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가와 하루카

덤프버전 :

1. 개요
2. 참여작
3. 작화 샘플


1. 개요[편집]


佐川 遥

일본의 여성 애니메이터. 교토 애니메이션 출신.

그림에 출중한 실력이 있어 2009년 경 교토 애니메이션 입사시험에 합격, 2010년 케이온!!의 동화가로 업계에 입문했다. 1년이 지나 일상에서는 원화가로 승격되고, 빙과, 중2병이라도 사랑이 하고 싶어!, Free! 등 교토 애니메이션의 역작들의 원화를 그려냈다.

2013년 중2병이라도 사랑이 하고 싶어! 극장판 참여를 끝으로 사카모토 카즈야를 따라 교토 애니메이션을 퇴사하고 라이덴 필름 교토 스튜디오로 이적했다. 그 후 2019년 전후로 라이덴 필름도 퇴사하고 프리랜서로 활동 중이다.

교토 애니메이션 출신이라 데생력이 좋아 여러 예쁜 원화를 많이 그려냈다. 회전 작화를 잘 하고 정확한 작화를 해서 CG처럼 부드럽게 움직이는 작화를 할 수도 있다. 교토 애니메이션에서 키가미 요시지식 작화를 배운 것으로 보인다.

기복이 심한 라이덴 필름 작품 중에서도 사가와가 작화감독으로 참여한 작품은 작화 퀄리티가 좋게 유지되는 편이다. 캐릭터 디자인도 2017년부터 다수 맡기 시작해 좋은 퀄리티로 그려냈으며 2022년에는 철야의 노래 캐릭터 디자인과 총 작화감독으로 발탁되어 원작가인 코토야마의 독특한 화풍을 매력적으로 재현해 호평을 받았다.

같이 일하는 감독으로는 사카모토 카즈야가 있다.


2. 참여작[편집]




3. 작화 샘플[편집]



철야의 노래 OP
콘티, 연출 미야니시 테츠야(宮西哲也)
총 작화감독 사가와 하루카
작화감독 사가와 하루카, 시노하라 유타(篠原佑太)
원화 후쿠다 슈헤이(福田周平), 나가하마 유사쿠(長濵佑作), 시노하라 유타 등


철야의 노래 ED
콘티, 연출 이타무라 토모유키 / 작화감독 사가와 하루카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2 02:07:05에 나무위키 사가와 하루카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