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디

덤프버전 :

1. 2012년 대서양 허리케인 제 18호
2. 드래곤 퀘스트 9의 캐릭터
3. 인텔 샌디브릿지의 준말
4. 샌디스크의 준말
5. 네모바지 스폰지밥의 등장인물
6. 로보카 폴리의 등장인물
7. 걸그룹 애플비의 멤버
8. 브롤스타즈의 브롤러
10. 칵테일
10.1. 개요
10.2. 레시피
11. 축구선수


1. 2012년 대서양 허리케인 제 18호[편집]


허리케인 샌디는 2012년 10월 말 북미와 카리브해 지역을 강타한 사피어-심프슨 열대저기압 등급 허리케인으로 미 동부에 심각한 피해를 끼쳤다. 미국 사회는 큰 혼란에 빠졌다. 크기만 따지자면 허리케인들 중 크기가 가장 컸다.

이 때문에 SNS와 각종 통신들을 통해서 온갖 출처불명의 유언비어루머들이 미국 전역을 휩쓸었다. 대표적인 사례로 도심 차도에서 발견된 물개 사진, 자유의 여신상을 덮치는 거대한 파도 사진, 미국 동부 전역이 정전된 듯한 사진, 폭우 중에 집 앞마당을 헤엄치는 상어 사진 등이 있다. 전부 주작이다. 심지어 그 중에서 알링턴 국립묘지의 초병들이 허리케인 속에서도 자리를 지키는 사진은 KBS에서도 명예로운 군인으로 보도했었다. 사실 사진은 허리케인 샌디와는 전혀 상관없는 것이었고 샌디가 덮치기 한참 전에 그냥 지나가는 소나기 속에서 자리를 지키던 초병들의 모습이었다. 물론 샌디가 덮쳤을 때도 초병들이 자리를 지킨 건 사실이나, 사진에 대한 설명 자체는 오류가 맞다.

한편 마트마다 냉동식품과 음료들이 사재기로 몸살을 앓았으며 허리케인이 몰아치는 해변에 뛰어드는 정신나간 젊은이들도 있어서 메릴랜드 주지사가 주의를 당부했을 정도였다. 미국 동부 시민들도 재해 앞에서는 그렇게 침착하고 이성적인 모습을 보여주지는 못했던 것이다.

이 허리케인으로 인해 뉴욕 시가 한때 정전이 됐던 것은 맞는데[1] 영국의 로이터 통신사가 그 모습을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 시커먼 먹장구름 아래 어두컴컴해진 빌딩 숲의 모습이 불길하고 음침해 보여서 사람들은 도리어 이 사진이 주작이 아니냐고 떠들어댔을 정도였다.

Grand Theft Auto V에서 리버티 시티에 온 폭풍이 이걸 모티브로 했다.


2. 드래곤 퀘스트 9의 캐릭터[편집]


생긴 건 일단 일본의 GAL[2]처럼 생긴 요정. 말투도 하는 짓도 GAL과 거의 흡사.

방주의 관계자로 천사라서 인간에겐 안 보이는 방주와 요정이 보이는 주인공의 도움을 받아서 방주를 재가동시키게 된다. 이후로도 주인공과 같이 여러 모험을 하게 된다. 방주 관계자답지 않게 방주에 관련된 숙련도는 낮아 보이는게 흠. 그 이유는 사실 차장이 아니라 그냥 캠페인 걸 아르바이트이기 때문이다. 차장은 방주 추락시 행방 불명.

게임 상에서는 전작의 트로데와 비슷한 포지션을 가지고 있으며, 메뉴의 전력 란을 볼 때마다 특정 이벤트에 관한 감상이나 어드바이스, 칭호 수여 등 이런저런 잡담을 들을 수 있다. 9에서는 아군 동료들이 따로 말을 하지 않기 때문에 사실상 유일하게 동료간 대화가 가능한 인물.

쫑알쫑알 수다 떨면서 자기 멋대로 주인공을 부려먹고, 작품내의 분위기를 흐리는 등 밉살스러운 면도 있지만, 밝고 명랑한 성격을 가진 요정.

그 놈의 GAL 컨셉 때문에 오만 욕을 다 듣고 있다. 게임 중에도 사람이 죽었는데 애도는 커녕 별의 오오라부터 어떻게든 챙기자는 발언을 하는 등, 인격적으로 문제가 있는 듯 느껴지는 대사가 몇 개 있어서 까이고 있다. 뭐 진지한 대사도 있지만 말이다.

9편이 발매된지 일주일도 안돼서 샌디를 두들기는 플래쉬가 나온거 보면 대부분의 유저들도 안 좋아하는 듯하다. 하지만 정작 게임 관계자들은 샌디를 좋아한다고 전해진다.

엔딩에서 주인공이 천사의 힘을 잃는 바람에 만날 수 없게 되지만, 퀘스트 하나 클리어하면 다시 만나서 돌아다니게 된다. 차장 공인으로 방주 아르바이트는 땡땡이.

드래곤 퀘스트 9의 캐릭터 중에서는 비교적 떡밥이 많고, 쓰잘데기 없는 설정도 많은 캐릭터. 요정처럼 생겼지만 요정이 아니라고 하며, 천사가 아님에도 천사계에 익숙하다고 한다.

별 쓸모없는 팁이지만 전력 화면에서 샌디를 터치하면 반응이 있다.

드래곤 퀘스트 몬스터 배틀로드에서의 필살기는 '백댄서 부르기'. 그런데 백 댄서가 아니라 몬스터잖아!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하의 스토리는 다운로드 퀘스트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 스토리의 전모를 알려면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8월달이 지나야 가능하다. 이하의 정보는 각종 웹에서 데이터를 뜯어서 알아낸 정보.

전생은 "샌드넬라"라는 이름의 마녀로 애칭은 샌디. 가난 제국의 황제의 환심을 사서 가난 제국을 망쳤던 드래곤 퀘스트판 양귀비였다. 수많은 충신들을 귀양 보냈으며 중후반에 주인공이 잡혔던 감옥을 만든 것도 샌드넬라였다고 한다. 스토리 도중에 부활한 가난 제국의 병사가 "왜 샌드넬라님은 안 살아나신 거지?"하면서 찾기도 한다.

그러나 끝내는 쫓겨나 상처입은 채 구비아나 섬에 흘러갔고, 그 후 가난 제국을 저주하는 말을 남기고 사망하여 구비아나 동쪽 섬에 묻혔다. 그리고 그곳에는 환상의 세계수가 피어나게 된다.

이 세계수는 죽은 샌드넬라가 다시 태어난것으로, 샌디와는 동일개체. 또한 하늘의 방주 3번칸에 자신의 방이 있는데, 이곳은 우주(…)이며 드래곤 퀘스트 9에서 유일하게 여행의 문이 존재하는 곳이다. 참고로 "실가"라고 하는 곳은 신의 나라.

모든 존재를 형제 자매처럼 대하는 세레시아에게 대놓고 언니라고 부른다. 장래의 꿈은 네일아트. 검정시험 합격했다고 한다.(…)

무거운 과거나 전생이 있음에도, "그 사람은 그 사람이고, 나는 나야"하면서 전혀 신경 안 쓰고 있다.


3. 인텔 샌디브릿지의 준말[편집]


커뮤니티에서는 인텔 샌디브릿지를 샌디로 줄여서 부른다.


4. 샌디스크의 준말[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샌디스크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5. 네모바지 스폰지밥의 등장인물[편집]


다람이(네모바지 스폰지밥)의 원판 이름


6. 로보카 폴리의 등장인물[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로보카 폴리/등장 자동차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7. 걸그룹 애플비의 멤버[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샌디(애플비)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8. 브롤스타즈의 브롤러[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샌디(브롤스타즈)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9. 하선호(Sandy)[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Sandy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10. 칵테일[편집]


파일:샌디칵테일.jpg

Sandy.


10.1. 개요[편집]


맥주 베이스로, 레몬 주스를 섞은 칵테일이다. 잔 안에서 즉석으로 만들 수 있는 칵테일이 아닌, 커다란 글라스에서 만든 후 잔에 따라 마시는 칵테일.


10.2. 레시피[편집]


샌디 칵테일에 필요한 재료는 다음과 같다.
* 필스너 맥주[3] - 4병
* 보드카 - 6oz (180ml)
* 레몬 - 3oz (90ml)
* 갈은 생강 - 1sp
* 민트 잎 - 50 leaves[4]
* 용설란 즙 - 1 2/3oz (50ml)
먼저 커다란 글라스를 준비한다. 레몬 즙을 짜낸 다음, 나머지 재료들과 함께 모두 섞어준다. 이후 하이볼 글라스에 마실 만큼 따라주고, 레몬과 민트 잎으로 가니쉬해주면 완성.


11. 축구선수[편집]


줄렝 산지 호드리기스 페헤이라 문서 참고.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2 22:05:09에 나무위키 샌디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단, 골드만 삭스 본사 빌딩은 예비전력을 가동하고 있었다고 알려져 있다.[2] 일본의 멋부리기 좋아하고 놀기 좋아하는 무개념 여고생을 통칭. 매스 미디어에서는 피부를 선탠하고 금발로 염색하고 다니는 걸로 정형화되어 있으며 샌디도 그렇게 생겼지만 모든 갸루가 꼭 그런 건 아니다.[3] 필젠 맥주라고도 하며, 체코슬로바키아 필슨 지방에서 생산되는 맥주. 특징이 있다면 홉향이 강하며 엷은 색을 띤다.[4] 레시피에는, 손에 가득 집을 정도의 민트 잎을 넣으라고 설명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