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라진 악사~현무동에서의 만남

덤프버전 :

분류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1. 개요
2. 사라진 악사
3. 재앙의 씨앗
4. 춤추는 검화(劍花)
5. 현무동에서의 만남


1. 개요[편집]


라테일의 두번째 시나리오.
용경에서 진행된다.


2. 사라진 악사[편집]


용경에 도착한 플레이어는 도시 내의 어수선한 분위기를 이상하게 여긴다. 그 때 마침 플레이어 앞을 지나가는 류싱츠라는 청년이 무웬과 조에가 이야기 해주었던 "샤오위"라는 여성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것을 엿듣고 그를 통하여 샤오위가 갑작스럽게 사라졌다는 소식을 알게 된다.


3. 재앙의 씨앗[편집]


플레이어는 붉은 수수밭에서 묘한 디자인의 가면을 착용하고 있는 한 노인을 만나게 된다. 그 노인의 정체는 종리권이라는 이름의 신선으로 구름을 타고 수수밭 근처를 지나가다 삿된[1] 기운을 감지하고 거둬들였으나, 기운을 모아둔 주머니를 하늘에서 떨어뜨리는 실수를 저질러 곤란해 하고 있던 중이었다. 종리권은 그 재앙의 씨앗들을 플레이어가 찾아주길 부탁하는 대신, 그 대가로 플레이어가 궁금해하는 샤오위의 행방를 알려주기로 한다.


4. 춤추는 검화(劍花)[편집]


샹그리라에서 만난 샤오위는 현무와 싸우는 중이었다. 그 때 플레이어가 현무의 기운에 압도당해 당할 위기에 있자 그를 구해주고 본인이 다친다. 그 때 한 여선[2]이 기운을 내뿜어 현무를 밀어내고 두 사람을 구해낸다. 피신한 곳에서 두 신선[3]을 만난다.[4] 큰 상처를 입지는 않았지만 현무가 기력을 다 빨아먹어 당분간 싸움은 무리라고 판단된 샤오위, 무슨 수가 없냐고 묻는 플레이어에게 하계를 떠난 신선은 이 세상의 일에 관여해서는 안된다고 말하지만, 플레이어의 말에[5] 종리권이 서왕모의 눈을 피해서 아무도 모르게 은근히 굉장한 도움을 준다고 하며[6] 남채화에게 떠넘긴다. 그리고 남채화는 하늘의 지혜를 빌어 현무를 물리칠만한 비약을 만들어준다고 하며[7] 주변의 몬스터들을 잡아서 만년삼 20개를 모아오라고 한다.[8][9]


5. 현무동에서의 만남[편집]


현무를 쓰러트린 뒤에 보이는 것은 엄청난 보물. 샤오위는 마무리를 하려고 하지만[10] 플레이어는 현무의 술법(사악한 기운)에 말려들어 보물에 탐욕을 느끼고, 그런 플레이어를 샤오위는 막으려 했지만[11] 플레이어와의 싸움에서 패한다. 샤오위를 끝장내려는 순간에 갑자기 나타난 "카즈노 나스"라는 남자가 그에게 호통을 쳐 플레이어의 정신을 차리게 한다. 그 후 종리권과 남채화가 달려오지만, 시간이 없다면서 급히 떠난 카즈노, 그를 본 종리권과 남채화는 그가 떠난 후 의미심장한 말들을 한다.[12] 그 후에 종리권은 샤오위를 용경에 대려다주기로 하고,[13] 대신 남채화가 샹그리라에 결계를 치기로 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2 02:41:45에 나무위키 사라진 악사~현무동에서의 만남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보기에 하는 행동이 바르지 못하고 나쁜[2] 처음에는 이름이 이렇게 나오지만 대화를 진행하다 보면 양소 남채화로 이름이 바뀐다.[3] 정양자 종리권과 양소 남채화[4] 사실 이 둘은 샤오위를 스카웃 혹은 헤드헌팅 하러 왔다고 한다 (진짜로 그렇게 말한다!)[5] 선택지 중에 (4. 약한 이들을 돌보지 않으면 신선따위!) 를 고르면 내용이 이어진다.[6] 남채화 : 은근히 굉장…이라니 호기로운건지 소심한건지….[7] 남채화가 말하기를 현무를 그냥 상대하는건 무모하다고 하면서 샤오위가 싸운것도 솔직히 말하면 무모하다고 한다. 설정상 200레벨이 넘어가는 강대한 존재라며 2차 전직을 하고 동료 7명을 모으고 풀 버프로 승부하라나 뭐라나... 하지만 30대 시나리오에서 그건 무리니까 신선들의 비전을 이용한다고 한다. 사도를 통해서 광렙했다고 즐거워 하는 거북이를 GM 출동 안해도 얼마든지 응징이 가능하다고 벼르는건 덤[8] 가지고 있는 약초와 합쳐서 플레이어의 소우주를 잠시나마 활짝 열어주는 약을 만들어 준다고 한다. 그러면 우리 팔선 (종리권,남채화) 과 잠시 "통하는" 사이가 될 수 있을거란다.[9] 거북이를 날려버리고 난 뒤에 다음생에는 닌자 거북이로 태어나서 세상에 보탬이 되는게 좋겠다는 자신의 메세지도 전해달라고 한다.[10] 사악한 기운에 물든 재물들을 파괴하고 샹그리라 안의 어둠의 기운을 정화하면 결계를 칠 수 있을거라고 한다.[11] 지금 구해주겠다고 말하면서 샤오위와 싸우게 되는데 샤오위의 대미지가 매우 낮기 때문에 이길 수 밖에 없는 싸움이다.[12] 1.우리가 여기에 온 진정한 목적이 가 버렸다, 2.우리로써는 (제압하기에) 버거운 일이었을 것이다, 3.레이레이가 시간만 지켜서 왔으면 잡을 수 있었을텐데.[13] 근두운을 불러서 데려가는데 드래곤볼 드립은 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