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수몬

최근 편집일시 :

1. 개요
2. 종족 특성
3. 상세 정보
4. 작중 등장
5. 기타



1. 개요[편집]




サジタリモン SAGITTARIMON

파일:external/img1.wikia.nocookie.net/Sagittarimon_b.jpg

디지몬 시리즈의 등장 디지몬. 일본판 원명은 사지타리몬.


2. 종족 특성[편집]


  • 세대: 아머체, 성숙기[1], 완전체[2]
  • 타입: 환수형
  • 속성: 프리, 백신
  • 유래: 사지타리우스(궁수자리, Sagittarius)
  • 필살기
    • 저지먼트 애로우: 크롬디지조이드제의 화살을 발사하는 기술로 모든 물질을 관통한다.
    • 로메테오르 갤럽: ---


3. 상세 정보[편집]


"희망의 디지멘탈"의 파워에 의해서 진화한 아머체의 환수형 디지몬. 켄터스몬족의 상위종이며, 환상의 존재로 전하고 있었다. 고대종 디지몬이 디지멘탈의 힘에 의해서 의사 진화한 아머체이지만 켄터스몬 중에서 돌연변이적으로(아머 진화는 아니다.) 진화하기도 한다. 이 형태로 있으려면 에너지를 대량으로 소비해 버리기 때문에, 단시간에 돌아와 버린다.[3] 필살기는 초금속 크롬디지조이드제의 화살을 발사하는 "심판의 화살(저지먼트 애로우)".


4. 작중 등장[편집]



4.1. 파워 디지몬 드라마 CD - 미지로의 아머 진화[편집]


지상최대의 희망. 사수몬


주인공 일행의 디지멘탈이 서로 섞이게 되자, 브이몬이 희망의 디지멘탈로 진화한 모습. 주인공 보정을 받아서인지 현실 세계에서 난동부리는 푸쿠몬[4]을 손쉽게 제압한다.

사실상 사수몬이 선역으로 나오는 몇 안 되는 작품이자, 가장 강력하게 묘사된 작품이기도 하다.[5]


4.2. 디지몬 프론티어[편집]


수많은 켄터스몬을 부하로 두고 있는 엔젤몬이 보살피던 인간 아이들을 습격한 도적단의 두목. 엔젤몬에게 당한 뒤 다시 나타나 복수하려 하지만 부하들은 블리자몬을 비롯한 아이들에게 격파당하고, 자신은 엔젤몬의 일격에 저만치 날아간다.

프론티어 내에서 꽤나 무식한 편으로 묘사되는데 로드나이트몬듀나스몬이 데이터를 스캔하는 지경인데도 로얄 나이츠의 존재를 전혀 모르는데다 세금을 내놓으라는 노상강도인데 나중에는 우정훈이 세금을 잘못 들은 세돈을 언급할 지경이니... 별 존재감도 없이 퇴장한 3류 악당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더빙판에선 새지터리몬으로 번역되었다. 그것 때문에 여기서 이름 가지고 살짝 놀리는 장면이 있다.[6]


4.3. 디지몬 크로스워즈[편집]


42화에서 인해전술을 쓰는 그라비몬의 부하로 등장. 수가 엄청나게 많으며 그 많은 수로 타이키 일행을 두려움에 떨게 만들었다. 이후 44화에서 수백마리가 그라비몬과 떼거지로 디지크로스하여 그라비몬 다크네스 모드가 되었지만 코어가 박살나며 결국 함께 전멸.


4.4. 디지몬 리얼라이즈[편집]


메기드라몬 관련 DFQ에서 등장.

02 드라마 CD 이후 오랜만인 선역으로, 주인공인 길몬이 자신의 힘에 방황하자 그를 보호하며 자신을 위해서가 아닌 다른 이를 위해 힘을 쓰라고 조언을 내려준 스승 포지션이다.

길몬을 쫓아온 추적자들[7]의 공격으로부터 몸을 던져 길몬을 구했다. 이 충격으로 길몬은 메기드라몬으로 암흑진화해버리지만, 메기드라몬으로 진화하고도 사수몬을 지키려는 모습을 보여 갓드라몬의 인정을 받게 한다.[8]

이후 사수몬은 갓드라몬의 치료로 회복했고, 길몬은 갓드라몬의 조언을 받아 디지털 월드를 여행해 마침내 성기사라 불리게 되었다고. 결과적으로 메기드라몬을 갱생시켜 번듯한 성기사가 되는데 크게 일조했으니 취급이 매우 좋은 편.


5. 기타[편집]


생김새가 화염드라몬번개드라몬을 섞은 혼종 같이 생겼지만, 브이몬의 아머진화체라는 것 외에는 매체에서 전혀 관련성 있는 설정이 나온 적 없다. 아머체이긴 하지만, 켄터스몬의 진화로도 성립된다.

팔찌 형태의 상품인 바이탈 브레스 디지털 몬스터와 연동되는 Dim카드들 중 하나인 에인션트 워리어(브이몬 계열 수록)에서 브이몬 루트의 완전체형태들 중 하나로 등장했다. 또 다른 브이몬의 아머체 형태인 화염드라몬번개드라몬성숙기, 매그너몬궁극체로 등장.

유사한 외형 때문인지 화염드라몬에서 진화할 수 있으며 특이하게도 전혀 연관이 없던 브이드라몬에서도 진화할 수도 있다. 하지만 화염드라몬과 마찬가지로 사수몬과 유사한 외형의 번개드라몬에서는 통상적으로는 진화할 수 없으며, 바이러스 속성의 성숙기 디지몬과 조그레스해야 진화할 수 있다. 디지멘탈이 구현되지 않아서인지 같은 아머체인 매그너몬의 완전체 형태로 등장하며, 브이드라몬계의 궁극진화체 알포스브이드라몬으로도 진화가 가능하다. 또한 조그레스를 통해 황제드라몬으로도 진화 가능.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2 05:16:11에 나무위키 사수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카드 게임에서.[2] 바이탈 브레스 디지털 몬스터 Dim 카드 에이션트 워리어즈에서.[3] 곧 퇴화해버린다는 점에선 버스트 모드와도 유사하다. 파워 디지몬에서 나온 매그너몬과 기적의 디지멘탈의 사례처럼 말 그대로 지속시간이 짧은 강한 진화를 사용할 수 있는것으로도 보인다.[4] 푸쿠몬은 궁극체다. 매그너몬조차도 완전체로 강등된 키메라몬을 간신히 이긴 것을 생각하면 엄청난 푸시가 아닐 수 없다.[5] 브이몬의 파트너인 산해의 행적을 보면 희망의 문장과도 상성이 좋은 편이라 희망의 캡슐로 사수몬으로 진화할 계기가 있기에는 충분하긴 하다.[6] 놀리는 부분에서 나온 명칭은 "새집털이몬".[7] 추적자 중 하나인 데드메라몬의 말에 따르면 사수몬도 원래는 길몬을 추적하던 입장이라고. 다만 실제 길몬과 조우한 뒤 사수몬의 행동이나 길몬에게 해준 조언을 볼때 와전된 소문을 전해듣고 길몬이 사악한 디지몬인 줄 알고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8] 갓드라몬은 메기드라몬을 계속 경계하고 있었기에 길몬으로 퇴화한 후에도 계속 감시했었으나 다시 메기드라몬이 되고도 자신의 공격을 반격하지않고 그저 사수몬을 지키는 모습을 보고 공격을 멈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