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노모토 릴리에

덤프버전 :

시노모토 릴리에
詩之本リリエ | Shinomoto Lilie

이름
시노모토 릴리에 (詩之本(しのもとリリエ)
나이
향년 ??세[1]
인간관계
남편
시노모토 아키호
의붓아들 및 제자 유나 D 카이토
친구 키노모토 나데시코[2]
좋아하는 음식
민트초코[3]

1. 개요
2. 작중 행적
2.1. 과거
2.2. 현재
3. 능력
4. 기타
5.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카드캡터 사쿠라 클리어 카드 편의 등장인물.

시노모토 아키호의 어머니. 키노모토 나데시코의 절친이며 현재는 아키호가 어린 시절에 사망했기에 고인인 상태다.

2. 작중 행적[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2.1. 과거[편집]


과거 사쿠라의 어머니 나데시코와 영국에서 만난 친구 사이였다. 자신에게 편지를 보내고 싶어한 나데시코에게 자신의 세계와 얽히지 않는 게 좋다며 연락 수단을 가르쳐주지 않았다. 이후 나데시코가 후지타카와 만나기 얼마 전에 다시 만났고 그녀가 가진 시계에 마법을 걸어준다. 당시 그녀는 세계를 여행하고 있었다고 한다. 그러나 그녀와 이야기를 나누면서 어느새 영혼의 절친과도 같이 친해지며 인연이 맺어지게 된다.

그렇게 시간이 흘러 남편과 결혼하던 무렵에 어린 시절, 여러 사람에게 적대감을 보이며 고독한 삶을 보내던 유나 D 카이토를 만나게 되고 카이토에게 여러모로 신경이 쓰인 릴리에는 그를 양자 겸 제자로 삼게 되고 그에게 현재의 집사가 될 수 있었던 만능 수준의 가사일을 가르치며 사랑으로 키워냈다. 그 덕분인지 카이토는 마음을 열고 그녀에게 호감과 은의를 느끼나 릴리에는 아키호를 출산한 후에 어느 정도 시간이 흐르고 나서 남편과 함께 사망하게 되고 그 탓에 홀로 남게 된 아키호는 일족에 의해 마법구로 만들어져 인간으로서의 대우도 못받는 학대를 당하게 된다. 게다가 이는 아키호가 마법을 쓰지 못하는 몸이기에 설마 심한 짓을 하겠어란 방심과 그녀를 가만히 냅둘거라 어림짐작한 카이토의 안일한 생각에서 발생한 비극이었던 것이고 이 탓에 카이토는 릴리에에게 입은 은혜를 본의아니게 원수로 갚았다는 절망과 아키호에게 몹쓸 짓을 했다는 죄책감 때문에 아키호를 구하고자 스스로 감시자 역할을 자청해 그녀의 곁에서 집사로서 충성을 다하는 모습을 보인다.


2.2. 현재[편집]


파일:시노모토릴리에.png

"나는 릴리에. 시간과 꿈을 넘어 널 만나기 위해 찾아왔어."


71화에서 카이토가 자신의 딸인 아키호를 지켜주기 위해 존재 소멸의 대가를 지불하고 아키호의 친구인 키노모토 사쿠라의 가족으로 역사개변을 시켜 아키호의 인생을 바꿔주나 그로 인해 소멸한 상태에 빠진 상태가 된다. 그러나 알다시피 시간의 마법에 의해 비틀린 흐름이 완전히 수정된건 아니라 그런건지, 개변되기 이전의 머나먼 과거에서 아키호의 어머니, 릴리에가 직접 사쿠라를 만나러 시간과 꿈을 넘어 찾아오게 된다. 그것도 이전에 사쿠라의 꿈에서 나타난 정체불명의 로브 차림을 한 모습으로 나타나는데 이를 통해 지금껏 사쿠라의 꿈에 나타났던 로브의 인물의 정체가 바로 시공간을 뛰어넘어 카이토를 구하고자 꿈을 통해 방문한 릴리에라는 게 드러난다. 지금까지 이 로브의 인물이 이상하게 사쿠라에게 적대적이었던 이유는 72화에서 밝혀지는데[4], 다름아니라 사쿠라의 예지몽과, 릴리에의 예지몽이 기묘하게 혼선을 일으키면서 발생한 오류였다. 릴리에는 역사개변 이전의 시간대에 있기에 문제가 없지만, 사쿠라는 이미 기억과 기록이 덧쓰여진 상태인지라 꿈에서 깨어나면 기억하지 못할거라면서도 지금까지 사쿠라가 겪었던 일을 암시적으로 알려준다. 물론 사쿠라는 이미 기억이 덧쓰여진 상태라서 전혀 이해를 못 하는 중. 하지만 사쿠라에게 진실을 일부 알려주면서 꿈의 세계에 금이 가기 시작했고, 그러면서 사쿠라에게 네가 만든 마법이 있으니 괜찮다며 앞날이 괜찮을거라 알려준다.[5]

73화에서, 모모가 Record 카드가 금기의 마법이 발동해도 확실하게 남아서 진실을 전할 수 있게 주술을 걸어준 매개체가 바로 모모에게 릴리에가 끼워준 반지였다. 아득하게 이전에 받은 대가라고 하며, 이 반지를 이용한 주술은 금기의 마법, 카이토의 시간의 마법의 영향에서 완벽하게 Record를 지키고 유지해줬다.

3. 능력[편집]


시노모토 가문의 최고의 천재 마법사이자 카이토도 존경심을 품게 될 정도로 강력한 마법사라고 한다.

실제로 카이토가 마법을 위해 쓴 시계를 준 사람이 릴리에 본인이며 카이토가 쓰는 시공간 마법보다도 더욱 고차원적인 마법이 가능해 역사 개변이 발생한 상황임에도 개변 이전의 시간대 속에서 살던 어린 시절의 그녀가 마법을 쓴 것만으로도 수십 년 후의 친구의 딸인 사쿠라의 꿈에 현계하는 것이 가능할 정도.

4. 기타[편집]


  • 외모가 친구 키노모토 나데시코와 많이 닮았으며, 딸 시노모토 아키호와도 판박이다. 그래서인지 각자의 딸들인 사쿠라와 아키호도 서로 많이 닮았다.


5.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2 01:03:28에 나무위키 시노모토 릴리에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아키호가 어린 시절에 돌아가셨다고 언급한다.[2] 마음이 잘 맞는 친구. 사쿠라와 아키호가 친구 사이인 것처럼 두 사람의 관계도 우정이 돈독한 편이다.[3] 아키호가 말하길 아키호의 아버지인 릴리에의 남편처 민트초코를 너무 좋아했다고 한다.[4] 사쿠라가 릴리에를 보고 자신과 닮았지만 아키호와 더 닮았다는 말에 기쁘다고 말한다.[5] 초반에 사쿠라의 꿈에 나타난 로브의 인물(릴리에)의 발 밑에 있던 용의 정체는 75화에서 밝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