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코크라

덤프버전 :

파일:Races_of_faerun_-_Aarakocra_-_Raven_Mimura_-_131.jpg
3.5 삽화

파일:Monster_Manual_5e_-_Aarakocra_-_Christopher_burdett_-_p12.jpg
5판 삽화

Aarakocra

1. 개요
2. 기타
3. 외부 링크
4.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던전 앤 드래곤 시리즈에 등장하는 새 인간 종족들중 하나로 깃털의 색이 다양하며 기본적인 성향은 중립 선이다.

5판본이 한참 나오던 도중에 등장한 꽤 파격적인 종족으로, 레벨 1 부터 기본적으로 비행이 가능하다는 종족 특성이 양덕들 사이에서 굉장히 뜨거운 논란이었다. 특히 저레벨에 던전마스터(DM)이 일반적인 근접몹을 집중적으로 출현시킨다면 원거리 공격을 가진 아라코크라 플레이어는 자연재해 급의 위력을 발휘하고, 드루이드의 소마법 중 덩쿨채찍으로 적에게 피해를 주면서 일정한 거리를 끌고 오는 능력은 적을 공중으로 들어올려서 낙하 피해까지 입히는 강력한 마법으로 변모한다. 이래저래 비행이 주는 장점이 크다보니 발생한 논란이다.

하지만 노련한 DM에게 걸리거나 플레이어에게 모종의 원한을 품은(...) DM에게 걸리면 비행은 오히려 스스로 불러온 재앙이 돼 버린다. 적에 주문시전자가 등장해 인간형 포박으로 60피트 높이에서 떨어트려 일격사시킨다든지 엄폐물이 없어 적 궁수부대가 신나게 일점사한다든지 적에 그물을 쓰는 몬스터가 있다든지 어떠한 식으로 기절 마법을 건다든지... 덕분에 현재는 강하고 DM한테는 짜증나지만 균형 파괴는 아니라는 결론으로 기울어 있다.

여하튼 레벨 1 비행 때문에 아직도 DM마다 허용하고 허용하지 않고가 갈리는 종족이다. 아라코크라 캐릭터를 쓰고 싶으면 먼저 DM에게 물어보도록 하자. 요즘은 꽤 널널하게 허용하는 DM도 많으니 부담가질 것은 없다.

영화인 던전 앤 드래곤: 도적들의 명예에서는 판사 중 한 명으로 등장하는데, 두 번씩이나 죄수들의 탈옥용도로 납치당하는 얼빵한 모습을 보인다.


2. 기타[편집]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등장하는 종족인 아라코아들도 이들에서 모티브를 따왔다.

오버로드에 등장하는 종족인 버드맨도 아라코크라에서 따온 걸로 보인다.


3. 외부 링크[편집]


위키백과(English): 아라코크아
포가튼 렐름 위키: 아라코크아


4.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6 17:00:24에 나무위키 아라코크라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