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르베 왕국

최근 편집일시 :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세계정부
가맹국


[ 펼치기 · 접기 ]
세계정상회의
레벨리
위대한 항로
드럼 왕국→사쿠라 왕국 · 알라바스타 왕국 · 용궁 왕국 · 루루시아 왕국 · 드레스로자 · 프로덴스 왕국 · 에이기스 왕국 · 보드카 왕국
이스트 블루
고아 왕국 · 프라우스 왕국 · 테킬라 울프
웨스트 블루
꽃의 나라 · 이르시아 왕국 · 발리우드 왕국
사우스 블루
악 블랙 드럼 왕국 · 소르베 왕국 · 로쉬완 왕국 · 삼바 왕국
노스 블루
제르마 왕국 · 플레반스 · 화이트 랜드 왕국 · 도일 왕국
위치 불명
시샤노 왕국 · 타진 왕국 · 링고 왕국 · 차코 왕국 · 잠발라야 왕국 · 깅가포르 왕국 · 캐머런 왕국 · 베스트랜드 왕국 · 남 파이어 왕국 · 나가구츠 왕국
취소선 지위를 상실한 나라.


[각주]


소르베 왕국

}}}
1. 개요
2. 출신 인물




1. 개요[편집]


사우스 블루에 위치한 바솔로뮤 쿠마의 고향.

불독 왕이 재위하던 시절에는 가난하지만 행복한 나라였다. 하지만 30년 전 베코리 왕이 즉위하고부턴 빈부격차가 심해졌으며,[1] 천상금이 국민 수에 따라 책정됨을 알고는 섬 한가운데를 남북으로 일직선으로 나눈 뒤 왕궁과 경제인구가 몰려있는 북부는 유지하되 빈자와 노인들만 있는 남부는 강제 독립시켰다.

이로 인해 남쪽은 치안이 붕괴된 무법지대가 되었으나, 쿠마가 사는 교회가 있어 세기말까진 악화되진 않았다. 그러다 22년 전 자용군이 쳐들어와 베코리 왕이 쫓겨났고, 쿠마는 여기에 가입해 혁명군으로의 재편을 돕는다.

한편 국외 사람들은 바솔로뮤 쿠마가 소르베 왕국의 폭군으로 군림하다 축출당한 뒤 해적이 되었다는 걸로 알고 있는데, 이는 베코리 왕이 세계정부의 묵인 하에 자신의 악행을 전가한 것이다.

2. 출신 인물[편집]




  • 쿠마의 어머니
클랩이랑 결혼해서 쿠마를 낳았지만, 버커니어족이랑 결혼을 했다는 이유로 마리조아로 끌려갔다. 쿠마와 만날 때마다 웃으며 괜찮다면서 위로를 해주었지만, 클랩보다도 먼저 세상을 떠났다. 총에 맞아 죽은 클랩과는 달리 사인은 밝혀지지 않았다.

출생지는 불명이지만 인생에서 가장 행복한 때를 소르베 왕국에서 보냈기에 마음의 고향이었다.

출생지는 불명이지만 사실상 이곳에서 자랐다.

  • 보니 해적단의 선원 둘
주근깨에 도톰한 입술이 특징인 남자가 교교, 닭벼슬 같은 헤어스타일의 남자는 이름이 나오지 않았기에 알 수 없다. 쿠마를 보고 어렸을 때 덩치가 크다고 놀렸지만 지니에게 응징을 당한다. 지니에게 당한 고통을 쿠마가 빼주었으며, 그 이후로 친구가 되었다. 쿠마를 따라서 베코리 왕에게 저항을 하다가 감옥에 갇히기도 했으며, 엄마가 없는 보니의 보호자가 되어 주었다. 보니가 바다로 출항한 후에는 같이 해적이 되어 보니를 선장으로 우대해 주었으나, 해적단이 마샬 D. 티치에게 패배한 뒤 행방불명되었다.

  • 의사
쿠마 어머니의 출산을 도와준 의사. 클랩이 버커니어족이라는 사실을 알았지만 오히려 숨겨주었다. 하지만 병원에 정부의 밀정이 있었고, 울부짖으면서 클랩에게 전화로 사과를 전한다.

  • 베코리 왕
22년 전까지 소르베 왕국의 국왕이었던 인물로 30년 전에 즉위했다. 천룡인에게 굽신거리기 바쁜 동시에 병에 걸려 천상금 상납에 도움이 안 되는 국민을 투옥하고 죄수에게 먹을 것조차 주지 않는 폭군이다. 급기야 22년 전에는 천상금의 금액이 국민의 수에 따라 결정된다는 점을 이용해 노인 인구가 많고 천상급 납세가 적은 남부 지역을 국토에서 제외, 무법지대화 시켜버리는 막장 정책을 발표한다.[2] 그러나 얼마 안 가 몽키 D. 드래곤엠폴리오 이반코프가 이끄는 자용군에 의해 베코리는 폐위되고 소르베 왕국은 악정에서 해방된다.
하지만 쿠마가 혁명군에서 은퇴하고 1년 뒤, 소르베 왕국으로 돌아와 남부에 대화재를 일으켜 주민들을 학살하려 한다. 동쪽의 어느 나라가 비슷한 정책으로 천룡인에게 좋게 보였다며, 대의를 위해서는 나라를 개혁할 수밖에 없다는 헛소리를 지껄이며 대학살에 항의하는 국민들을 처형하는 막장짓을 일삼다가 결국 쿠마가 일으킨 '1인 혁명'으로 인해 다시 한번 축출된다. 이후 쿠마에게 폭군 누명을 씌워 해적이 되게 만들었으며, 해군까지 동원해 쿠마를 공격하나 이번에는 타고 있던 군함째로 격침된다. 침몰한 군함의 상태를 봐서는 물고기 밥이 된 것으로 보인다.
탐욕과 권력욕이 목숨보다도 소중한지, 분노한 쿠마 앞에서도 목숨 구걸은 커녕 국왕에게 시골 목사놈이 손을 대느냐는 헛소리를 지껄였다. 이후 쿠마의 힘을 맛보았음에도 정신을 못차리고 해군을 끌고 국왕은 나라며 쿠마를 죽이려드는 머리가 안 돌아가는 무능한 모습[3]을 보였다.

  • 불독 왕
소르베 왕국의 선선대 국왕. 베코리 왕과의 혈연 관계는 불명이다. 폭군이었던 베코리 왕과는 다르게 남부 사람들도 존중하는 성군으로, 재위 중 소르베 왕국은 리쿠 돌드 3세가 다스리는 드레스로자처럼 가난하지만 평온했던 나라였다. 쿠마가 왕으로 추대된 후에 명목상으로는 국왕인 쿠마의 보좌였지만 나랏일에 자신이 없던 쿠마에게 국정 전권을 넘겨받아 사실상의 왕으로 활동하였고, 베코리 왕이 망쳐놓은 국정을 정상화시켰다. 또한 해적이 되어 바다로 떠난 쿠마를 대신해 보니를 키웠다. 현재 시점에서는 생사는 불명이지만, 보니가 코니로 변장하여 마리조아에 침입할 때 경비병들이 여전히 코니를 소르베 왕국의 왕태후로 대접하는 것을 보면 쿠마가 떠난 후 다시 즉위한 것이라는 추측이 있다.

  • 코니
소르베 왕국의 왕태후. 불독의 어머니로 불독이 이미 노인이어서 그런지 나이가 많다. 아들과 함께 쿠마 대신 보니를 키웠으며, 보니는 어릴 때부터 코니를 보며 노인으로 변하는 법을 익혔다. 덕분에 보니가 노인으로 변장할 때는 코니와 대단히 흡사한 모습이 되어 쿠마와 그 동료들이 코니를 보고 보니로 착각하는 개그를 쳤으며, 보니가 마리조아에 침입할 때도 이를 이용해 경비병들을 속였다. 아들이 코니를 닮았는지 이쪽도 왕태후임에도 불구하고 일반 백성인 보니를 따뜻하게 대했다. 이름이 비슷하고 보니가 나이만 먹었는데 코니가 되었다는 점 때문에 보니의 할머니로 추정되기도 했고 지니의 등장 후 그 설이 더 굳건해졌으나 혈연상으로는 생판 남으로 밝혀졌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6 11:47:31에 나무위키 소르베 왕국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선선대 국왕과는 혈연 관계가 아닌 것으로 보면 세습 국가는 아닌 듯 보인다.[2] 때문에 더 이상 국민이 아니게 된 남부의 주민들은 언제든지 노예로 끌려가도 이상하지 않은 처지에 놓이게 되었다.[3] 쿠마를 잡으려면 최소 버스터 콜 정도는 발동했어야 했다. 허나 군함 3척 끌고 온 게 다였던 것을 보면 능력이 안 되었거나 쿠마를 여전히 과소평가한 모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