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그헤드

최근 편집일시 :

1. egghead
2. 텍스트 출력 프로그램
3. 배트맨 시리즈에 등장하는 빌런
4. 마블 코믹스에 등장하는 빌런
5. 원피스의 지명


1. egghead[편집]


미국 속어로 책벌레과학자를 뜻하는 말이다. 과학자의 전형적인 모습 중 하나인 대머리를 들어 약간의 비하적인 느낌이 섞인 표현.


2. 텍스트 출력 프로그램[편집]






후커 및 번역기와 함께 사용하는 텍스트 출력 프로그램. 주로 에로게를 번역하는 데 사용되었다.
후커(ITH, ITHVNR, AGTH 등)와 이지트랜스가 설치되어 있어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0.73new 버전이 최신 버전이며 번역 속도도 빠르고 버그도 적다.

본래 개발자 블로그도 있었으나 창신소프트에서 폭파시켰다. 기본적으로 AGTH와 연동되도록 만든 이지트랜스 프로그램 엔진을 에그헤드에 사용하던 게 걸렸기 때문.

0.73 버전이 나온 이후 업데이트가 중단되었지만 한 능력자가 이를 수정한 비공식 개조판 0.73rev 버전이 있다. 링크

Cliphooker EX의 계보를 잇는 프로그램으로, 클립후커의 대체로 자주 쓰였으나 나온 지 오랜 시간이 지난 현재는 외곽선이나 기타 편의 기능이 개선되고 꿀도르로 인해 인지도가 높아진 아네모네를 쓰는 사람들이 일반적이다. 그래도 여전히 에그헤드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있다. 아네모네 대비 장점도 있기 때문인데 바로 번역 텍스트 저장 기능이 있다.


3. 배트맨 시리즈에 등장하는 빌런[편집]


파일:external/img.hoop8.com/UqblETJ4.jpg
첫 등장은 60년대의 애덤 웨스트 주연의 TV 시리즈에서. 빈센트 프라이스가 연기했다.

자칭 세계 최고로 머리 좋은 범죄자라고 자부하고 있어서 자신의 훌륭함에 대해 항상 말하고 다니는데, 동료 중 한 명이 그의 말들을 받아 적으면서 더 뛰어난 범죄자가 되는 방법 이란 이름의 책을 집필하고 있을 정도. 단어에 egg를 붙여서 말장난을 하는 걸 좋아해서 엑설런트(Excellent)를 에그설런트(Egg-cellent)라고 한다던지, 익사이팅(Exciting)을 에그사이팅(Egg-citing)이라고 하는 식의 드립을 자주 한다.

하지만 아무래도 현대에 와서 보면 좀 유치찬란한(...) TV 시리즈 배트맨의 분위기에 따라서 하는 짓도 좀 골 때린다. 일단 그가 무기라고 쓰는 도구들만 봐도 계란 악취폭탄, 웃음 가스 계란, 최루가스 계란[1] 같은 물건들이니...

1960년대의 애덤 웨스트 드라마에 출연한 배트맨 빌런들은 재해석을 거쳐 현대에서도 인기를 누리고 있지만 거의 유일하게 그 가운데 묻혀버린 캐릭터다. 빈센트 프라이스라는 대배우가 연기했음에도 이후 영화들에서는 등장하지 못하고 있다. 또 다른 계란 빌런인 원더우먼에그 푸와 협력하기도 했다.


4. 마블 코믹스에 등장하는 빌런[편집]


파일:Egghead_comics.jpg
본명은 일라이어스 스타. 앤트맨의 숙적중 하나이고 별명처럼 대머리에 머리 끝부분이 뾰족한 두상을 가졌다. # 앤트맨과 와스프에서 고스트로 활동하는 에이바 스타의 아버지로 등장한다. 작중에서 연구 결과를 훔치려다가 이를 발견한 행크에 의해 제명되면서 아르헨티나에 독자적으로 연구하다 폭발로 사망했다. 아내와 딸에게는 상당히 좋은 남편이자 아버지였던 걸로 추정된다.


5. 원피스의 지명[편집]


원피스에 등장하는 섬으로 베가펑크의 연구소가 위치해있다. 자세한 것은 에그헤드(원피스) 항목 참조.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9 00:16:03에 나무위키 에그헤드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황당하게도 재료가 양파만 먹여서 기른 이 산란한 계란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