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모입 (r20161031판)

문서 조회수 확인중...

  • 상위 항목 :
파일:무냐sd1.png
나무위키 공식 마스코트중 하나인 무냐.
파일:attachment/세모입/renge.jpg
무냐 어린시절 논논비요리미야우치 렌게.
파일:attachment/세모입/semo.png
데이트 어 라이브이츠카 코토리. 어째 예시가 죄다 반쯤 감은 눈[1]트윈테일바보털 양산형 디자인이다.
모에 요소중 하나.
1. 개요
2. 세모입을 한 캐릭터


1. 개요


고양이입과 유사하나 입꼬리가 위로 말려 올라가는 고양이입과 달리 처져서 밑 변과 삼각형을 이루는 입 모양이다. 입을 다물었을 땐 주로 작게 ^로 표현하지만, 고양이 입이 되거나 아예 다문 모습이 없고 입이 작아지는 식으로 표현하기도 한다. 원래 일본 만화에서 여자 캐릭터들이 어이가 없어 벙찐 표정을 지을 때 주로 나타나지만, 첫 번째 예시 이미지처럼 평상시 입 모양이 삼각형인 캐릭터도 있다. 이모티콘/AA로는 △로 표현된다.
파일:attachment/세모입/triangular.jpg
세모입의 원조는 현실의 아기들이다. 유아기의 아기들은 얼굴이 작고 양 볼에 통통하게 젖살이 올라 있기 때문에, 입을 살짝 벌리게 되면 양쪽 볼살 때문에 입이 안쪽으로 쏠려서 자연스럽게 세모꼴이 된다. 아기들 입이 살짝 벌어지는 경우는 대개 졸릴 때이므로, 눈이 거의 감겨서 (-△-) 비슷한 표정이 자주 나온다. 매우 귀엽다 징그럽다.. 취향 많이 탄다 아니 취향 운운할게 따로 있지 2d는 그렇게 좋아하면서 징그럽다는 놈은 뭐냐
이런 아기들의 표정에서 유래한 표현인 만큼 세모입을 가진 캐릭터는 젖내나는 어린애이거나 맹한 느낌을 준다. 반쯤 감은 눈과 혼용되는 경우도 많다. 이를 역이용해 겉은 어리고 맹해 보이지만 속은 약삭빠른 이중적인 캐릭터를 표현할 때도 쓰인다.
호불호가 갈려 싫어하는 사람도 있는듯 하다.

2. 세모입을 한 캐릭터



[1] 코토리는 사령관 모드 한정으로 눈매가 뾰족해지고 눈이 반쯤 감긴다.[2] TVA판에서 세모입이 되는 경우가 종종 있다.[3] 둘 다 특이하게도 역 세모입이다. 즉 ▽[4] 사실 미나미가의 등장인물들은 세모입이라기 보다는 물방울입에 가깝다.[5] 16화 20분 44초에 잠깐 나온다[6] TVA 2화 초반.[7] 평소엔 세모입이 아니지만 에픽 퀘스트를 보면 세모입이 될 때도 있다.[8] 이쪽은 유전자 레벨로 각인되어 자녀들도 전부 세모입이다(...)[9] 이쪽도 다섯 쿠키 전부 역 세모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