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의 물이 이상해

덤프버전 :

파일:난다 난다 니얀다 타이틀.png
역대 에피소드

14화
A: 꿈 도둑을 잡아라
B: 회오리바람을 멈춰라


15화
A: 숲의 물이 이상해
B: 하늘을 나는 빗자루


16화
A: 너구리 소녀 봉봉
B: 유령 남매의 초대


守れみんなの水

1. 개요
2. 줄거리
3. 평가
4. 여담
5. 둘러보기



1. 개요[편집]


난다 난다 니얀다의 에피소드. 애니 15화 A파트에 해당된다.


2. 줄거리[편집]


메롱은 흰색 특수복을 만들기 위해 목욕탕 물을 틀었다. 그러던 중 인기 스타를 할 시간이라며 콩이가 부르자 목욕탕 물을 틀어 놓고 그냥 나왔다. 그러나 역시 니얀다가 1위. 콩이는 여느 때처럼 불쌍하다고 말하면서도 물을 낭비하지 말라고 충고하지만, 메롱은 "급하게 나왔기 때문에 어쩔 수 없었다"고 변명하며 충고를 그냥 넘겼다.

그런데 메롱이 다시 목욕탕에 가 보니 물이 무지개색으로 변해서 나오고 있었다. 메롱이 만들던 특수복도 알록달록(...) 메롱은 물의 색이 변한 것을 보고 경악하면서도, 특수복 색이 은근히 맘에 든다고 좋아한다.

파일:숲의 물이 이상해 오염1.jpg
파일:숲의 물이 이상해 오염2.jpg
메롱과 콩이가 길을 나서는데 물이란 물은 모두 무지개색이었다. 나무마저 알록달록해서 그야말로 천지사방이 무지개색. 숲의 수호신귀신 나무도 무지개색 물에 물들여져 쓰러졌다. 귀신 나무는 핑코[1]깨비깨비에게 숲의 물을 이렇게 만든 건 망토대왕이라며, 자신은 이제 틀렸다며 복수를 부탁한다. 이 와중에도 "'복수'? 수 수 수 자로 끝나는 말은~"이라고 말하는 등 개그는 끊이지 않는다(...). 메롱 4인방은 망토대왕을 추적하기 시작한다. 그들이 가고 난 뒤 귀신 나무가 별안간 일어나더니,

아! 옥수수도 있다! 그런데 옥수수는 수가 2개!


라고 외치며 다시 쓰러진다.[2]

망토대왕을 찾으러 온 숲을 누비느라 바쁘게 뛰는 와중에, 콩이는 깨비깨비에게 핑코와 어떻게 만났느냐고 묻는다. 깨비깨비는 상황에 안 맞는 질문인데도 별 내색도 안 하고 이야기를 시작했다.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파일:숲의 물이 이상해 깨비깨비1.jpg
어렸을 적, 깨비깨비는 깨끗한 물을 찾아다니다가 고양이 숲에 도착했다. 도깨비들에게는 깨끗한 물이 중요하다나. 처음에는 영역 의식만 강해서 물을 이용하는 사람들을 괴롭혀 쫓아냈으나, 이후 핑코와 조우했다.

파일:숲의 물이 이상해 깨비깨비2.jpg
핑코도 마찬가지로 깨끗한 물을 찾고 있었지만, 깨비깨비와는 달리 물은 모두의 것이라는 의식을 갖고 있었다. 핑코는 자신을 이기고 숲을 차지하려는 깨비깨비를 윙크 펀치 일격에 제압해 버린다.

핑코도 그 시절을 회상하며 "그 뒤로..."라고 말하며 뭔가 이야기를 하려고 했지만, 오염의 근원지에 다다르자 "도착했어!"라고 말한다. 아직 강은 오염이 덜 된 상황.

파일:숲의 물이 이상해 망토대왕.jpg
하지만 이미 망토대왕거미고양이와 함께 색소로 강을 물들여 깃발을 만들고 있었다. 그 옆에는 페인트통까지 있었다! 아마 작정하고 숲의 물을 오염시킨 듯. 망토대왕이 그들에게 말하길, 숲의 왕이 되기 위해서는 깃발을 만들어야 한다고. 깨비깨비가 분노해서 숲의 물을 더럽히지 말라고 해 보지만, 망토대왕은 자신이 숲의 왕이기에 물을 가질 수 있고, 자기 물을 왜 더럽히겠냐며 물을 더럽히지 않기 위해 나뭇잎과 나무열매로 색소를 만들었다는, 귀신 나무가 울고 갈 정도의 개드립을 쳤다. 깨비깨비는 "그게 중요한 게 아니잖아!"라고 외치며 일침을 가한다. 핑코와 깨비깨비가 분노하며 망토대왕, 거미고양이와 대치하는 상황.

파일:숲의 물이 이상해 메롱.jpg
그런데 메롱이 갑자기 특수복으로 갈아입으며 등장. 특수복이 알록달록한 것을 본 망토대왕이 "뭐야, 넌. 창피하지도 않냐?"라고 묻자 메롱은 솔직히 부럽지 않냐고 말한다. 그리고는 망토대왕! 거꾸로 하면 왕대토망!이라는 드립을 시전. 그런데 거미고양이가 재밌었는지 낄낄 웃자, 망토대왕은 거미고양이를 꿀밤으로 응징해 버렸다(...).

망토대왕이 메롱에게 불꽃을 발사했으나, 특수복이 물에 오랜 시간 담가져 있어서 소용이 없었다. 메롱을 보고 콩이가 멋있다고 하자 메롱은 솔직히 알록달록한 게 잘 어울린다며 자뻑을 시전했다. 콩이도 차마 칭찬하지 못했다(...). 그러자 거미고양이가 거미줄로 메롱을 묶어서 해머 던지기 하듯 던져버렸다. 깨비깨비가 그만 두라고 하자 망토대왕은 누구에게 명령질이냐며 불꽃을 날렸지만, 깨비깨비는 그 방법은 이제 안 통한다며 접시 던지기 대포 기술로 불꽃을 꺼버렸다. 뒤이어 핑코가 윙크 펀치를 날리자 결국 망토대왕은 무력화. 거미고양이는 매혹에 빠져 헤롱헤롱거리는 망토대왕을 공주님 안기하듯 들고 달아나버렸다.

그러나 메롱이 거미줄에 천연색소 페인트통과 같이 묶여 위태롭게 나무에 매달려 있었다. 핑코와 깨비깨비는 천연색소통이 떨어지면 숲의 물이 재기불능이 될 것이라며 걱정한다. 콩이는 "너무해요! 메롱님 걱정도 해 달란 말이에요!"라고 말한다.

핑코와 깨비깨비는 메롱이 있는 곳으로 가 메롱을 구하기 위해 통나무를 눕혀서 폭포를 건넌다. 하지만 통나무가 짧아서 핑코가 통나무를 땅에 고정시키고 대신 깨비깨비가 다가가 손을 내밀었다. 그러나 거리가 너무 멀어서 결국 메롱은 아래로 떨어진다. 그 순간 니얀다가 나타나 메롱을 잡았다. 페인트통도 물에 떨어지지 않았으나, 대신에 메롱이 색소통 안에 들어가는 바람에 메롱의 온 몸이 무지개색이 되어버렸다.

다시 날아가는 니얀다를 보며 핑코는 니얀다에게 또 신세를 졌다고 말한다.[3] 콩이는 깨비깨비에게 이야기를 이어서 해 달라고 말한다.

깨비깨비가 핑코와의 대결에서 지고 고양이 숲을 떠나려 하자, 핑코가 나타나 이 숲을 떠날 필요가 없다며, 물은 같이 나눠 쓰면 그만이라고 이야기했다. 그리고 윙크 펀치가 아닌 그냥 윙크를 날렸다. 깨비깨비는 핑코의 말에 감동하여, 그 날부터 핑코를 지키게 된 것.

파일:숲의 물이 이상해 깨비깨비3.jpg

그날 밤, 치로는 스타 방송에서 메롱이 인기 스타 랭킹 3위라고 발표한다. 치로가 말하길, 페인트 통을 안 떨어뜨려서 평가가 올라갔다고. 메롱은 아직 '3위는 서럽다'며 우쭐대며 지켜보는데, 2위가 핑코와 깨비깨비. 자신에게 조언을 하던 사람들이 2위를 하자 굳은 표정이 된 메롱. 그리고 1위는 언제나 그랬듯이 니얀다. 하지만...

방금 들어온 정보에 의하면, 메롱이 목욕탕 물을 낭비했다는군요. 그러므로 메롱의 인기 스타 3위는 없던 걸로 하겠습니다.


치로는 인기 스타 랭킹 3위 자리를 도로 뺏어버렸다. 물의 오염을 막아서 3위가 된 것인데 물을 낭비했으니 빼앗을 이유는 충분했던 것. 메롱은 분통을 터뜨리며 재채기를 해 댔다(...). 메롱 曰, "얼마나 서러우면 재채기가 다 나오겠냐?! 아~ 츄!!!"

내레이션은 망토대왕이 숲의 왕이 아니라 민폐 끼치기 대왕이라며 디스했다. 그런데 망토대왕은 기어이 깃발을 완성한 모양이다. 전형적인 권선징악적 결말이 아닌 매우 특이한 결말로 에피소드 종료.


3. 평가[편집]


핑코와 깨비깨비가 주인공인 에피소드로, 깨비깨비의 설정이 공개되었다는 것만으로도 의의는 충분하다고 할 수 있다. 실제로 이 에피소드부터 깨비깨비의 전투력이 급상승했다. 2화B에서 보여준 자기 접시 부메랑에 자기가 맞는 모습은 온데간데없고, 불꽃도 무력화하는 접시 공격기를 가진 충직한 무사로 환골탈태했다고 말할 수 있는 수준.

3화B에서 깨비깨비가 핑코를 못 지키고 망토대왕에게 졌을 때까지만 해도 깨비깨비의 전투력은 핑코보다도 약하다고 추측되었다. 그러나 15화A 이후 깨비깨비가 허당끼를 버리면서 전투력이 크게 올랐고, 실제로 21화B에서는 망토대왕을 접시 부메랑으로 격퇴시키는 등 호위무사라는 칭호가 아깝지 않은 수준급의 전투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이 증명되었다. 다만 이 애니 특성상 니얀다가 구조 요청을 들어주는 것만 나오니, 정말로 깨비깨비가 끝까지 자신의 힘으로 핑코를 지켜낸 에피소드는 보기 힘든 편.


4. 여담[편집]


<야고의 약속> 이후로 야고의 분량이 늘었지만, 이 에피소드는 야고의 분량이 거의 없는 에피소드이다. 상대적으로나 절대적으로나 메롱 진영에게 분량이 쏠린 에피소드. 물론 인기 스타 랭킹 1위가 니얀다라는 것은 변하지 않았다.

메롱에게는 15화A 이전에도 9화B <숲의 물을 되찾아라>에서 물에 대한 안 좋은 기억이 있었다. 이 에피소드에서의 인기 스타 랭킹 2위는 도마뱀 뿌악어 뽀. 여기서도 2등이 2명이고, 망토대왕이 범인이라는 점이 같다. 희한하게도 이 두 에피소드에서는 망토대왕이 니얀다에게 당하지 않는다는 공통점도 있다.


5. 둘러보기[편집]


}}} ||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4 12:39:38에 나무위키 숲의 물이 이상해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숲의 물 지킴이로서 온 것. 숲의 물 관리자악어 뽀와는 다르다.[2] 명색이 수호이라고, 죽지는 않는다. 보검 편에서도 버젓이 나온다. 충공깽스럽게도, 보검 편이 시작되는 단초를 제공하게 된다. 귀신 나무 문서 참조.[3] '또'라고 말한 이유는 2화B <핑코는 믿어>에서 니얀다가 핑코와 깨비깨비의 목숨을 구해준 일이 있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