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끌별 녀석들 3 Remember My Love/줄거리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시끌별 녀석들 3 Remember My Love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1. 개요
2. 붉은 실의 전설과 메르헨 랜드의 개장
3. 메르헨 랜드의 요기와 마술쇼
4. 라무의 추격
5. 저주의 행방
6. 허무함으로 가득 찬 현실
7. 저주의 시작과 끝
8. 종막


1. 개요[편집]


시끌별 녀석들 3 Remember My Love의 줄거리를 정리한 문서.


2. 붉은 실의 전설과 메르헨 랜드의 개장[편집]


우주의 어느 한 공간에서 떡갈 나무 숲의 오바바 라는 마녀가 자신이 한 아기의 탄생 축하파티에 초대 받지 못하여 분노한다. 그녀는 그 아기가 여자라는 사실을 알고는 어느 정도 성장하게 되면 자신과 사랑하고 있는 남자와 이별하게 되는 운명과 아무리 그 남자에게 잘 해주거나 애정을 줘도 절대 보답 받을수 없는 저주를 담은 수정 구슬을 보내게 되고 또 다른 공간의 한 남자아이가 쓰레기장에서 그 구슬을 발견하게 된다.

현재, 학교 도서관에서 라무는 시노부로 부터 서로 사랑하는 남녀는 서로의 손가락에 붉은 실이 연결 되어있다'는 전설을 듣고 자신도 아타루와 연결되어 있음을 확신하고 있다. 아타루와 라무의 하교 길에 라무는 아타루에게 그동안 뜸했던 데이트를 요구한다. 그때 아타루와 라무는 한 열기구에서 전단지를 뿌리는 것을 보게 되고 라무는 확인하러 간다. 그리고는 신설 유원지 '토모비키 메르헨 랜드'가 곧 개장한다는 것을 알게된다. 라무는 신속히 그곳을 아타루와의 데이트 장소로 삼고 다다음날 바로 향한다. 메르헨 랜드에는 요괴와 외계인으로 보이는 사람으로 붐비고 있었고, 메가네와 라무 친위대, 후지나미 류노스케와 그녀의 아버지, 그리고 멘도 슈타로와 미야케 시노부도 메르헨 랜드에 들어섰다.


3. 메르헨 랜드의 요기와 마술쇼[편집]


그때 메가네와 라무 친위대는 꼬마 무리들을 만나게 되는데 이들의 모습이 자신들의 유년시절과 똑같았고 멘도 슈타로는 벚꽃 잎이 날리는 풍경 속에서 자신이 어린시절 처음 길렀던 문어 '우메치요' 를 마주하게 되고 류노스케 또한 두 발로 뛰어가는 토끼가 문 속으로 사라지는 관경을 보고 그 문을 열자 정중히 인사하는 토끼와 드레스에 금발 머리와 화장을 한 자신을 보게 되는 괴기한 현상을 맞게 된지만 다들 지쳐있었기에 헛것을 본 것 뿐이라며 단정 짓는다. 한편, 사쿠라와 체리는 유원지에 감도는 요기를 깨닫고 메르헨 랜드에 도착했지만, 왜인지 메르헨 랜드에 입장할 수 없었다.

메르헨 랜드의 이벤트중 루의 마술 이벤트에 아타루 일행은 참가했고 그중 관객이 오르는 마술에 아타루는 아타루의 조수 여성의 모습을 보고 자진으로 무대에 올라서게 된다. 하지만 루의 마술쇼가 시작되고 아타루는 루 마술사에 의해 핑크색의 하마로 변해 버리게 된다. 그때 루 마술사와 조수 여성이 모습을 감추고 말아버렸기에 아타루는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갈 수 없게 된다.


4. 라무의 추격[편집]


집에 돌아온 아타루를 본 사쿠라는 아타루가 저주에 걸려 있다고 말한다. 그날 밤 아타루는 자신이 어쩌면 영영 인간의 모습으로 돌아올수 없음을 라무에게 암시 하자 라무는 '나는 달링의 아내닷챠!' 라며 아타루를 껴안고 울게 된다. 라무는 잠든 아타루를 바라보며 여태껏 있었던 아타루와의 추억을 회상하며 눈물을 흘린다.

그때 창 밖에서 아타루를 하마로 만든 범인인 루 마술사를 발견 한 라무는 분노하며 그를 추적한다. 하지만 오히려 토모비키 메르헨 랜드의 거울의 집의 공간에 유폐되어 버렸다. 라무는 잠시 기절했다가 잠결에 루 마술사의 조수가 만화책을 읽고 있다가 너구리로 변하는 모습을 보고는 '달링이 실망하겠다...' 라며 아타루를 생각하다가 아타루를 부르며 깨어난다. 라무는 조수 여성의 정체는 '오시마' 라는 이름을 가진 요괴 너구리 였고 마술사의 정체는 '루'라고 자칭하는 그저 어린 소년이였음을 알게된다. 그는 라무가 자신의 어머니와 닮았다는 이유로 그녀에게 매료 되어 있었다. 그리하여 아타루가 하마로 변하면 라무의 마음도 변할 거라 생각하고는 이번 사건을 일으켰다고 말한다.

라무는 아타루의 저주는 일시적인 것이며 곧 풀린다는 루의 말을 듣고 안심하지만 토모비키 고교의 화장실로 연결된 거울에서 아타루가 자신이 라무에게 배신당했다는 말을 듣고 충격에 빠져 애타게 아니라고 외치지만 아타루 쪽의 거울에서는 아무것도 보이지도 들리지도 않는다는 것을 알게된다. 라무는 당장 자신이 있는 방을 떠나려 했지만 긴 복도를 지나 문을 열고 나와보니 푸르고 투명한 배경의 난파선이였다. 루는 이곳이 거울 뒷면의 세계라고 소개한다. 즉 영원히 빠져 나갈수 없는 세계이다.


5. 저주의 행방[편집]


한편, 현실 세계에서는 코타츠 네코에게서 라무가 하늘을 날던 남자를 쫓아 메르헨 랜드에 가는 것을 목격했다는 정보가 흐른다. 그러나 메르헨 랜드에 가도 단서가 아니라도 메르헨 랜드에 있던 요괴와 외계인들은 사라져있었다. 사쿠라는 현재 요기를 발하고 있는 것은 아타루 만 이라고 말한다. 이윽고 벤텐과 란, 오유키 그리고 아타루는 라무가 실종된 이유는 누군가에게 저주를 받아서임을 추측하게 되고 라무의 부모님과 영상 통화를 하며 라무에게 저주를 걸 만한 사람이 없냐며 묻게 된다. 라무의 어머니는 딱 한 사람 떡갈 나무 숲의 할멈을 얘기하게 되고 벤텐일행은 그 할멈을 찾게 된다. 하지만 과거에 초대장이 도착 못하여 초대를 못 받게 되었던 자세한 사정을 알게 된 할멈이 즉시 저주를 배달 중에 취소 했다는 말을 듣고는 얻은 것 없이 돌아오게 된다.

벤텐 일행은 포기하지 않고 라무의 실종에 대한 비밀을 알기 위해 란의 계획에 따라 '은하계 천만 저주 보증 회사' 에 무장 강도로 침입하여 직원에게 슈퍼 컴퓨터로 안내하기를 협박 한다. 벤텐이 컴퓨터로 라무에 대해 조사하자 그녀에게 등록된 저주는 없지만, 단 하나 이유도 모르게 취소된 저주가 있는 것 뿐임을 알게되고 그 저주가 완전히 취소된 것이 아닌 분실되어 행방불명 상태라는 것을 알게된다. 이후 직원이 모래시계 모양의 저주 관측대로 오니별의 저주량을 체크하자 '이런 말도 안되는 저주가...!' 라며 충격에 빠진다.

한편, 라무는 난파선의 돛의 위에 앉아 있었고 그녀의 곁으로 오시마가 다가와서 루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오시마는 예전에 산에서 다쳤던 자신을 루가 치료해주자 루를 따르기 시작한 것이며, 루는 철이 들었을 적 부터 부모가 프로 퀴즈사 라서 만나지를 못하게 되어 여태껏 쓸쓸히 지내왔음을 말한다.

그때 루가 나타나서 얘기하던 오시마를 제지한다. 라무는 루에게 갖고 있는 구슬은 뭐냐고 묻게 되고 루는 자신이 작년에 찾은 보물이라 소개한다. 그 구슬로 루는 초능력을 갖게 된 것이고 시간여행 또한 가능해져, 어린 시절의 라무를 만나고는 그녀에게 반하였다. 이 때부터 루는 라무를 쭉 지켜봐 왔었다. 하지만 루가 느끼기에 아타루를 만난 이후의 라무는 이전 처럼 웃지 않는다는 것을 느꼈다고 한다. 라무는 이에 반박하며 언제까지나 어린 애로 지내수는 없다 말하자 루는 구슬로 어른이 되는 것을 막을 수도 있다며 반박한다.


6. 허무함으로 가득 찬 현실[편집]


그 후, 라무가 없는 토모비키 마을에 미묘한 변화가 일어나기 시작한다. 라무가 없는 지구에는 볼일이 없던 벤텐과 오유키, 란, 텐 등의 우주인들은 각각 고향으로 돌아가 버렸고 시노부는 더이상 괴력을 낼 수 없으며 메가네는 여행을 떠나 라무의 기억을 지워 없애려고 한다. 그리고 원래의 모습으로 돌아은 아타루는 라무가 없는 것을 핑계 삼아 좌우지간으로 걸 헌팅을 이어간다. 그렇게 어딘가 허무적인 삶이 계속 되던 어느 날 걸 헌팅을 하고 있던 아타루가 콜라 캔에 손가락이 베어 버린다.

그 상처가 생긴 손가락에는 마치 '붉은 실' 처럼 서로를 잇는 실 모양의 피가 고여 있었다. 아타루는 잊고 있던 라무와의 추억을 기억하게 되고 자신이 그동안 걸 헌팅을 해도 즐겁지 않았던 이유는 그것을 제지하던 라무가 없음과 그녀의 짜릿함을 잊어서 라며 라무의 존재의 소중함을 깨닫는다(...). 그때 아타루의 방에 갑자기 '라라' 라는 이름을 가진 여자가 나타났고 그녀는 자신이 루의 과외 선생님 임을 알려준다. 아타루는 라라와 함께 라무와 루를 찾기 위해 라무가 유폐 되어 있는 토모비키 메르헨 랜드의 거울의 집에서 아 공간에 돌입하기 위한 시도를 하는데, 제대로된 아 공간에 돌입하기 위해서는 아타루가 오직 라무 만을 생각해야 만 가능했다. 결국 몇번의 실수 끝에 아타루와 라라는 라무가 있는 아 공간 거울 뒷면의 세계에 돌입하게 된다.


7. 저주의 시작과 끝[편집]


아 공간에 돌입한 아타루와 라무는 순간의 충격으로 기절해 버리지만 아타루의 의식은 금방 돌아왔다. 이 때 아타루는 라라가 루를 설득시키려는 대화를 통해 루가 라무의 먼 후손 임을 알게 된고 루 또한 이 때에 처음 알게 된다. 정신을 차린 아타루와 라무는 서로를 대면하고 서로를 향해 달려갔지만 그 때에 구슬이 저주의 힘으로 아타루와 라무를 각기 다른 공간 속으로 형체를 바꿔서라도 갈라 놓아 버린다. 그러나 라무는 다른 공간의 다른 형체로 변하더라도 필사적으로 아타루를 찾으며 모든 공간에서 변형된 형체의 아타루를 찾는데에 성공하자 구슬에 금이 가기 시작했다.

여담으로 라무가 각기 다른 공간과 변해버린 형체로 아타루를 찾아내려는 이 장면은 영화내의 최고의 명장면으로 취급받고 있다.

8. 종막[편집]


라무가 정신을 차리자 푸르고 투명한 배경의 아 공간 이였다. 라무는 자신의 손가락에 걸려 있는 한 가닥의 빨간 실을 발견하고 그것을 따라 가 보았다. 그 끝에는 아타루의 손가락과 연결되어 있었고 라무는 굉장히 기뻐하며 아타루를 껴안는다. 하지만 아타루의 어째서인지 한 쪽 손을 등 뒤로 숨기며 어설프게 웃고 있었고 그 한 쪽 손의 모든 손가락에 무수히 많은 붉은 실이 묶여 있었다. 라무는 그런 아타루의 모습이 한심하여 전격을 먹이게 되고 그 충격으로 저주와 구슬은 깨져 버리며 소멸하게 된다. 이때에 라무와 아타루의 모습이 구슬 조각에 비추이게 되고 라무는 '달링은 바보...' 라 말한다.

동시에 루는 마지막으로 구슬의 힘으로 모든 시간을 되돌리게 하였고 라무와 아타루를 포함한 모든 인물들이 루와 오시마, 라라에 대한 기억을 잊게 되고 지금까지의 시간과 사건도 모두 없었던 일로 변해 버린다. 현재의 아타루 일행들은 '토모비키 메르헨 랜드' 의 개장 전 날의 토모비키 고교로 돌아와있었으며 라무가 모두 함께 내일 개장하는 토모비키 메르헨 랜드에 다 같이 가자는 말을 하며 영화는 막을 내린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5 08:56:07에 나무위키 시끌별 녀석들 3 Remember My Love/줄거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