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가이 코사메

덤프버전 :





아마가이 코사메
雨谷 小雨|Amagai Kosame


파일:F1t35ukakAEnM9R.jpg

애니메이션 비주얼 이미지 (보기)
파일:img_character_main06.png
파일:img_character_sub06.png

마법
자해를 통한 치유
스틱
커터칼
문양의 위치/문양
목, 알파벳(Q)
생일
11월 6일[전갈자리]
나이
13
신장
144cm
체중
42kg
혈액형
AB형
출신지
가나가와현
취미/특기
온라인 게임, 잠, SNS, 봉제인형 수집, 애니메이션 감상, 인터넷 쇼핑, 자해
장점
조용함, 재봉을 잘함
좋아하는 것
과자, 오컬트
싫어하는 것
사람이 많은 곳, 아침에 일어나는 것, 어린아이
좋아하는 방송인
NON STYLE의 이노우에 유스케[1]
가족 관계
부모님
동생들
성우
파일:일본 국기.svg 하라 유미

1. 개요
2. 성격
3. 작중행적
3.1. 애니메이션에서
4. 스틱의 능력
4.1. 불행
5. 기타



1. 개요[편집]


본격적으로 템페스트에 관한 이야기에 돌입하면서 등장한 신캐이자 주연 캐릭터로 서브컬쳐에서의 일반적인 멘헤라+지뢰계 컨셉의 캐릭터. 컨셉답게 스틱부터 자해 컨셉으로 자해가 취미이며 제정신 아닌 모습을 보여준다. 보통 큰 언성을 듣거나 극한의 상황에 몰리면 공황장애가 와서 숨을 거칠게 쉬며 힘들어하는 모습을 보인다.

마법소녀 사이트 일을 겪으면서 점점 정신적으로 성숙해지고 눈 앞의 불행과 극한의 상황을 이겨내며 공황 발작을 하지 않게 됐다.

또 하나[2]

의 『마법소녀 사이트』에서 스틱을 받은 마법소녀. 조용하고 섬세. 한숨을 자주 쉰다. 정신적으로 강한 자극을 받으면 공황 발작을 일으키기 때문에 정신 안정제를 항상 가지고 다녀야 한다. 소지하는 스틱은 커터칼 형태의 스틱. 치유 능력을 가진다.



2. 성격[편집]



시오이 리나가 큰소리를 내자 공황발작을 일으키는 코사메

초반에는 시오이 리나가 소리를 치자 온 몸을 웅크리고 떨면서 약을 한 두주먹씩 먹으면서 진정 시키는 모습을 보여주고 상황이 안 좋아질때면 가장 크게 동요하며 불안해 하는등 정신적으로 굉장히 불안정해 보이고 예민하게 굴었다. 자신 앞에서 큰소리를 내지 말라며 조금만 큰소리가 나도 덜덜 떠는 모습을 보여주었다만 회차가 진행될수록 그런 느낌은 점차 사라지게 되었다. 애니판 역시 첫 등장씬이후로는 크게 정신적으로 불안해하는 모습을 보이진 않고 오히려 눈물을 자주 보이고 걱정스러운 표정을 짓는 감정적으로 마음이 약한 캐릭터성으로 바뀌었다. 종종 다른 마법소녀들이 말도 안되는 소리를 하거나 비정상적인 행동을 하면 츠유노와 함께 츳코미를 거는 역할이 됐는데 특유의 툭 쏘는 말투와 팩트폭력기 기질이 합쳐져서 한숨을 푹 쉬며 조그맣게 팩폭을 날린다.

또 굉장한 중2병 캐릭터인데, 최후반부에 선인류의 왕과의 전투에서 안대를 벗으며 엄청난 중 2병을 자랑했다. 안대는 사실 중 2병 컨셉을 위해서 차고 다닌다고...


3. 작중행적[편집]


마법소녀 사이트의 등장인물. 시오이 리나가 스틱 과다사용으로 잠시 리타이어 했을 때 투입됐다.

스틱은 커터칼 형태를 하고 있는데 이것으로 자해해 생긴 피를 상대방에게 먹이면 치료가 이루어진다. 다만 상처를 낫게 할 뿐 줄어든 수명을 회복시키는 것은 아니다.

작중시점에서 시즈쿠메 사리나가 나나에게 살해당하자 바로 투입된다[3] 외형은 인형을 껴안고 안대를 쓰는 등 특유의 중2병같은 분위기가 타카나시 릿카를 닮았다.

시오이 리나를 치료해주며 처음 등장한다. 등장 당시, 시오이가 상황파악이 되지않아 "너 대체 정체가 뭐야"라고 하며 갑자기 언성을 높이자, 벌벌떨며 정신착란에 빠지는 모습을 보인다. 그리고 큰 소리로 호통치는 것을 극도로 무서워하는 반응을 보이는데, 이를 진정시키려고 진정제로 추정되는 약을 한두알도 아닌 한주먹채로 털어넣는다. 시오이는 이에 크게 당황하는데, 정신을 차린 코사메는 약이 없으면 정신을 유지할 수가 없다고 말한다.

여기서 사이트가 또 있다고 언급되는데 이쪽은 목 쪽에 알파벳 문양이 떠오른다. 이 캐릭터로 통해 여러 떡밥이 던져지는데 일단 마법소녀는 평범하게 나이를 먹고 어른이 될 수 없다는 것과 스틱으로 아사기리 아야의 일행을 치료한 자신도 마찬가지 아니냐는 말에 자신은 언제죽든 상관없다고 대답한다. 이는 상단에 언급한 암 진단 때문인 듯.

작중에서는 템페스트의 진실을 어느 정도 알아차리고 아야 일행에게 알려주었다. 그리고 그와 동시에 다른 마법소녀 사이트와 관리인의 존재를 알리며 마법소녀들을 규합하는 중요한 역할을 했다. 성격과 분위기만 봐선 전혀 안 그럴 것 같지만, 1부의 마법소녀 집단에서는 실질적인 리더에 가까운 역할을 하는 인물.

이후 쥬와 쥬시 싸움에서 전멸하여 수명이 없는 키요하루를 계속 피를 먹이다가 과다출혈로 쓰러져 간신히 아야에게 전화를 건다.

키요하루가 엄마를 잃어 오열할땐 그를 감싸는 둥 키요하루를 많이 아끼는 듯 하다.

100화에서 사카키 사쿠라와 함께 대기를 타다가 스이렌지 키요하루의 부름에 등장.

101화에서 사카키 사쿠라와 같이 있었지만 사이트 관리인인 산이 앞에 나타난다.

108화에서 사카키 사쿠라가 코사메를 지켜주며 사이트 관리인 산(3)과 싸우는 장면으로 재등장.

109화에서 이미 카요와 사쿠라와 만난 적이 있다는 것이 밝혀졌고 카요는 코사메의 스틱을 복사해서 코사메의 스틱의 능력으로 미스미 키이치로를 되살렸다고 한다.

111화에서 카요가 산을 죽이며 코사메와 그녀의 가족들, 사쿠라를 구출한다.

114화에서 자신의 스틱으로 리나를 치료하였지만 잘린 다리는 되살리지 못한다고 하였다.

117화에서 남동생을 시작으로 가족 전원이 정자로 변하는 모습을 보고 멘붕하며 울부짖지만 카나메가 아야의 말에 따라 행동할 것을 제안하자 '하아... 이런이런... 결국 이 안대를 벗을 때가 왔군...'이라는 중2병(!)대사를 날리고 안대를 벗었다.

118화에서 안대를 벗은 채로 아야의 스틱으로 미스미 키이치로, 앨리스, 안죠 이소코, 나나가 있는 곳으로 이동하였다.

121화에서 타키구치 아사히의 스틱으로 이동하던 도중에 아사히가 스틱의 힘을 버텨내지 못하여 사망했기에 아야의 스틱으로 템페스트 근처까지 이동하였다. 스틱으로 아사히를 치유하려 했으나 그녀가 거부하여 실패했다.

녀석들은 이 몸을 화나게 했다... 안대를 벗어버린 지금... 이젠 누구도 나를 막을 수 없어

봉인은 풀렸다!! 죄를 저지른 자들에게 참혹한 죽음을 내리겠노라!!!

126화에서 카요가 그 동안 모아왔던 스틱들을 꺼내자 모자, 우산, 방패, 점퍼, 가방형 스틱으로 완전무장하며 이전까지의 소심한 이미지와는 완전히 다른, 위와 같은 중2병스러운 대사를 날린다. 경악하는 키요하루는 덤.

127화에서 템페스트의 산이 손을 뻗어 공격하자 방패형 스틱으로 공격을 반사시켰다.

3.1. 애니메이션에서[편집]


애니판에서 추가된 것으로는 음침하다는 말을 내키지 않는 듯. 원작에선 아야 일행과 첫 대면할 때 시오이 리나가 음침녀[4]라 불러도 별신경없이 넘어가지만 애니판에서는 표정까지 찡그리며 부르지 말라달라고 한다. 애니 최종화에서 리나와 함께 사리나를 구한 뒤 잠깐 대화하다가 웃음짓는 장면이 나오는데 이때 리나가 음침녀가 웃었다고 반응하자 코사메는 그렇게 부르지 말라며 젖안경(...)이라고 받아치는게 압권. 여담으로 애니화 되면서 외형도 수정되어 원작의 음침한 느낌은 사라지고 아야와 비슷하게 심약하고 눈물이 많은 느낌이되어 분위기가 다소 차이가 생겼다.


4. 스틱의 능력[편집]



파일:코사메 스틱.jpg



스틱
마법 사용 시

  • 문양: Q
  • 피가 나는 곳: 스틱을 이용해 상처 내는 곳[5]
  • 변하는 머리 색: 연보라색
  • 문장(수명)이 떠오르는 곳: 목

스틱은 커터칼형 스틱. 자신을 그어서 생긴 피를 체내에 흘려보내 치유하는 능력, 떠오르는 문장은 알파벳 Q이며 물들여지는 머리색은 연보라색. 상처를 치유하는 범위는 상당히 광범위한것으로 보이는데 코사메가 아사히를 조종해 키요하루의 몸통을 관통했을때도 치유하는등 상대가 목숨을 잃은 상황만 아니면 웬만한 상처는 전부 치유할 수 있는 것으로 묘사된다. 다만 그만큼 피를 많이 흘러내야 하는지 큰 상처를 치유할땐 피가 모자라다며 당황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가장 큰 단점이라면 직접 상처를 내다보니, 통증을 유발하는 건 물론 사용하기 상당히 꺼려지며, 피가 나기 때문에 일시적인 빈혈이나 두통을 유발한다.

이후 각성한 능력은 수명을 회복시키는 능력으로 최종장에서 잠시 드러나 아쉬운 능력이다. 다만 이 능력 또한 자신의 수명을 극한으로 깎아야하기 때문에 수명을 공유해 늘릴 수 있는 아야보다는 단점이 부각된다.


4.1. 불행[편집]


코사메의 불행은 바로 암. 앞으로 반년밖에 살 수 없다는 의사의 말을 듣고 정신적으로 큰 충격을 받아 의사의 앞에서 리스트 컷을 하다 제지당한다. 그 당시 원래부터 있던 자해 흉터들을 보아 자해습관은 예전부터 있었던 듯 하다. 스틱을 소개할때도 자신은 자해가 익숙해서 스틱을 쓰는데 거부감이 없다고 언급하며 이런 스틱은 누구라도 쓰기 부담될거라며 생각보다 자신의 상태와 이미지에 대한 객관화가 잘 되있는것으로 보인다. 치유 스틱으로도 암을 치료할 수는 없는 듯 하다. 계속 병원에 가는 묘사가 있었다.



5. 기타[편집]


Road to tempest 설정화

파일:RTT_Kosame_Amagai.png

  • 자해때문에 신체 곳곳에 무수한 상처가 있다.

  • 피부는 혈관이 보이는 수준으로 창백하다고 한다.

  • 중 2병이 조금씩 심해지고 있다고 한다.

  • 주변 지인들에게 자주 패션 센스 대박이네라는 말을 듣고 침울해한다고.[6]

  • 의외로 갭 모에가 있는데, 바캉스를 다녀온후 버스안에서 잠을 자는데 안대쓰고 침을 흘리며 잔다는가, 원작에서 린가 사유키의 저택에 갔을 때 사유키의 경호원들이 귀엽다며 쓰담쓰담 해주자, 좋아해하며 녹아내린다.

  • 펑퍼짐한 후드에 묻혀 잘 드러나지 않지만 리나, 미카리, 사유키, 아사히와 함께 글래머한 거유다. 리나나 미카리 정도는 아니어도 이쪽도 제법 글래머스 한 편.

  • 프로필로 밝혀진 설정으로 안대를 쓴 이유가 단지 중2병이 덧나서라고 한다. 딱히 눈에 이상이 있는게 아니고 양쪽 눈은 멀쩡한 것. 그리고 최종전에서 드디어 이 봉인을 해제한다.(...) 중2스러운 필살기 이름을 외쳐대는게 압권.

  • 상즈케를 잘 하지 않는다. 친해진지 얼마 되지 않은 아야 일행을 금방 ~쨩을 붙여 부른다.

  • 의외로 노래를 잘한다. 니지미 다음으로 잘한다고 작가가 Q&A에서 언급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6 20:40:35에 나무위키 아마가이 코사메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전갈자리] [1] 코미디언 이시다 아키라와 함께 활동하고 있는 개그 콤비[2] 나나의 사이트가 아닌 다른 관리인의 사이트를 의미한다.[3] 애니메이션에서는 사리나가 나나에게 살해당하지 않았기에 건물 붕괴 사건 이후 바로 모습을 드러냈다.[4] 일본어 원어로는 멘헤라[5] 주로 손목[6] 프로필 사진을 보면 옷을 패션 센스 테러 수준으로 갖춰입었다. 옷을 잘 입는다는 게 아니고 못입는다는 의미이므로 오해 없길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