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니토레! EX

덤프버전 :

파일:아니토레 키비주얼.jpg

あにトレ! EX
제작사
어스 스타 엔터테인먼트
장르
일상물, 체조, 피지컬 트레이닝
초단편 애니메이션
방영 시기
2015년 10월(시즌 1)
2016년 10월(시즌 2)

1. 개요[편집]


미소녀들이 방 안에서 운동을 하는 모습을 보는 애니메이션. 격한 트레이닝에 땀을 흘리며 뜨거운 숨결을 내뱉는 여자아이의 모습을 몸에 달라붙는 운동복 너머로 지켜보는 게 주된 감상포인트다. 물론 트레이닝에 관한 정보도 충실하다. 2009년에 나온 함께 트레이닝 시리즈와 비슷하지만 전혀 다른 제작사이다.

여자아이의 방에서 같이 운동을 하는 남자의 1인칭 시점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시청자가 자신을 대입할 수 있도록 대사도 없고 이름도 없다.

여담으로 5화에서는 제작비 부족인지 아니면 귀차니즘인지(...) 춤추는 장면에서 2.5~3d유닛을 사용한다.[1] 캐릭터의 테두리가 샤방샤방해서 잘 모를 수도 있지만 잘 보면(익숙한 사람은 바로알아챈다) 딱 2d와는 다르다는 느낌이 온다.

시즌 1이 방송된 시점에서 정확히 1년 후 시즌 2가 제작되어 방영되었다.제목은 아니토레!XX


2. 등장인물[편집]


해당 작품의 주인공. 자기관리에 충실한 면이 있다. 신체능력이 높으며 공부는 그다지. 일단 고등학생. ED에서 회마다 등장한 캐릭터들끼리만 댄스를 보여도 반드시 마지막에 그녀가 등장하는 것으로 해당 에피소드가 마무리된다.
시즌 2에서는 이 기믹이 없어졌다. 여섯 명에게 비중이 고르게 조정되었기 때문. 운동을 잘하는 기믹은 여전하여 수영대회에도 나갈 정도.
참고로 여기의 에피소드에서는 투명의자가 나온다.
2화에 등장한 금발, 수수한 몸매의 소녀. 금발빈유니삭스라 함은 다들 알겠지만, 츤데레이다. 사와무라 에리리를 닮았다. 낫토를 싫어함. 아사미와 에리는 나이가 같지 않으며, 에리가 연하. 하지만 경어는 사용하지 않는다.

3화에 등장한 재벌 영애. 약간 글래머 속성이라 적절히 체형을 조절하려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안도루시아[2]라는 담비를 키우고 있다. 재벌 영애답게 개인 풀장이 있다. 전형적인 히메컷.

1화에 등장한 것으로 추정되는 소녀로 미니스톱에서 파트타이머를 하고 있다. 4화에서 중2병 기믹이 있는 것이 밝혀졌으나...이미 1화에서 등장한 네타가 있어 불쌍한 기믹이 되기도. 눈동자의 색깔은 청록색이다.[3] 5화에서는 등장하지 않았다. 8화에서 해당 이름은 팬네임이라는 것이 밝혀졌다. 본명은 아키코.[4] 시즈노와는 헤어스타일이 유사하다고 생각할 수 있으나 이쪽의 헤어컬러는 보라색이며 약간 파마기믹이 있으므로 구분은 쉽다. 시즌 2에서는 미니스톱이 아닌 전철역내의 편의점으로 파트타임을 하는 곳이 옮겨져 있다. 가족으로 어머니[5]의 존재가 언급되어 있다.

  • 히라오카 유 (平岡優)- 타카오 카논[6]
안경 속성에 브루마를 입고 있다. 6화에서 등장한다. 불면증 속성. 초반부에는 딱히 평범한 동작으로 진행하는 캐릭터로 생각되었으나, 후반부의 동작은 그 전설의 PT체조 8번...
시즌 2에서는 일시적으로 안경 속성을 벗어나 렌즈를 착용해보려 시도한다.

시즌 2에 출연이 예정된 캐릭터. 1인칭이 余. 세그웨이를 타고 이동하는 경우가 많다. 집에는 인형이 많으며 집은 잘 사는듯한 묘사가 있다. 그녀의 주력 에피소드는 6화. 말투가 고상하다. 가족으로는 아버지의 존재가 언급되어 있다.


3. 기타[편집]


초단편 애니메이션이지만 해당 작품에서 캐릭터들이 하는 체조는 실생활에서도 충분히 응용할 수 있는 트레이닝이다.

일본 내에서는 해당 캐릭터들의 등장 순서에 맞춰 1P 2P 3P 이렇게 기억하는 반응도 있다.

시즌 2 시점에서는 어째서인지 다섯 명이 같이 사는 스토리가 되었다.[7] 심지어 집 안에서 하는 것만이 아닌 외부에서 하는 활동도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6 14:39:44에 나무위키 아니토레! EX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따지고 보면 제작비와 귀차니즘 둘 다가 되겠다. 캐릭터 여럿이 춤추는 걸 하나하나 그린다면 제작비용은 뛰어오르고 작화가의 수고와 시간 또한 지나치게 들어가기 때문이다. 그러한 점들을 미루어 보았을 때, 2.5D 사용은 불가피하다.[2] 성우는 소가베 에리. 짓궂은 이미지며 수영이 가능한 담비.[3] 11화에서 오드아이로 나왔지만 이는 분명 전형적인 컨텍트렌즈.[4] 당연히 이 이름으로 부르는 캐릭터도 있다. 시즌 2에서 등장한 어머니라던가...[5] 성우는 나루미 쿄코.[6] 2002년생의 2015년 기준 초신인 성우다. 가족 중에 피아니스트가 있다. 어스 스타 드림 유닛 7인 중 한 명.[7] 그도 그럴 것이, 애초에 등장인물 모두가 아이돌, 혹은 아이돌 지망생인데다 운동하는 것을 제외하곤 1기의 주요 내용은 엔딩곡과 함께 나오는 안무를 연습하는 것이었다. 숙소에서 합숙 생활을 시작했다고 한다면 충분히 납득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