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오콩

덤프버전 :

파일:yaokong.jpg
구모델
파일:야오콩.png
신모델

Yaokong, 미니어처 게임 인피니티에 등장하는 유징 제국 소속 무인병기.

1. 배경
2. 성능
2.1. 웨이빙 야오콩(WÈIBĪNG Yáokòng, 衛兵 遥控)
2.2. 후송 야오콩(HÙSÒNG Yáokòng, 護送 遥控)
2.3. 선배 야오콩(SON-BAE Yáokòng)
2.4. 차이 이 야오콩(CHAĪYÌ Yáokòng, 差役 遥控)


1. 배경[편집]


파일:Yaokong.png

출처: 인피니티 공식 블로그
출처: 코르부스 벨리 공식 커뮤니티

야오콩(Yaokong, 遥控/원격 통제/요공)은 유징 제국군이 보병 지원용으로 도입한 반자동 로봇 병기로 이 리모트들은 구이찌아의 시스템이나 해킹 장비와의 협동을 통해 제국군이나 제국에게 고용된 무장세력의 눈이 되어준다.
야오콩의 놀랍도록 다재다능한 능력은 모듈화 디자인에 기반을 두고 있는데 이 디자인을 통해 야오콩은 그 어떤 전술상황에서라도 적절한 장비를 간단하고 신속하게 장비할 수 있다.

웨이빙(Wèibīng, 衛兵/위병) 야오콩은 어떤 적이라도 감지할 수 있는 다수의 센서들을 장착하고 있어 매복한 적을 발견하거나, 해커의 해킹 가능 범위를 늘려주거나, 포격 좌표를 지정할 수 있다.

후송(Hùsòng, 護送/호송), 호위 야오콩은 중기관총과 원격 감지장치를 장착하고 있다. 후송 야오콩은 이런 위협적인 무기들로 주로 구역을 방어하거나 적군의 전진을 막아내는 기동 화력지원에 사용된다.

선배(Son-bae)[1] 야오콩은 인공지능 유도 미사일을 탑재한 쌍열 포격 장비를 장착한다. 이 리모트들의 사격을 통제하는 인원은 바이저 스크린 통제 시스템이 장착된 헬멧을 착용하며 이 헬멧을 통해 목표 조준을 완료한 선배 야오콩이 발사한 유도 미사일의 궤적을 관찰할 수 있다. 이 사격 통제 시스템은 정확한 공격은 물론이고 야오콩의 조준 및 유도 체계를 겨냥한 적의 전자기 공작에 대한 안전을 보장해준다.

마지막으로, 차이 이(Chaīyì, 差役/파견 인력[2]/차역), 우체부 야오콩은 사이버전에서 해커들에게 해킹 공격 지원을 제공한다. 차이잉의 몸체는 연약하지만 기동성이 뛰어나며 유징 제국군 소속 전술 해커들의 능력 효율을 개선하기 위해 특별히 설계됐다.

2. 성능[편집]


판오세아니아, 하퀴슬람, 노매드(인피니티), 알레프(인피니티) 등의 인류계 세력들이 사용하는 공용 리모트의 유징 제국 사양.

2.1. 웨이빙 야오콩(WÈIBĪNG Yáokòng, 衛兵 遥控)[편집]


파일:n4웨이빙야오콩.png

기본 사양 센서봇으로, 무장으로는 간단한 콤비 라이플 정도에 FO 장비로 심심한 편이나. 16포인트짜리 미션 러너라는 점에서 공용 리모트 중 가장 범용성이 높다.

이 로드아웃의 중요한 점은 센서 장비를 보유하고 있어[3] ZOC 내부의 카모/TO카모 유닛을 모조리 색출해낼 수 있다는 것인데, 가장 싼 값에 동원할 수 있는 센서는 아리아드나 등의 헤비 카모 아미 상대로 엄청난 가치와 어그로를 끌 수 있다. 후술할 플펄봇, 야오콩 차이와 연계할 경우 높은 오더 효율로 많은 카모들을 까낼 수 있는 점이 특기할 만 하다. 그 만큼 상대 또한 기회가 된다면 센서봇을 제거하려 한다는 점은 요주의.

2.2. 후송 야오콩(HÙSÒNG Yáokòng, 護送 遥控)[편집]


파일:n4후송야오콩.png

통칭 햄기봇 또는 토탈봇. HMG와 토탈 리액션 스킬을 지니고 있어 공/방 모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발수를 통한 ARO 제압에 효과적이며 서브어태커로도 기용이 가능하다. 토탈 리액션이라는 스킬이 강력한데, 리액티브 턴에도 HMG를 4발 전부 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으로 다가온다. 리모트이기에 마땅한 공격수가 모두 쓰러졌을 시, 해커와 팀업해 어시스티드 파이어 프로그램을 건다면 엘리트 중보병급 공격력을 선보이는 것이 큰 매력.

더구나 별다른 중화기 사수가 없는 일본 분리주의군은 이 리모트를 자주 기용하게 된다.

2.3. 선배 야오콩(SON-BAE Yáokòng)[편집]


파일:n4손배야오콩.png

통칭 미사일봇. 미사일이라는 엄청난 화력을 보유했으나, 단독으로 픽하기에는 아쉬운 면모가 있는 리모트. 다만 무적군에서는 와일드카드라는 장점이 있어 파이어팀을 꾸릴 때 기용되기도 한다. 어쨌든 잔시 미사일런처 사수보다 약간의 생존성이나마 더 보장된다는 점과 포워드 옵저버와의 연계가 보장된다는 점은 있어, 파이어팀 서포트를 모두 챙긴 다음 위협적임 미사일 시위를 해대는 방법이 연구되고 있다.

2.4. 차이 이 야오콩(CHAĪYÌ Yáokòng, 差役 遥控)[편집]


파일:n4차이이야오콩.png

통칭 플펄봇. 8포인트에 플래시 펄스를 가진 무난한 오더 공급원이 되어준다. 어찌보면 고성능 워코어로 볼 수 있는데, 워코어는 못하는 다른 보조를 이 친구는 리모트라는 특성 상 가능한 것이 많다. 예를 들어 해킹의 중계기가 되어줄 수도 있고, 몸통박치기로 염가로 지뢰를 제거할 수 있고, 스니퍼도 동원이 가능하다.

이렇듯 오더펌핑에 더불어 다양한 잠재력을 지니고 있기에 오더를 뽑아내야 할 필요가 있다면 반드시 기용하는 리모트이다. 어찌보면 차역이라는 이름에 걸맞는 역할을 지닌 셈. 미메티즘은 덤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8 13:23:39에 나무위키 야오콩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왜 선배라는 말을 썼는지는 불명(..)선배처럼 든든한 화력지원이란 소린가? 이게 뭔 개소리야[2] 은 옛날에는 파견이라는 의미로도 쓰였다.[3] 따라서 -3 보정만을 받고 다른 모든 보정치를 무시하는 삼측사 스킬이 가능해, 원거리 스나이퍼 솔로 모델 등에게 러시안 룰렛을 걸어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