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완(카운터사이드)

덤프버전 :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파일:스완.png

인물 정보
이름
스완
성별
여성
생일
불명
신장
불명
특기
연기
좋아하는 것
불명
싫어하는 것
불명
전투 기술
불명
지휘 역량
불명
성우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불명
파일:일본 국기.svg 불명

"모든 것은 예정된 전개예요.
제 감정은 한 번도 각본을 벗어난 적이 없습니다."

육익


1. 개요
2. 작중 행적


인물 소개
스완은 직접 드라마의 각본을 쓰는 각본가이자 매년 국제 영화상을 수상하는 샤레이드의 대배우입니다.
그런데 유명세에 비해 사생활 쪽에서는 놀라울 정도로 밝혀진 것이 없는 신비로운 이미지를 갖고 있기에, 그녀의 뒷모습에 대해서는 세간에 알려진 것이 없습니다.

1. 개요[편집]


모바일 게임 카운터사이드의 등장인물. 플레이버블 캐릭터로 분류되어 있지만 현재는 미출시 상태이다.

리틀 빈센트, 별이 빛나는 밤, 그리고 육익에 등장하며 메인 에피소드 시작 이래로 관리자가 패배를 인정한 유일한 인물.


2. 작중 행적[편집]



2.1. 서브스트림[편집]



2.1.1. 외전[편집]



2.1.1.1. 리틀, 빈센트[편집]

샤레이드 건틀렛 리그의 예선 마지막 경기일, 경기장인 G 스타디움에서 기자들의 쏟아지는 질문공세를 받으며 유저들 앞에 모습을 드러낸다. 그녀는 경기 선수인 카나리아 스쿼드와 동행 중인 관리자와의 첫 만남에서 미소를 지어보이고, 그 모습을 본 기자들의 목표물이 된 카나리아 스쿼드는 대기실로 도망친다.

파일:스완 빈센트.jpg

기자E : 스완 씨, 오늘 경기를 보러 오신 이유가 뭐죠?

기자F : 후원하는 팀이라도 있는 건가요? 평소 건틀릿에 흥미가 있으셨나요?

스완 : 아뇨, 그렇지는 않습니다.

스완 : 하지만······.

스완 : 방금 막 흥미가 생겼어요.


경기 도중 상대팀인 그릴 파티의 용병들에 의해 암전 장치가 기동되고, 카나리아 스쿼드의 피트 룸에는 조작된 영상과 음성이 전송되기 시작한다. 유미나는 스타디움 내에 있는 용병들의 지원팀을 찾아 설비실에 도착하고, 영상이 정상복구 되며 스완이 유미나의 앞에 나타난다. 그녀는 병든 병아리는 정성껏 키워도 단명하게 되어있다는 말을 관리자에게 전해줄 것을 요구하고 사라진다.


2.1.1.2. 별이 빛나는 밤[편집]

관리자는 이수연에게 스완의 뒷조사를 부탁했지만 특별한 정보는 얻을 수 없었다. 이후 건틀렛 리그 본선 4강 전이 종료되고, 스완은 경기 도중 침식 현상을 일으킨 침식체와 독대한다.

파일:침식체.jpg

침식체 : ······세계를 만드는 법칙?

침식체 : 이해할 수 없다. 당신의 말.

침식체 : 그게 무엇?

스완 : 당신이 이해할 수 있든, 그렇지 않든 그런 건 그다지 중요하지 않아요.

스완 : 중요한 건······제가 그걸 손에 넣는 걸 당신이 방해했다는 거죠.

스완 : 그래서 당신은 이런 결말을 맞이하게 되는 겁니다.


스완에 의해 침식체는 사망하고, 다음 날 과거 와일러에 의해 사망했었던 스키너의 동료 무덤을 방문한다. 그녀는 무덤 앞에서 눈물을 참지 못하는 스키너를 위해 관리자가 자리를 옮기자 그와 마주하며 명확한 목표가 있으니 더 많은 짐을 지지 말라는 조언을 건넨다.

관리자는 예선 마지막 경기 도중 일어났던 트러블의 해결, 이전에 같은 묘지를 방문했을 때 발생했던 갑작스런 침식 현상의 소멸, 그리고 4강 경기 도중 분명 나타날 거라 여겼던 3종 침식체의 방지가 스완의 행위였는지 묻는다. 스완은 당신의 팬이라는 대답으로 대신하며 노엘 라이트를 너무 믿지 말라는 말을 남긴다.


2.2. 메인스트림[편집]



2.2.1. 육익[편집]


샤레이드 건틀렛 리그 동안 에이미를 제압해 리하르트에게 인도한 것이 스완이라는 것이 밝혀지고, 나유빈은 주시윤에게 육익의 정보수집원이었던 스완이 배반했음을 밝히며 협력을 요청한다.

스완은 샤레이드를 떠나 로터스에 도착하고, 나유빈의 전화가 착신된다. 리하르트의 살인을 언급하며 요란스럽게 일을 벌였다는 나유빈의 말에 그녀는 누가 자신의 뒤를 캐는 걸 좋아하지 않는다고 답한다. 나유빈은 왜 각본에 걸림돌이 될 게 뻔한 관리자를 노리지 않았는지 물었고, 그녀는 자신이 이뤄내게 될 일들을 살아서 봐주길 바란다고 답한다.

나유빈은 이번 일에 끼지 않을 것이며 그녀의 실수가 결정적인 순간 발을 잡을 거라 말한다. 스완은 그가 믿는 감독이 배우에게서 스포트라이트를 뺏을 수 있을 지 두고 보자 말한다.

리하르트의 살해 용의자로서 호텔에 구금되었던 관리자를 부른 르네는 육익의 내분으로 에이미가 체포되었던 일을 털어놓고, 내분에 가담했던 제3의 인물을 알려주기 위해 리하르트가 건틀렛 리그 결승 이후에 그를 불렀을 거라는 추측을 전한다.

두 사람은 입막음을 위해 리하르트를 죽인 것에 동의하고, 르네는 인공위성에 백업된 리하르트의 자료들을 보여준다. 관리자는 육익 멤버들의 사건 자료 속에서 현장마다 남겨져 있는 의미불명의 말들이 적힌 종이들을 주목하고, 르네는 하루 전 방영된 스완의 드라마 각본이라는 것을 알려주며 로터스로 소수정예의 파견 예정과 주시윤에게 연락이 왔었음을 전한다. 관리자는 감청 하에 통화를 시작했고, 주시윤은 육익의 뒷처리를 하느라 복귀가 늦어질 것을 전하며 스완을 조심하라 경고한다.

침식경보가 울리고, 갑작스런 상황에 전투는 샤레이드 번화가까지 확대된다. 리하르트의 목없는 시신이 SNS를 통해 확산되며 언론의 보도를 통해 통제단계를 벗어나고, 로터스에 보냈던 요원의 연락을 받은 르네에게는 스완의 경고가 들려온다.

목적을 묻는 르네에게 그녀는 세피로트의 나무를 제시하며 관리자가 불가능하다 여겨 포기한 일을 실현해보일 테니 관리자에게 관중으로서 자신의 무대를 지켜보길 요청한다.

샤레이드는 침식체들의 대응에 쫓기고, 관리자는 일행과 침식체들의 이상 행동을 파악하기 위해 그들이 몰려가는 좌표로 향한다. 그리고 그 사이, 스완은 관에 도달한다.

파일:스완 관.png

스완 : 서막이 오르고, 극의 주연들이 단서를 쫓기 시작했습니다.

스완 : 작고 사소했던 사건은 들불처럼 겉잡을 수 없이 커지고, 누가 이 모든 것을 촉발한 악역인지 사람들은 곧 알게 될 겁니다.

스완 : 이걸로 모든 준비는 끝났어요, 암군이여.

스완 : 당신이라는 시련이 그녀가 선택한 세계를 무너뜨릴 때···

스완 : 비로소 그녀도··· 자기자신이 누구인지 깨닫게 되겠죠.


관리자 일행은 목표했던 좌표에서 레아와 크리스를 위협하는 침식체를 제압하고, 스완에게서 레아의 정보를 얻었다는 자백을 받아낸다.

이후 수송선을 타고 관에 도착한 관리자 일행, 스완은 관의 시스템을 장악해 요격병기들로 일행을 공격한다. 점령당한 요격병기들을 파괴하며 방주에 도착한 관리자 일행은 그녀의 거울 아티팩트, 파노라마 안에 뿔뿔이 흩어져 능력에 의해 만들어진 자기자신과 마주한다.

시간이 멈춘 수많은 가능성의 공간 속에서 관리자로부터 에클레시아가 보유한 성흔의 에너지 패턴이 함선 봉인의 마지막 열쇠라는 것을 알아낸 스완은 그를 꺼내 타기리온과 계약했음을 밝히며 관중으로서 다른 일행을 지켜보게 한다.

유미나는 거울 속 과거의 자신과 겨루다가 바라밀 명도를 이용해 노엘과 현실로 빠져나온다. 스완은 두 사람과 교전에 들어가고. 울브즈베인과 바즈라를 복제하며 두 사람을 압도한다. 그들의 전투에 모르스가 개입하고, 스완은 모르스를 함선의 마지막 봉인에 끌어들여 파노라마로 과거의 모르스, 에클레시아를 비춰 현실로 끌어낸다.

파일:이변현상.png
파일:타기리온 봉인.png

전 세계의 하늘에 이변이 발생하고 사람들이 하늘로 날아간다. 절대 하늘을 보지 말라는 관리국의 경고 방송이 울려퍼지고 세계 곳곳에 침식체들이 몰려온다. 호라이즌은 상공의 부유체들을 처리하러 움직이고, 노르드나빅은 방어전을 펼친다. 아케론에는 우주까지 넘어온 침식파를 감지한 경보가 울리고, 그림자전당에서 솟아오르는 빛을 본 힐데는 방주의 봉인이 풀렸음을 알아차린다.

방주의 봉인은 모두 풀렸고 스완은 관리자에게 감상을 묻는다. 조금 이른 감이 있다고 말하는 관리자를 향해 그녀는 기적이 일어나 봉인이 막힌다 한들 타기리온의 강림은 시간 문제라 말한다. 남은 시간을 체념만 하며 보낼 수는 없다 말하는 관리자를 향해 그녀는 세계 곳곳에 있는 그의 와일드카드들이 쓸 수 없는 상황을 말한다.

혼자서 요술이라도 부릴 거냐 묻는 스완을 향해 혼자서는 아무것도 바꿀 수 없는 평범한 인간이라 답하는 관리자, 스완은 가둬두더라도 의미는 없는 것 같다 말하며 객석에서 일어날 것을 허락하고, 관리자는 공간을 뚫은 유미나의 도움으로 현실로 돌아간다.

함선에는 샤레이드에서 온 방송 헬기가 도착하고, 헬기를 추락시키려는 스완의 행동이 카메라에 담기며 그녀의 진면목이 알려진다. 지원을 온 크리스와 노엘, 그리고 유미나와 겨루면서도 차츰차츰 압도해 나가는 스완, 펠리세트의 망원렌즈마저 복제해 유미나 일행을 제압하는 그녀의 앞을 망신창이가 된 모르스가 막아선다.

스완은 엉망진창이 된 모르스에게 뭘 할 수 있느냐고 묻는다. 현 상황에서 유일하게 스완 앞에 서 있는 모르스가 카메라에 잡히고, 전 세계의 시선이 집중된다. 사람들의 기도가 모여 모르스의 검은 갑옷이 사라지고, 과거의 영광스러웠던 모습이 드러난다.


몰락한 그림자의 변화에 스완은 당황하고, 관리자가 엘리시온에서 흘러나온 클리파의 영향이라 말하자 그녀는 그제야 왜 방송 헬기가 전장에 나왔는지 알아차린다.

그녀에 의해 헬기는 추락하고 방송은 끊긴다. 하지만 에클레시아의 힘은 사라지지 않았고, 펠리세트는 헬기의 소음까지 방패로 삼아 빛을 굴절시켜 숨기고 있던 수백 대의 촬영 드론을 드러낸다.

스완은 마지막 수단으로 거울에 멸망한 세계를 비춰 함선에서 끌어내고, 거대 침식체, 데우스 엑스 마키나가 그 안에서 현실로 부상하지만 에클레시아에 의해 사라지고 하늘의 이변은 소멸한다. 그녀는 클리포트 게임을 통해 세계를 바치는 대가로 타기리온의 소원권을 갖기로 했다는 걸 일행에게 밝히고, 관리자가 이전에 말했던 경고를 기억하길 바라며 커튼콜을 선언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4 21:42:43에 나무위키 스완(카운터사이드)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