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 파더

덤프버전 :

1. 개요
2. 특징
3. 인물
3.1. 아스가르드
3.2. 올림포스


1. 개요[편집]


파일:marvelskyfather.jpg

Skyfather. 마블 코믹스에 등장하는 지구 신들의 우두머리(주신)들을 일컫는 명칭. 엘더 갓이라는 1세대 신들의 동족상잔 이후, 남은 신성 에너지들이 모이고 인간들의 천상의 존재에 대한 상상력에 반응하여 탄생한 2세대 신들이기도 하다.


2. 특징[편집]


잘 알려진 제우스, 오딘, , , 옥황상제, 이자나기, 브라흐마, 마니투 등 좀 난다긴다하는 강력하고, 다른 신들을 다스리는 신들이 여기에 속한다. 심지어는 환인도 있지만 목록에만 존재하고 실제로 등장한 적은 없다. 어쨌든 영어권에서 잘 알려지지 않은 신인 게 분명한 환인도 있는 것을 보아 아마 설화에서 전해지는 신의 우두머리들은 다 있는 것 같다.

스카이 파더들은 별 힘을 안 들이고 은하 따위는 가볍게 날려버릴 힘을 갖고있다. 제우스는 많이 등장하지 않았지만 올림포스의 다른 신들의 집중 공격을 견딘 헐크벼락 한 발로 그로기 상태로 만든 후 압도적인 무력으로 일방적인 싸움을 선보이기도 했다. 또한 오딘세트가 싸울 때의 여파로 멀티버스가 진동을 일으키다가 찢어졌으며, 죽은 태양들이 다시 타오르고, 멀리있는 수많은 은하들이 파괴되었다니 무척 강력하다.

스카이 파더들은 따로 모여서 대신들의 회의를 열어 우주의 안위를 안정시키려는 목적으로 토론을 한다. 오딘은 그 스카이 파더들 사이에서 강한 위상을 보여주며, 제우스도 그에 필적하는 위엄을 보여준다. 우주적으로 강력한 존재들의 모임이지만 아케나톤에게 쓸려나간다거나 카오스 워가 진행되면서 대신들의 회의에 난입한 헤라클레스 한명에게 스카이 파더들이 단체로 얻어터진다거나, 전부 카오스 킹에게 개발살 나는 굴욕적인 모습이 많이 연출됐다.

그렇지만 카오스 워에서는 스카이 파더들을 비롯한 지구 신들을 띄워준 편이었다. 헤라클레스는 대놓고 카오스 킹과 마지막으로 1 : 1 현피 뜰 수준이다.[1] 아테나가 출연해 뛰어난 능력을 보여주었다.

힘은 어떨지 몰라도, 이슈등을 보면 하나같이 다들 무능하게 그려진다. 전투력 측정기처럼 당하는 것 때문이 아니라, 무슨 일이 있을때마다 오딘이 경고한다 → 받아들여지지 않는다 → 사건이 터진다. 이렇게 순서가 반복되기 때문.

인피니티 건틀렛에서는 아스가르드에 모여 타노스가 저지른 핑거 스냅에 대한 대책을 논의하던 중에 건틀렛의 힘에 의해 비프로스트가 파괴돼서 고립되어 버리는 어이없는 일이 벌어지기도... 사실 그땐 이터니티 같은 우주적 존재들도 쪽없이 당하는 형세였으니 이들이 온다고 해도 별 도움이 되지도 못했을 것이다.

우주적 존재들한텐 그냥 무시당하는데, 아마도 급이 다르기 때문인듯. 근데 셀레스티얼들은 대접받는다. 즉 스카이 파더<빌더[2]<엘더 갓<셀레스티얼=[3] 다른 우주적 존재들< 비욘더즈 순으로 나열할 수 있겠다. 애당초 스카이 파더가 단일우주 규모라면 셀레스티얼 등은 기본이 멀티버스 단위이며 비욘더즈까지 갈 경우 옴니버스 단위로 뛰기 때문에 일반적인 신 따위가 맞설 상대가 결코 아니다.

사족으로 토르는 오딘과 가이아 사이에서 태어난 신이기에 스카이파더와 엘더 갓의 혼혈이다. 이와 상관이 있는지는 불명이지만 코믹스에서 오딘으로부터 오딘포스를 물려받은 버전의 토르들('룬 킹 토르' 등)은 스카이파더급보다 훨씬 강력한 힘을 발휘하기도 한다. 힘으로 차원의 틈을 찢거나 거의 오딘급의 적을 한 팔로 막고 존재 자체를 없애버린다거나, 풀파워가 아닌 상태의 갤럭투스와 싸움이 성립한다거나 하는 등 (풀파워 갤럭투스에겐 절대적으로 무리다) 스카이파더급은 훌쩍 뛰어넘고 엘더 갓에 비할만한 힘을 보여준다. 다만 이에 해당하는 룬 킹 토르나 '올드 킹 토르'는 메인 세계관과 크게 상관없는 원오프 이벤트에 가까운 스토리라인이라 크게 영향은 없다. 룬 킹 토르는 라그나로크 사이클을 끊고 '토르슬립'에 들어갔으며, 올드 킹 토르는 수백만년 (존재하는 어떤 신보다 오래 살았다) 살고 난 아득히 먼 미래의 존재이다. 물론 우주적 존재들보단 약하지만, 일반 히어로에 해당하는 토르가 이 정도로 강해지면 스토리를 진행하기 힘들거나 캐릭터성을 해치기 때문에 자주 다뤄지는 방향은 아니다. 신들은 오래된 신일수록 강해지는데 토르는 아직 젊은 신이기 때문에 '토르가 잠재력을 모두 개방하면 어떨까'란 방향에서 다뤄지는 스토리.

3. 인물[편집]


등장한 신들 리스트

3.1. 아스가르드[편집]



3.2. 올림포스[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4 19:58:45에 나무위키 스카이 파더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물론 버프가 있었고, 카오스 킹에게 가슴 한복판을 관통 당하니 동급이라 보기는 무리다.[2] 빌더들은 개개인의 무력이 그렇게 강하진 않다.[3] 일단 셀레스티얼들은 우주적 존재로 분류된다.

관련 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