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식-레벨 클라임-

덤프버전 :

유희왕의 일반 함정 카드.

파일:external/www.ka-nabell.com/card73710703_1.jpg

한글판 명칭
성식-레벨 클라임-
일어판 명칭
星蝕-レベル・クライム-
영어판 명칭
Star Siphon
일반 함정
싱크로 몬스터가 특수 소환되었을 때, 그 몬스터 1장을 선택하고 발동한다. 자신 필드 위에 "성식 토큰"(마법사족 / 어둠 속성 / 레벨 1 / 공격력 0 / 수비력 0) 1장을 특수 소환한다. 이 토큰의 레벨은, 선택한 몬스터와 같은 레벨이 되고, 선택한 몬스터의 레벨은 1이 된다.
폭풍의 스타스트라이크에서 등장한 싱크로 몬스터가 특수 소환되었을 때, 그 몬스터의 레벨(星)을 갉아먹어(蝕) 버리는 카드.

얼핏 보면 그리 쓸일은 없겠지만, 레벨을 빼앗은 토큰을 통해 또 다른 싱크로 소환을 노리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고, 싱크로 몬스터의 레벨이 1이 되므로 바이러스 메일, 광학위장 아머를 달아주거나 그레비티 바인드를 뚫어버리는 매우 재미있는 광경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거기에 만약 정크 워리어였다면 효과로 인해 정크 워리어의 공격력이 2배가 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스타더스트 드래곤이나 레드 데몬즈 드래곤에 사용하면 구세룡 세이비어 드래곤 + 스타더스트 드래곤 or 레드 데몬즈 드래곤 + 성식토큰으로 세이비어 스타 드래곤이나 세이비어 데먼 드래곤을 꺼낼 수 있다. 하지만 둘의 효율이 좋은 편은 아니다.

그외에도 크리에이트 레조네이터싱크로 마그네터로 다시 싱크로 소환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

그리고 엑시즈 소환의 등장으로 베이비 트래곤이 등장하면서 이 카드와 엄청난 시너지를 이루게 되었는데, 만약 슈팅 퀘이사 드래곤을 꺼내놓고 이 카드를 발동한 뒤에 베이비 트래곤의 효과를 발동하면...?

원작에서는 이자요이 아키가 사용. WRGP 예선전에서 팀 유니콘의 안드레와의 듀얼 중 블랙 로즈 드래곤을 싱크로 소환한 후 발동하여 이 카드의 레벨을 7로 만들고 블랙 로즈 드래곤의 레벨을 1로 한다. 그 후, 레벨 7이 된 토큰과 그로우업 벌브스타더스트 드래곤을 싱크로 소환해 후도 유세이를 제외한 등장인물들과 시청자들이 뭥미?를 외치게 하였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폭풍의 스타스트라이크
STBL-KR069
노멀
한국
한국 최초 수록
STARSTRIKE BLAST
STBL-JP069
노멀
일본
세계 최초 수록
Starstrike Blast
STBL-EN069
노멀
미국
미국 최초 수록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3 10:57:13에 나무위키 성식-레벨 클라임-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