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칭자(패솔로직 시리즈)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패솔로직 시리즈/등장인물



사칭자

파일:Changelingtrade.png

본명
클라라 (Клара)
이명
Changeling[1] (Самозванка)[2]
성우
Maria Volkova러시아어
Jessica McIntyre영어

1. 개요
2. 능력
3. 작중행적
3.1. 패솔로직 2
4. 기타



1. 개요[편집]


사칭자의 이야기는 피부, 즉 접촉과 애무에 관한 이야기이다.

사칭자의 이야기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의미를 만들고, 세상을 발전시키고,

평화를 가져오는 수단으로서의 접촉입니다.

- 개발자의 게임 디자인 문서에서 발췌


Clara (Клара)

사칭자는 패솔로직 시리즈 학사, 창점술사와 함께 주인공 3명 중 하나이다. 자신이 기적을 행할 수 있다고 주장하며, 맨손으로 사람을 죽이거나 살릴 수 있는 미스터리한 소녀이다. 이 불가사의한 힘으로 인해 존경과 기피를 동시에 받으며 이야기 전반에 걸쳐 이 균형을 유지해야한다.

그녀와 대화하다 보면 대화창의 이름이 '클라라'라고 표시되는 경우와 '사칭자'라고 표시되는 경우가 둘다 있는데, 실제로 둘은 별개의 인물이다. 쌍둥이 자매라는 설정이며, 서로 자신이야말로 선량한 사람이고 다른 한쪽은 사진을 사칭하는 악한 인물이라고 주장한다.

패솔로직 1에서는 학사나 창점술사로 엔딩을 본 이후에 플레이할 수 있는 2회차 캐릭터이다.

2. 능력[편집]


패솔로직 1에서 사칭자는 다른 두 주인공들에 비해 가혹한 환경에 놓인다. 우선 나머지 둘에 비해 전투력이 처참하다. 기본 근접 공격의 대미지가 낮고[3] 무기 대부분을 사용할 수 없어 유니크 무기인 데린저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다른 다른 두 주인공들과는 다르게 마을 평판이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것이 패시브이다.

대신 마법적인 힘을 사용할 수 있어, 근접 공격으로 감염자를 치료할 수 있다.[4]

3. 작중행적[편집]




3.1. 패솔로직 2[편집]


  • 창점술사의 이야기
창점술사는 1일차에 라라의 보호소에서 빵을 훔치려던 사칭자를 처음 만나게 된다.[5] 첫만남부터 창점술사에게 그의 행동으로 인하여 마을이 피의 강을 쏟을 것이라 예언하며, 앞으로 행할 모든 행동이 마을에 해를 끼칠 뿐이므로 아무것도 하지 말라는 경고를 받는다. 창점술사는 사칭자가 위층에서 도둑질을 하고 있었다 라라에게 알려주지만, 라라는 사칭자를 돕고 싶다며 제재를 가하지 않는다.
2일차에 사칭자는 라스카와 함께 이시도어 부라흐 장례식에 대지가 시신을 거부하며 땅 위로 밀어내는 현상을 지켜보고 있다. 사칭자는 대지가 이시도어의 시신을 밀어내는 이유로 마을을 분열시켜 놓고 봉합하는 역할을 수행하지 못하고 죽었기 때문이라 추측한다. 또한 사칭자는 이시도어와 아르테미의 외과적인 방법론을 부정하며, 육신이 아닌 영혼, 감정을 치유하는 것이 중요하다 주장한다.
3일차에 이시도어 부라흐의 집 내부에서 사칭자를 만날 수 있다. 이시도어에게 경의를 표하며, 마을 사람들이 그를 존경하는 이유를 알고 싶었다고 말한다.
사칭자는 사부로프가에 일시적으로 임양되었으며, 사부로프 부부가 원하던 강력한 힘을 가진 딸이 된다. 그러나 사칭자가 역병의 원인이라 생각하는 군중들로부터 사부로프 부부를 보호하기 위해 집을 떠나게 된다. 이때, 창점술사에게 사부로프 부부의 안전을 부탁한다.[6]
군대가 마을에 도착하면서 그녀의 치유 마법이 사라지게 된다. 이미 장군에게 자신에게 모래 역병을 치유할 힘이 있다고 설득해놓은 상태기 때문에 능력이 갑자기 사라진 것에 고통스러워한다.[7] 또한 사칭자는 창점술사에게 한 명만이라도 역병으로부터 완전히 치유될 수 있다면 희망을 가지고 살아나갈 열망을 가질 수 있음을 주장하며 그에게 치료를 부탁한다.[8]

  • Marble Nest
사칭자는 Marble Nest에 등장하지 않는다. 창점술사가 확실하게 죽은 것으로 나타나는 것과 달리 죽었다는 언급은 없다.

4. 기타[편집]


  • 초기 영문판에서는 "Klara, the Devotress"였으며, "Clara, the Changeling"으로 바뀐다.
  • 러시아어판에서의 별칭은 "Самозванка"로 초대받지 못한 자, 집단에 속하지 않는 사람, 혹은 속하는 것으로 위장하는 사람이라는 의미이다.
  • 그녀의 본명은 "아시시의 클라라"에서 따온 것으로 보인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2 10:24:56에 나무위키 사칭자(패솔로직 시리즈)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서양 설화에 나오는 존재로, 요정이 아기를 납치하고 그 대신 놓고 간 아이를 뜻한다.[2] 러시아어는 단순한 사기꾼, 사칭자로 번역된다.[3] 다른 주인공들이 주먹을 내지르는 것에 비해 사칭자는 손을 뻗어 밀치는 것이 공격이다.[4] 단, 패솔로직 1 기준으로 완전히 감염된 감염자만 치료할 수 있어, 어중간하게 아픈 환자에게 이 능력을 사용하면 죽는다.(...)[5] 도둑이 든 것 같으니 2층을 확인해달라는 라라의 부탁으로 집을 수색 중이였다.[6] 특히 카테리나를 염려한다.[7] 오직 장군만이 그녀의 말을 믿어줬다고 한다. 장군의 부하들은 장군이 갑자기 왜 저러나 놀라서 쳐다봤다고...[8] 이 시점에 창점술사는 도살장에 다녀와 만능약을 개발할 재료를 다수 확보할 수 있는 상태이다. 그리고 한 명을 완전히 치료하는 것이 그날의 병원 퀘스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