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노운(한림체육관)

덤프버전 :

서울
언노운

[ 펼치기 · 접기 ]
수장
무명
성북지부
No.1
사신
이기창
No.2
???
No.3
???
No.4

김대호


중구지부
No.1
뱀파이어
은시환
No.2
???
No.3
???
No.4
No.5
???
치타
김권태

마포지부
No.1
~서엘림~
No.2
???
No.3
???
No.4
블랙리스트
~노해권~


구로지부
No.1
???
No.2
붉은 벽돌
~김초롱~


아직 미등장한 21개의 지부가 더 있음







언노운
Unknown


파일:한림 언노운.png

창설 시점
불명[1]
헤드
무명
유형
조직폭력배
활동지
대한민국 서울 전역
PVP
등장 작품
한림체육관
1. 개요
2. 설명
4. 여담



1. 개요[편집]


서울에 활동하는 범죄 조직이자 한림체육관의 주요 악역단체이다.


2. 설명[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와이랩 인스타그램 공식 소개

서울을 중심으로 모인 거대한 연합체[2]로 서울 전 지역을 장악하고 있으며 해골이 트레이드 마크이다. 서울의 내로라 하는 고등학생들은 대부분이 소속되어 있다고 하며 PVP의 1위 스폰서이기도 하다.

PVP에 있는 소속이나 크루 스폰서들 중 가장 까다롭고 큰 조직이며 서울 25개 구에 각 지부를 두고 있다. 때문에 서울을 실질적으로 장악한 초연합체인 조직이다.

그 중 해골반지를 낄 자격이 있는 조직원은 각 지부에 No.4 이상이여야 자격이 주어진다.[3] 다만 무조건 강함으로 메기는 게 아닌 NO.4이상 조직원부터는 각 지부마다 범죄관련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는데 이를 통해 서로 성적을 메긴다고 한다.[4] 돈과 조직원등 규모가 굉장히 큰 조직이다. 그래서 언노운과 적이 되면 서울 전체를 적으로 돌리게 되는꼴이다.

하지만 각 지부마다 비즈니스 사업이 서로 충돌하거나 방해가 되어 서로 싸우기도 한다. 성북지부의 이기창 또한 중구지부와 마포지부의 세력 확장과 사업을 차단하다 보니 서엘림과 은시환은 이기창을 극도로 싫어해 언젠가 이기창을 쓰러뜨릴 계획을 세우고 있다. 다만 각 지부장들마다 사이가 좋지 않아도 외부인물이나 집단이 식구에게 위협을 가할 시 다같이 철저히 응징한다.

기본적으로 양지에 자신들의 존재가 발각되지 않도록 신중을 가하고 있기에 큰 사고를 쳐 조직에 손실을 가할 경우 책임을 물거나 제명당한다.

언노운 자체가 배후에 최성규가 있는데다 서엘림이 도원그룹에게 마약 레시피를 제공받았던 것을 보면 도원그룹의 산하로 보인다. 서태진이 이형은을 옥상에서 밀어 살인미수를 저지르거나 펜타킬 유통공장에 화재가 났을때도 도원그룹 쪽에서 여론통제를 한 것으로 보인다.

어째 한림체육관 이후의 시점을 다루는 작품에서는 전혀 행방이 나오지 않는다. 서울 전역에 25개의 지부를 두고 있는 엄청난 규모의 조직이지만 이에 대한 이유는 현재로선 불명.[5]

3. 조직원[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언노운/조직원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4. 여담[편집]


  • 블루스트링에서 미성년자 출신 연합체 중 가장 큰 규모의 악역 집단으로,[6] 해광이나 BK연합보다도 더욱 크고 어마무시한 규모를 자랑한다. 특히나 간부들 전원이 최상위권 강자인 것 또한 돋보적인 특징. 이에 견줄수 있는 집단은 대전연합과 황제사단정도가 있으나 이들은 대전을 절반씩 나눈 반면에 언노운은 서울 전체이기에 크기만 본다면 언노운이 더 우위일것으로 보인다.
  • 삼부카, 펫샵과 마찬가지로 슈퍼스트링 내 메인 빌런 조직들 중 백백교와 완전히 무관한 집단이다. 그나마 비빌만한 펫샵과 삼부카와는 달리 언노운은 비비기는 커녕 백사와 마찬가지로 베테랑 싸움꾼 고딩들이 모인 연합체이기 때문에 타 슈퍼스트링 작품에는 나오지 않을것이다. 블루스트링에서는 언노운 멤버들이 상당히 강력하기 때문에 등장을 기대해도 될 듯 하다.

  • 슈퍼스트링 쪽으로 보나 블루스트링 쪽으로 보나 조직원들 입장에선 미래가 깜깜한 것이, 블루스트링의 도원그룹이 훨씬 이전에 해체된 데다가 슈퍼스트링 쪽으로 보면 도원그룹의 해체 말고도 지구멸망을 꿈꾸는 백백교의 깽판까지 겪을 운명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8 23:33:36에 나무위키 언노운(한림체육관)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한림체육관 이전으로 추정.[2] 왜 연합체라고 불리는지 아직까지 불명인데 흑막을 포함한 여러 강자들이 모여 만든 조직이라는 설이있으며 그냥 초반부에 언급되어서 언노운에 대한 설정이 잡히지 않아 나온 말이라는 설도 있다.[3] 이렇다면 해골반지를 낄 수 있는 조직원은 총 100명이다. 흑막이나 아직 얼굴이 안 나온 간부급으로 보이는 인물은 다 끼고있다. 중구지부 No.5인 김권태의 손에 해골반지가 없던 것도 이것이다.[4] 마포지부의 NO.1인 서엘림의 경우 싸움보다는 펜타킬이라는 환각제를 서울 전역에 유통시켜 큰 성적을 올린다.[5] 슈퍼스트링에서는 서울을 잠시 장악했던 초능력자가 헤드인 백사에 의해서 쉽게 괴멸 당했을 가능성이 높고, 블루스트링에선 수도권을 장악하는 크루인 BK연합과, 강북과 강남 일대에서 움직이는 강북 4연과의 충돌이 있었을 것으로 추정된다. 다만 비초능력자물인 블루스트링에선 최상위권의 강자가 즐비한 언노운의 괴멸에 개연성이 더 필요한 부분. 당장 BK연합은 블루스트링 상위권 정도의 전투력을 지닌 단건우에게 해체당했고 강북 4연 역시 해광 정도의 그룹과의 다툼에서도 우위를 점하지 못하고 신경전을 벌이는 것을 감안하면 이들이 언노운을 해체시키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6] 조직 구조가 나오지않아 언노운과 비교하기는 애매한 편이지만 단순히 규모만 놓고보면 전국에 지부를 두고있는 G.Y블루스트링 최대규모 조직이다. 다만 G.Y의 경우 뒷배가 없어 총장인 조규철이 소년원에 수감되자 조직이 다소 소극적으로 행동했으나, 언노운의 경우 도원그룹이라는 거대한 뒷배가 있는 것이 차이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