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라망드르

덤프버전 :

1. 개요


1. 개요[편집]


허영만의 성인만화. 김세영이 스토리작가를 담당하였다. 1~9권 완결.
미국으로 유학을 간 청년이 방황 끝에 어려서부터 좋아하던 바둑을 두다가, 친구의 흉계에 빠져 몰락한 후 목숨을 걸고 바둑을 두어 프로의 꿈을 이루는 내용.

김세영 작가가 바둑을 굉장히 좋아하여 바둑 만화를 그리고 싶어 공을 들였다고 한다. 그 덕분인지 묘사가 매우 세밀하고 대국 하나하나가 강렬한 임팩트가 있어, 몰입도가 장난이 아니다. 바둑 만화로서 매우 높은 점수를 줄 만 하다.
다만 비슷한 시기에 연재한 타짜와 매우 비슷한 작풍에 스토리 전개 (주인공의 몰락 → 특정 매개를 열심히 수련 → 복수 대상의 등장 → 복수 성공)의 구조를 가지며, 출판사의 영향으로 도박, 섹스에 관한 내용이 매우 비중이 커서 읽고 있자면 타짜 외전을 보는 듯한 느낌이 든다.

단행본 출판 방식이 특이한데, 회원사=삼승출판[1]이라는 출판사에서 8권까지 단행본을 출판한 상태에서 인터미디어라는 출판사에서 1~9권으로 구성된 단행본을 별개로 출판했다. 또한 현재는 게시가 종료됐지만 타이젬 바둑 사이트에서 재연재되기도 했는데, 출판본과 사이트 연재분의 후반 내용이 크게 다르다고 한다. 웹툰 작가 마사토끼이 점에 대해 다룬 만화가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2 13:22:58에 나무위키 살라망드르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중간에 출판사 명의가 바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