 여자들을 죽일때마다 몸에 상처를 새긴다고 설정이 바뀌었다. 또한 동성애자란 설정도 추가되어 블랙 마스크 사이에 묘한 기류가 흐른다. 작중에는 할리퀸을 두번이나 사로 잡는 업적을 세우지만 헌트리스의 복수대상 중 하나였다고 나오며 그녀에게 석궁을 목에 맞고 할리퀸의 분풀이(마비독침으로 쑤시기)를 당하며 퇴장.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9 01:15:10에 나무위키 미스터 재즈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정체(?)는 토머스 사스(Thomas Szasz). 헝가리 태생의 미국 정신과 의사.[2] 재즈(jazz
[dƷӕz]
)와는 다름.
[3] 아캄 수용인들 모두에게 방사능을 심어두고 반항하면 터트린다고 했다.[4] NEW 52로 리부트 된 후의 재즈의 기원은 예전과 마찬가지인지 바뀐 것인지는 아직 언급이 없어서 불명.[5] 그래도 처음으로 상처를 내는 모습을 보여줄때, 28명이라 말하는걸 보면 적지 않은 숫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