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nitroped

덤프버전 : r20161031


1. 개요[편집]


사과문
일단 저를 뽑아주신 이용자분들께 송구스럽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12차 정기운영회의에 관한 이의 제기 토론에서 기본 방침에 위배되는 의견을 표한것에 사과드리고, 앞으로는 의견 표명하기에 앞서 한번 더 생각해보겠습니다. 다시 한번 실수에 대해서 사과드리며, 몇몇분들이 제시해주신 권고사항을 명심하겠습니다. 아래는 해당 발언의 전문입니다.

#88 nitroped 2016-04-09 20:30:23

제가 영구차단을 주장한 이유는 전혀 개선의 여지가 전혀 보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운영진이 지속적으로 주의를 주었음에도 불구하고 그것을 비웃듯이 ToiletHumor 계정으로 바꾸는것과, 여러차례 사용자들이 불쾌감을 표시했음에도 불구하고 전혀 바뀌지 않는 태도, 또 외부 커뮤티니에서의 행적도 감안해 가중처벌 되었습니다. 오직 룰 치킨뿐만이 아니라, 이용자들에게 가해진 피해가 상당했다고 판단하고 영구차단을 주장하였습니다



2. 호민관으로써의 목표[편집]


간단하게 지금 생각하고 있는 목표들입니다. 대부분의 목표는 사용자-호민관-관리자/중재자 의 소통창구 개선을 위한 목표입니다.


2.1. 첫 30일[편집]



2.1.1. 격주 간격 공개 이의제기[편집]


호민관 혼자서 모든 이용자의 의견을 생각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최대한 많은 시각에서 보려고 노력하겠으나, 위키의 주인은 이용자분들이고, 따라서 공개적으로 운영진에 대한 이의제기를 받는것만큼 정확한 방법은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따라서 2주 간격으로 공개 이의제기 스레드를 통하여 위키러 여러분들의 의견을 취합하고, 운영진에게 가이드라인과 권고사항을 전달할 생각입니다.


2.1.2. 1달 간격 운영진 활동 보고서[편집]


지금 가장 필요한것은 이용자들의 운영진에 대한 신뢰입니다. 하지만, 이용자들 개개인이 운영진이 제대로 일을 하는지 판단하기란 여간 쉬운일이 아닙니다. 따라서 이용자들에게 최소한의 정보를 제공해줄 보고서를 만들생각입니다. 보고서엔 신고 처리수와 같은 수치적 데이터만 반영하고, 추후 이용자들로부터 보고서에 대한 추가요청이 있을경우, 호민관들과 상의를 통하여 결정하겠습니다.


2.1.3. 기본방침의 정리[편집]


호민관의 의무중 하나는 기본방침이 이용자들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게 감시하는것입니다. 현재 나무위키 기본방침은 잦은 운영진의 교체로 인해 규정과 현실간의 괴리감이 있는경우가 많습니다. 예를들어 정식 선거 후보등록의 경우, 마지막 조항에서 볼수 있듯이 무조건 금요일에만 시작하여야 한다는 조항같은 경우, 의미를 판단하기 어려우며, 따라서 기본방침을 전체적으로 다른 호민관들과 같이 기본방침을 정리할생각입니다.


2.1.4. 차단 이용자들의 대한 기준 마련[편집]


근래 가장 논란이 되었던 토론중에 하나가 '사면권'을 논하는 토론이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많은 의견 충돌이 있엇기에, 차단된 이용자들을 위한 기준과, 또한 차단의 가장 기본적인 의미인 위키에 가해질 피해에 대한 대응에 대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강구해볼 예정입니다.


3. 포부[편집]


절대 개인적인 사퇴를 하지않고, 임기 종료시점까지 나무위키 이용자들을 보호한단 생각으로 임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