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마토 나데시코가 간다

덤프버전 :

1. 개요
2. 작가
3. 등장인물
4. 패턴
5. 문재인 비하


1. 개요[편집]


세이린도 출판사의 격월간 시사 정치 잡지 재패니즘에 연재되고 있다. 바로 태권더 박이 연재되는 잡지이다. 작가는 쑨샹원(孫向文)이다.


2. 작가[편집]


쑨은 중국 저장 성에서 태어났고 중국에서 만화가를 지망했지만 번번히 낙방했고 일본에서도 정상적인 만화가의 길을 지망했다고 하는데 얼굴을 가리고 있는 복면 만화가라서 일본인이 중국인인 척 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 일본에서도 번번히 낙방한 탓에, 애국 비즈니스에 호응해 중국 공산당을 까는 만화를 그리고 있다고 한다. 어떻게 보면 관심병수준의 생계형 우익이라고도 볼 수 있다. 트위터도 운영하며 일본어를 굉장히 유창하게 한다. 그림체는 모에 그림체이다.


3. 등장인물[편집]



  • 야마토 나데시코
일본을 상징하는 야마토 집안의 딸. 매우 개념적으로 묘사되지만 한국인 입장에서는 일본 우익을 상징하고 있다.
항상 일본 내 좌익들과 시나 타로에게 시달리고 있다.

  • 우사 집안
USA(미국)에서 따온 우사 집안이다. 미국을 상징하고 있으며 야마토 집안과 사이가 좋다. 이전 집사는 小兵(오바마)[1]였으나 최근에 트럼프 대통령을 닮은 사람이 들어왔다.

  • 시나 타로
중국을 비하하는 지나에서 따온 인물로 중국을 상징하고 있다. 한국으로 치면 이름이 대충 '짱깨돌이'정도 뉘앙스다. 팬더로 묘사되는데 몹시 비열하다.

북한 김정은을 상징하며 역시 비열하다.


4. 패턴[편집]


일본 좌익 세력을 풍자하거나 일본의 조총련을 풍자한 세력들이 문제를 일으키면 야마토 나데시코나 우사 집안이 각성하여 때려잡는다는 패턴이 주를 이루고 있다. 여기서 우익세력은 개념인으로 나온다.


5. 문재인 비하[편집]


북한 김정은이 남한 문재인 대통령을 총으로 쏴죽이는 장면을 묘사한 만화가 바로 야마토 나데시코가 간다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8 11:51:55에 나무위키 야마토 나데시코가 간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발음이 같은 말장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