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서리스(히맨 시리즈)

덤프버전 :


파일:external/www.rubberslug.com/685887-9003565-SorceressBG.jpg


파일:external/content7.flixster.com/10688297_gal.jpg

1983년
1987년 실사영화판



파일:히맨소서러스.jpg


파일:Eldress.png

2021년판(1)
2021년판(2)

1. 개요
2. 실사영화
5. DC NEW 52
6. 2021년판
7. 기타


1. 개요[편집]


Sorceress.

히맨 시리즈의 등장인물으로 히맨의 스승이자 조력자.

그레이 스컬 성을 수호하는 여성 마법사로 본명은 틸라나. 그레이스컬 성의 소서러스는 대를 이어서 자리가 이어지는데 지금의 소서러스도 선대 소서러스에게 선택받은 소녀가 그 자리를 이어받은 것.

안에 들어 있는 비밀과 지혜를 지키려고 하고 그레이스컬의 벽 밖에서, 그녀의 유일한 마법 능력은 매인 조어가 되어 그녀의 가장 신뢰받는 몇몇 측근들과 텔레파시로 의사소통하는 것이다. 히맨에게 조언 혹은 도와주거나 텔레파시나 순간이동 포털 개방, 독수리로 변신하는 등의 다양한 마법을 구사할 수 있다. 거기다가 이에 맞게 마법과 역사에 대한 방대한 지식도 가지고 있다.

히맨의 조력자이기도 하지만 성 밖으로 나가면 힘이 약해지고 1980년대 히로인의 한계인지 틸라와 마찬가지로 붙잡힌 히로인 신세. 예를 들어 스켈레토에게 구슬채로 갇힌 적도 있었다.

틸라의 친어머니지만 딸과 그닥 큰 차이가 나지 않는 절대동안의 소유자. 성우도 같다.

2. 실사영화[편집]


스켈레토에 의해 감금되었고, 그녀의 힘은 스켈레토에게 주입되고 있고 그 결과는 그녀를 늙고 죽게 만든다. 스켈레터가 결국 패배하면 그녀의 힘과 진정한 모습은 회복되는 듯 하다.

깃털 같은 흰 천을 원래 디자인에 경의를 표하기 위해 팔에 매달아 놓은 채 길고 하얀 예복을 입고 있다. 비록 줄리와 케빈의 캐릭터와 작별인사를 하는 장면에서만 볼 수 있지만 말이다. 새처럼 생긴 머리장식보다는 길고 은빛 머리카락에 왕관처럼 크리스탈이 꽂혀 있다.

3. 더 뉴 어드벤처스 히맨[편집]


역시 개근 캐릭터로 나오며 민소매로 변하고 대신 손목에 보호대가 추가되고 일부에 크롬 갑옷이 추가되었다. 능력은 전작과 비슷하다.

4. 2002년판 리메이크[편집]


이집트풍의 디자인으로 나온다. 이 때문에 올드 팬들에게 호불호가 은근히 갈린다.

선대 히맨의 아내이며 그레이스컬에 쳐들어온 스네이크 맨 군단과 싸우다가 킹 히스에게 부상을 당하지만 히맨의 도움으로 회복한다. 설정은 여전히 틸라의 어머니이며, 그녀의 과거는 사실 비밀에 부쳐져 있다.

시즌 2에서 킹히스가 자신의 지팡이로 그를 공격하기 전에 사악한 스네이크 맨의 지도자에 대해 원자 같은 공격을 가함으로써 킹 히스에 맞서 싸우다 부상을 입는다. 히맨의 도움으로 어느 정도 회복하지만 그녀가 받는 상처는 시리즈의 나머지 기간 내내 그녀와 함께 남아있다.

과거를 알아보자면 그녀의 딸 틸라는 이름 없는 군인과 결혼한 후에 생겼다. 남편은 그의 외모를 통해 붕대를 감고 있는 것이 목격되었고, 그의 정체는 시리즈 내내 확인되지 않았다. 하지만, 얼굴에 붕대를 감은 군인이 눈과 체격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던컨으로 추측되고 있다.[1]

2002년 MVC가 제작한 이 만화는 호닥의 첫 등장을 본 스토리라인에서 악마를 정면 격파하는 소서러스의 투지를 그려내기도 했다.


5. DC NEW 52[편집]


원작 버전에 가까운 디자인으로 나오고 스켈레토에게 잡혔으나 굴하지 않고 히맨을 지원해준다. 그녀의 독수리 이름은 Zoar.


6. 2021년판[편집]


여기서는 아담 또래 나이의 소녀로 나오며 메인 히로인이 된다.

7. 기타[편집]


성우는 린다 게리, 비너스 터조, 니콜 올리버. 실사영화 배우는 크리스티나 피클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4 03:53:25에 나무위키 소서리스(히맨 시리즈)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시즌 3이 되면 떡밥을 풀 예정이나 저조한 인기로 인해 조기종영 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