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이나 마유

덤프버전 :

시이나 마유 관련 둘러보기 틀
[ 펼치기 · 접기 ]







시이나 마유
椎名(しいな(まゆ


파일:시이나마유PV.png

신장
149cm
생일
5월 15일
혈액형
A형
쓰리 사이즈
77-54-78
좋아하는 것
∼ ♪
싫어하는 것
개구쟁이
특기
거꾸로 오르기(?)
성우
PS: 오오타니 이쿠에
전연령 OVA: 카나이 미카
PC Full Voice: 세리조노 미야
ONE.: 타카하시 카린
1. 개요
2. 설명
3. EFZ에서



1. 개요[편집]




ONE.에서 자기소개 영상

ONE ~빛나는 계절로~히로인. 시나리오는 마에다 준이 담당했다.


2. 설명[편집]


낳아 준 어머니를 잃고 새어머니 시이나 카호에게 거두어지지만 그 어머니와는 친하지 않다. 자신이 유일하게 믿었던 친구 페럿 '뮤우-'를 잃고서 주인공과 만났다. 뭔가 안 좋은 일이 생기면 그 페렛의 이름을 외치면서 운다.

또 게임 내에서

  • 겨우 묻은 뮤우-의 시체를 꺼내서 안고 큰 소리로 운다
  • 갑자기 주인공과 미즈카의 학교에 찾아와서 2명을 찾아다닌다
  • 혼자 심부름을 보내면 햄버거만 잔뜩 사온다

등등, 비상식적인 행동이 자주 보인다[1].
그리고 주인공 코헤이와 미즈카의 아이 돌보기와도 같은 나날이 시작된다. 그런 시나리오의 내용과 성격 때문에 마유는 ONE에서도 가장 이색적인 존재이다.

좋아하는 것은 햄버거. 그 중에서도 데리버거를 가장 좋아한다. 외견과는 반대로 일단은 중학생인 것 같지만, 동급생의 묘사 등에서 일부에서는 초등학생 설이 대두되고 있다[2]. 또, 페렛과 같은 긴 것을 좋아해서 원작 내에서는 나나세 루미트윈테일을 자주 잡아당겼다.

스토리 진행은 (너무나 당연하게) 마유의 성장기. 혼자서 아무 것도 하지 못하면서도 등교거부에 주변인들에게 신경질내는 등의 여러가지 문제를 선생들 몰래 코헤이의 학교를 다니기 사작한 후 코헤이와 그 주변의 여러 사람들과 만나고 살아가면서 해결되며 성장해가는 이야기이다.

마유가 학교 생활에 슬슬 적응했다고 생각한 카호는 마유를 원래 다녀야할 학교로 보낼려고 한다. 코헤이, 미즈카, 나나세 셋은 각각 이별 선물로 마유를 위한 햄버거를 잔뜩 사와버리고[3] 넷이서 햄버거의 산을 해치우기 시작한다. 남은건 싸서 마유에게 주고 셋을 마유와 이별을 한다. 하지만 마유는 원래 학교에서 제대로 적응 못하고 다시 코헤이의 학교로 돌아왔다. 아직 시이나가 완전히 성장하지 못했다고 생각한 코헤이는 나가모리와 함께 마유의 집에 가서 마유가 조금 더 자신들과 함께 있게 해달라고 카호에게 요청하고 마유의 노력하고 있다는 말에 그녀는 다시 한 번 둘에게 마유를 부탁한다.

시이나가 결국 마지막에는 비가 오는 거리에서 스스로 강아지 주인을 찾기위해 노력한다. 강아지의 주인을 찾아주고 코헤이는 마유를 뒤에서 껴안으며 그녀의 노력을 칭찬해준다. 둘은 햄버거를 먹으러 가고 마유가 햄버거를 받으러 간 사이 코헤이는 사라진다.

이후 원래 자신이 가야할 학교로 간 마유의 일기에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처음보는 사람들을 무서워하고, 코헤이의 학교로 돌아가고 싶어했지만 좀 더 힘내보기로 한다. 하지만 괴롭힘과 놀림을 당하면서 등교를 포기할까 생각도 하지만 미아라는 이름의 마유를 위해 화내주던 아이랑 친구가 되면서 마유의 일기장엔 점점 긍정적인 표현들이 늘어난다. 그렇게 시간이 지나 겨울, 학교에서 마유는 미아와 이야기를 한다. 이때 미아는 마유와 친구가 된 것이 단지 마유를 동정해서가 아닌 마유가 괴롭힘을 당해도 잘 참는 모습을 보고 강하다 생각했고 그런 그녀를 닮고 싶은 마음이 들면서 친구가 되었다고 말한다.
그리고 그녀는 마유가 마지막으로 운 것이 언제인지를 묻는다.
마유는 코헤이가 사라졌을 때를 회상한다. 코헤이가 사라지고도 마유는 얌전히 자리에 앉아서 버거를 먹고 남은건 포장해서 나간다. 비가 오는 바깥으로 나오고, 마유는 코헤이의 이름을 크게 외치며 거리를 돌아다니다가 집으로 돌아간다. 집에선 어머니가 그녀를 맞이하고 마유에게 슬픈 일이 있었다고 짐작하면서 슬플 땐 울어도 된다고 말해주고 마유는 카호에게 안기면서 크게 울음을 터뜨린다. 이 날이 마유가 마지막으로 운 날이자 엄마 품에서 처음으로 운 날이다.
3월 졸업식 날,
파일:마유졸업식.png

내일은 졸업식이다.

여러 사람들에게 고마워.

그리고 안녕.

1년간의 추억이 가득.

혼자서 노력한 추억이 가득.

여러 사람들에게 고마워.

그리고 안녕.

"시이나, 졸업 축하해"

"......?"

"어른이 되었구나"

여러 사람들에게 고마워.

그리고, 어서 와.

계속 지켜봐준 사람.


돌아온 코헤이가 마유의 졸업식을 축하해줌으로서 엔딩이 난다.


3. EFZ에서[편집]


이터널 파이터 제로에서는 일단 작다, 키도 작은데다가 자세까지 구부정해서 더 작다. 그것 때문에 이른바 하단 회피공격을 많이 가지고 있어서 여러가지 기술을 회피할 수 있다[4].
게다가 무기 없이도 기술의 판정이 전체적으로 강하고 커맨드 잡기[5] 덕분에 근접전에 강한 모습을 보인다.
또 공중 대쉬후에 점프할 수 있다는 특성 때문에[6] 기동성도 높다. 컴퓨터의 경우에는 대시(네발 동물처럼 앞쪽으로 점프)를 캔슬해서 공중 기본기를 내미는 짓을 연속으로 선보이기도.
전반적으로 최번개와 비슷한 느낌[7].
변태 커맨드(↓↘→↗↘+특수) 오버드라이브인 '혼자가 아닌걸'을 가지고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5 13:07:21에 나무위키 시이나 마유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그것 때문에 일부의 ONE 관련 사이트에서는 지적장애가 아닌가?라고 하기도 한다.[2] 그래서 주인공 오리하라 코헤이가 팬들에게 욕을 먹는 경우가 많다. 중증 로리콘이라고.[3] 나나세는 둘이 동시에 햄버거를 사온걸 보고 몰래 길을 돌아서 반품하러 가다가 당연히 안될테니 다시 돌아왔다.[4] 일부 기술은 마유가 앉아(사실은 엎드려)있으면 아예 맞지 않는다.[5] 여러 개 있음. 뮤~(←↙↓↘→+공격. 이동잡기이며 가드불능. RF버전은 와이어 데미지 판정이 있음). 말타기(→↘↓↙←+특수. ?설풍 과 비슷한 성능), 뮤우우우우우우(→←↙↓↘→+공격. 이터니스페셜. 대공잡기이며 뮤~ 후에 아주 잘 들어간다) 등[6] 이터널 파이터 제로에서 공중 대쉬후 점프할 수 있는 건 마유 뿐이다.[7] 롤링어택 기술이 있다는것도(물론 궤도는 전혀 다르지만), 키가 작아서 리치가 짧다는 단점도 비슷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