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렉스 비야레호

덤프버전 :



[ 펼치기 · 접기 ]
감독
토마스 캄펠로스

Melzhet

코치
안드레이 포파

Orome
|[[퀸틴 비규|퀸틴 비규S

Zeph
]]
분석
카를로스 쿠엔카

Aagie

로스터
파일:롤아이콘-포지션-탑-White.svg
TOP
파일:스페인 국기.svg ??. [[알렉스 비야레호|알렉스 비야레호

Myrwn
]]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3. [[김동현(2001년 4월)|김동현ɪ

Chasy
]]
파일:롤아이콘-포지션-정글-White.svg
JGL
파일:crwn.png 파일:스페인 국기.svg 2. [[하비에르 프라데스|하비에르 프라데스

Elyoya
]]

파일:롤아이콘-포지션-미드-White.svg
MID
파일:폴란드 국기.svg ??. [[바르트워미에이 프셰보지니크|바르트워미에이 프셰보지니크

Frosskowy
]]

파일:롤아이콘-포지션-원거리-White.svg
BOT
파일:스페인 국기.svg ??. [[다비드 마르티네스 가르시아|다비드 마르티네스 가르시아

Supa
]]

파일:롤아이콘-포지션-서포터-White.svg
SPT
파일:스페인 국기.svg ??. [[알바로 페르난데스(프로게이머)|알바로 페르난데스

Alvaro
]]

S : 후보 선수 겸임
ɪ : 로스터 비활성화
LEC 참가팀 로스터




MAD Lions KOI No.??
Myrwn

알렉스 파스토르 비야레호
Alex Pastor Villarejo

출생
2003년 6월 13일 (20세)
국적
[[스페인|

스페인
display: none; display: 스페인"
행정구
]]

포지션

소속
OKGG White
(2019.08.10 ~ 2019.11.06)
FireVoid Gaming
(2019.11.26 ~ 2019.12.26)
Astralis SB
(2020.02.27 ~ 2021.12.20)
BISONS ECLUB
(2021.12.14 ~ 2023.09.20)
Los Heretics
(2023.09.21 ~ 2023.11.15)
MAD Lions KOI
(2024.01.03 ~ 2024.11.18예정)

1. 개요
2. 선수 경력
3. 여담



1. 개요[편집]


스페인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게이머. 現 LECMAD Lions KOI 소속 탑 라이너.


2. 선수 경력[편집]


03년생 스페인 국적 탑솔러로 매드 라이온즈 이적 전까지는 2년간 수페르리가 상위권을 달렸던 BISONS ECLUB의 에이스로 유럽 팬들에게 이름을 떨쳤다.

아무래도 바이슨즈는 항상 정글러들을 제외하면 준수한 정도의 라인업이었지만 EM은 커녕 LVP 수준에서도 나머지 4포지션에 확실한 캐리력 있는 에이스가 부재했는데, 이를 커버하고도 남을 만큼의 존재감을 보여준 선수가 바로 미르윈이다. 갱플랭크, 요네 등 단순한 무투파 신인 탑솔러들이 함부로 픽하기 힘든 고난이도 캐리 픽들을 능숙하게 꺼내드는 것은 물론 이를 넘어 탑 카르마, 탑 룰루 등의 소위 탑 혜지 픽으로 밴픽 구도를 비틀고 자신만의 픽인 탑 아리, 탑 피들스틱(!)에 더해 제리와 바루스, 루시안 등 원딜 챔프를 탑으로 가지고 올라오는 등 큰 경기일수록 도저히 밴픽을 예측할 수 없는 신예 탑솔러이다. 조커픽이라는 분야만 따지면 1부와 2부를 직접 비교하는 시도 자체가 미르윈을 억지로 띄워주는 감이 없진 않지만 어쨌든 이 분야의 유럽 권위자인 브위포, 비지챠치, 소아즈, 카보차드를 전부 섞어야 간신히 미르윈이 나올 정도로 그 성향이 창의적이면서도 다채롭다.

문제는 미르윈이 이런 엄청난 캐리력과 창의력의 소유자임에도 같은 나라 동갑 라이벌 오스카리닌과 정반대로 기본기가 전혀 탄탄하지 못하다는데 있다. 조커픽이나 설계로 구도를 비틀지 못했을 때의 탑라인전은 LEC보다도 선수들 사이에 편차가 더 큰 EM에서 상위권은 커녕 중위권 탑솔러들에게도 밀릴 수 있을 정도로 소양이 너무 부족하다. 그래서도 LVP에서는 망해버린 2023 스프링을 제외하면 3개 시즌에 준우승 - 3위 - 준우승이라는 호성적을 냈지만 정작 EM에서는 조별리그 광탈 - 플레이인 광탈 - 조별리그 광탈이라는 LVP의 LFL 머니게임 후 EM 약세를 감안해도 영 충격적인 성적을 냈다. 이는 무장점 정글러였던 2022년의 알비(알비트레이버)나 역시나 EM만 나가면 귀신에 홀린듯 같이 못해지는 미드라이너 랜덤의 책임도 있지만 에이스인 미르윈부터가 EM에 나가면 힘을 못 쓰는 사실 자체도 도저히 무시를 할 수가 없다. 약팀의 약한 탑솔러를 상대로 가볍게 캐리를 하고 LVP의 강팀 상대로는 특이한 픽을 통해 자신의 약한 기본기를 가리지만 전반적인 팀 수준이 LVP 중~하위권보다는 높은데 매 경기 조커픽을 꺼내들 수도 없고 상대에 대한 분석도 미진한 EM에서는 미르윈부터가 지역리그에서의 에이스 역할을 그대로 수행을 못하는 것이다. 분명 EM에서도 고군분투하고 번뜩이는 플레이는 여전하지만 그냥 캐리를 못한다.

그래서 팀 동료 수파보다도 꼭 3살 어린 나이가 아니더라도 그 잠재력은 훨씬 더 호의적인 평가를 받지만, 당장의 2024 윈터 시즌에는 어떻게든 엘요야 믿고 무지성으로 사리는 시도라도 혹시 가능할 수파보다 더 팀의 불안요소로 우려를 낳고 있다. 미르윈의 장점을 살리려면 어떻게든 팀이 미르윈을 억지로라도 키워줘야 하는데, 2부리그에서도 리턴이 높지만 투자값을 팀원들이 못 채우는 경우가 종종 보이던 선수를 아무리 정글러가 엘요야라고는 해도 과연 LEC에서 매번 살려낼 수 있을지 걱정의 시선을 보내는 팬들이 많다. 극단적으로 초반 라인전은 수파가, 교전은 미르윈이 강점을 보이면서 톱니바퀴처럼 맞물린 팀이 탄생할 수도 있지만, 반대로 메타와 타 팀들의 대처에 따라 라인전에서는 미르윈이 역으로 스노우볼을 굴리고 교전에서는 수파가 거침없이 게임을 집어던지면 MAD의 팀 성향은 대체 어디까지 바닥을 찍을 수 있을지 상상하기가 무서울 정도다.

물론 3년 연속 캐리력 없고 라인전 수행 안되는 탑솔러들의 부진으로 롤드컵 성적이 꾸준히 하향세를 탄 유럽 입장에서 엄청난 메카닉과 캐리력을 가진 유망주인 미르윈의 존재는 군침을 흘리게 한다. 물론 G2의 BB를 넘어 링크를 건 누구처럼 5년간 라인전이 늘지 않으면 국물도 없다. 환경이 더 좋고 차근차근 성장할 수 있었다면 훨씬 팬들과 관계자들에게 큰 기대를 받았을 유망주이나 콜업 타이밍도 애매하고 팀원들도 애매한 모양새가 아쉽다.

윈터시즌 팀이 1페이즈 5승 4패라는 믿을 수 없는 호성적을 기록했고 미르윈 본인도 EM에선 본인이 바라보지도 못할 위치였던 카보차드 면전에서 아칼리 하드캐리를 하거나 팀이 슬슬 한계를 드러내는 듯했던 3주차 프나틱전에서 특유의 탑 바루스로 놀라운 위치선정과 딜링 능력을 보여주며 하드캐리, 비록 패배했지만 다음날 GX전에서도 탑 피들스틱으로 소수교전에서 킬을 쓸어담으며 유럽 최고 럼블 장인 오도암네의 간담을 서늘하게 하는 등 인상적인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당장 미르윈에 대한 평가는 그렇다고 아주 높진 않은 편인데 특이한 픽을 꺼내지 못하고 정석 구도로 갔을때 우려대로 무색무취 그 자체면서 신인스런 미숙함까지 동반되기 때문이다. 라인전은 유럽 탑솔풀이 다시 엉망이 돼서 일각에서 걱정했던 만큼 아예 터져나가진 않았는데 일단 못하는건 확실하고, 허무하게 끊어먹히거나 교전으로 넘어가서도 많은 팬들에게 미르윈을 노답으로 각인시킨 바론한타 케넨 블루투스 궁극기(...) 등 총체적으로 장점을 보여줄 여지가 없었다. 정석 6경기만 보면 미드의 프레스코위보다 팀내 기여도가 낮고 더 많이 해가 되었다는 악평도 있다.

어쨌든 윈나우와 미래의 가능성을 어정쩡하게 섞고도 윈나우에 성공하다시피 한 MAD 로스터인만큼, 여기서 도로 추락하지 않기 위해서는 미르윈의 정석 기본기 확립이 필수적이다.


3. 여담[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4-02-12 13:48:31에 나무위키 알렉스 비야레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