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리즈

덤프버전 :

파일:Gundam_Wing_Logo_Small.png
신기동전기 건담 W
주요 등장 기체

[ 펼치기 · 접기 ]
파일:Gundam_Wing_Logo_Small.png
파일:external/pds25.egloos.com/e0080418_5368a9b4e57bb.png
파일:신기동전기 건담 W Endless Waltz 로고(블랙).svg
파일:external/pds21.egloos.com/e0080418_536896d803319.png
TVA 시리즈
Endless Waltz
패자들의 영광

Endless Waltz
프로즌 티어드롭
윙 건담
윙 건담 제로
윙 건담
(EW)

윙 건담 프로토 제로
윙 건담 제로
(EW)

블랙 윙
윙 건담
스노우 화이트
프렐류드

건담 데스사이즈
건담 데스사이즈 헬
건담 데스사이즈
(EW)

건담 데스사이즈
루세트
건담 데스사이즈 헬
(EW)

워록
건담 헤비암즈
건담 헤비암즈 改
건담 헤비암즈
(EW)

건담 헤비암즈
이겔
건담 헤비암즈 改
(EW)

프로메테우스
건담 샌드록
건담 샌드록 改
건담 샌드록
(EW)

건담 샌드록
아르마딜로
건담 샌드록 改
(EW)

세헤라자데
셴롱 건담
알트론 건담
셴롱 건담
(EW)

셴롱 건담
랴오 야
알트론 건담
(EW)

-
톨기스
톨기스 II
톨기스
(EW)

톨기스 플뤼겔
톨기스 III
톨기스 헤븐
건담 에피온
건담 에피온
(EW)

-
건담 에피온 파이
신기동전기 건담 W
듀얼 스토리 G-UNIT
티엘의 충동
메리크리우스
바이에이트
리오
건담 제미나스 1호
건담 제미나스 2호
윙 건담 세라핌
에어리즈
트라고스
캔서
건담 L.O. 부스터
건담 아스클레피오스
윙 건담 루시퍼
파이시즈
마그아낙
토라스
건담 그리프
건담 반레프오스
건담 데스사이즈 길티
비르고
비르고 II
서펜트
메리크리우스 슈이반
바이에이트 슈이반
건담 데린저암즈
비르고 III
비르고 IV
스콜피오
하이드라 건담
건담 아쿠아리우스
건담 샌드레옹
킹 오브 스페이드
퀸 오브 하트
플럼 잭
레오스
레오르
티엔룽 건담
와이번
키메라
그라이프
레온
D-UNIT
카프리콘
전함 및 우주요새
피스밀리온
리브라
벌지
그랑샤리오



파일:external/www.oocities.org/cool_aries.jpg
OZ-07AMS Aries

1. 개요
2. 제원
3. 상세
4. 무장
5. 모형화
6. 게임에서의 에어리즈



1. 개요[편집]


신기동전기 건담 W에 등장하는 모빌슈트. 모델명은 OZ-07AMS, 이름의 유래는 '양자리(Aries)'.


2. 제원[편집]


OZ-07AMS Aries Profile
[접기 / 펼치기]
번호
OZ-07AMS
명칭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에어리즈
파일:일본 국기.svg
エアリーズ
파일:중국 국기.svg
艾亞利茲
파일:미국 국기.svg
Aries
형식
가변 모빌슈트
설계
OZ
제작
오퍼레이터
OZ
지구권 통일 연합[1]
세계 국가 연합
소속
OZ
파일럿
루크레치아 노인
카트르 라버바 위너
워커
뮬러
OZ군 병사
연합군 병사
배치
AC. 175
OZ-07AMS Aries General Characteristics
조종
흉부 콕핏에 파일럿 위치
전고
16.9m
중량
8.0t
장갑
티타늄 합금
OZ-07AMS Aries Armaments
센서
센서 범위 불명.
윙 하드 포인트
고기동 비행 유닛
체인 라이플
윙 하드 포인트 장비
4연장 미사일 포드
윙 하드 포인트 장비
버스터 라이플
TVA 30화 한정
OZ-07AMS Aries Developed From
OZ-00MS Tallgeese
OZ-07AMS Aries Mechanical Designer
카토키 하지메
OZ-07AMS Aries Picture
파일:external/cfs8.blog.daum.net/download.blog?fhandle=MDhnRnZAZnM4LmJsb2cuZGF1bS5uZXQ6L0lNQUdFLzUvNTU5LmpwZy50aHVtYg==&filename=559.jpg
파일:external/cfs9.blog.daum.net/download.blog?fhandle=MDhnRnZAZnM5LmJsb2cuZGF1bS5uZXQ6L0lNQUdFLzUvNTYyLmpwZy50aHVtYg==&filename=562.jpg
OZ군 제식 컬러 모빌 슈트 설정화
OZ군 제식 컬러 비행 모드 설정화
파일:external/cfs1.blog.daum.net/download.blog?fhandle=MDhnRnZAZnMxLmJsb2cuZGF1bS5uZXQ6L0lNQUdFLzExLzExOTAuanBnLnRodW1i&filename=1190.jpg
파일:external/cfs1.blog.daum.net/download.blog?fhandle=MDhnRnZAZnMxLmJsb2cuZGF1bS5uZXQ6L0lNQUdFLzExLzExOTEuanBnLnRodW1i&filename=1191.jpg
지휘관 전용 컬러 설정화
롬펠러 재단 제식 컬러 설정화



3. 상세[편집]


OZ군의 공중전양산형 모빌슈트로, 대기권내 비행을 위해 날개와 대형 부스터가 달려 있으며[1] 다수의 스러스터를 갖추고 있다. 그 외에도 리오에 비해 전체적인 사이즈가 약간 대형화되어 높이가 살짝 높아졌고 다리도 조금 길어졌지만, 반면 은 기체의 전체적인 사이즈에 비해서 비교적 짧은 편이다.

공중전을 위해 경량화를 도모한 결과 다리가 전반적으로 리오에 비해 가느다란 형태가 된 것도 특징이지만, 스러스터를 내장한 허벅지만큼은 오히려 리오보다도 굵고 두터워졌다. 리오만 해도 그 굵은 허벅지가 대표적인 개성으로 꼽히는데, 에어리즈의 허벅지는 그 리오의 허벅지보다도 더 굵어졌다. 저 특유의 말벅지항공기 조종사조종사 헬멧을 닮은 둥근 머리 부분백팩에 접속되어 허리 뒤쪽을 향해 놓여진 날개어깨 위에 붙은 대형 부스터와 더불어 외형상의 중요한 특징들. 덧붙여 얼굴은 마치 산소 마스크나 방독면을 쓴 것처럼 생겼으며, 메인 카메라는 리오의 그것과 같은 사각 센서 형태이지만 이것을 보호하기 위한 센서 보호용 바이저도 부속되어 있어 바이저를 상황에 따라 올리거나 내릴 수 있다.

겉으로 봐서는 안 그래 보이지만 의외로 가변 모빌슈트(Transformable Mobil Suit, TMS)이기도 해서 다리를 접어 공기저항을 줄이고 스러스터의 추진력을 후방으로 집중시켜 비행성능을 높이기 위한 변형기구를 갖추고 있기도 한데, 그렇다고 일반적인 가변 모빌슈트(예를 들자면 윙 건담·윙 건담 제로토라스 등)처럼 항공기 형태로의 본격적인 변형기구를 갖춘 것은 아니고 상반신은 그대로인 채 하반신만을 변형시키는 간이적인 변형기구를 갖추고 있다. 비행 모드로 변형하는 변형기구의 기믹에 대해 짧게 설명하자면 우선 허리와 다리를 뒤로 접어 넘긴 뒤 하퇴부(정강이종아리)를 대퇴부(허벅지) 안으로 집어 넣어 길쭉했던 다리의 길이를 짧게 줄이는 방식. 덧붙여 비행 모드일 때에는 센서 보호용 바이저를 내려서 사각 센서 형태의 메인 카메라를 커버하는 것이 보통이다.

극중의 모습은 비록 야라레메카일 뿐이었지만, 디자인적인 면에서는 상당히 독특하고 개성적인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특히 일반적인 모빌슈트의 디자인에서는 좀처럼 보기 힘든 굵고 두터운 허벅지가 지극히 개성적인 이미지를 만들어낸다. 정강이종아리 쪽에 볼륨감이 집중되는 카토키 하지메의 일반적인 디자인과는 달리 허벅지 쪽에 볼륨감을 주어 고유의 개성을 살리고 있다는 점이 독특하다. 사실 이런 점은 리오톨기스와도 공통되어 있는 부분.

또한 현대 특수부대의 이미지가 반영된 듯한 디자인과 컬러링은 이후 카토키 하지메기동전사 건담 UC에서 디자인하는 제스타와도 비슷한 느낌을 주기도 한다. 전체적으로 어두운 색조의 컬러링과 둥근 머리 부분이 특히 그러한 느낌을 주는 요인이 된다.


4. 무장[편집]


파일:external/vignette2.wikia.nocookie.net/Aries_weapons.jpg
주무기는 실탄계인 체인 라이플과 좌/우 윙유닛의 하드포인트를 통해 장착 & 머니퓰레이터에 휴대 가능한 4연장 미사일 포드가 전부로 리오와는 달리 도버 건이나 빔 라이플 등은 장비하지 않고 있다. 다만 6화에서 빔 라이플로 생각되는 무장을 들고 나온 적이 있긴 하다.

작중 시작 시점에서는 신형 모빌슈트지구권 통일 연합 시절에는 통일연합군에게는 공여되지 않고 OZ 산하의 스페셜즈[2]에서 독점적으로 사용했으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통일연합군도 소수나마 보유하였다.

1화부터 등장해 히이로 유이에게 최초로 격추되었으며 루크레치아 노인이 탑승했으나 셴롱 건담에게 무력화되고, 그 뒤에도 나왔다 하면 리오와 마찬가지로 야라레메카뱅크신 등에서 대활약했다. 심지어 보병이 발사한 휴대용 유도 미사일에도 손쉽게 격추되는 모습이 나온다.

사용하는 무기도 주로 건물 파괴를 주 용도로 상정한 실체탄 병기뿐이라서 건다늄 합금으로 된 건담에겐 상처도 못 줬다. 거기다 자랑인 스피드마저 톨기스의 1/3에도 못 미친다. 참고로 톨기스의 측정 가능한 스피드가 순간가속시 15G가 걸린다는 설정을 볼 때 이 쪽은 5G가 걸리는 듯.

그래도 초반에는 그 특유의 기동성으로 육전형 리오를 압도하며 기존의 양산기 중에서는 그나마 강한 인상을 줬지만, 비르고가 등장한 이후에는 리오보다 더한 폭죽으로 전락했다. 똑같이 폭죽 취급이었던 리오가 몇 번인가 인상적인 활약을 보여준 것과 더불어 최종전인 이브 워에서도 활약했던 것과 달리 이 쪽은 나올 때부터 터져나가면서 30화에서 겨우 카트르 라버바 위너가 탑승해 펀치 기습으로 비르고 한 대를 격파하고 노인이 수송기에서 던져준 윙 건담의 버스터 라이플로 비르고 부대를 섬멸한 것을 제외하면 그다지 눈에 띄는 활약도 못 했고, 우주로 무대가 옮겨진 최종전에 가서는 대기권내 공중전용이었던지라 등장도 못하고 묻혀버렸다.

그 외의 미디어 믹스에서도 취급이 썩 좋지 못하다. 사실 1화에서부터 양산기들 중 가장 먼저 2기나 박살난 걸 생각하면 이런 운명은 처음부터 결정되어 있었던 걸지도 모른다

파일:external/vignette2.wikia.nocookie.net/Vlcsnap-2013-12-16-08h30m52s179.png
건담 빌드 파이터즈에서는 아스트레이 슈라이크 장착형을 격파했으나 순식간에 건담 듀나메스에게 격파당한다.


5. 모형화[편집]


활약상이 워낙 폭죽 일변도라 리오토라스와 달리 LMHG로조차 나오지 못했다. B클럽 한정 레진키트로는 나왔지만 구할 방법이 전무. 그러다가 2013년 로봇혼으로 발매가 결정되었다. 그야말로 다시 없을 광명. 루크레치아 노인 탑승기도 색놀이로 나오기도 하는 등 나올 법하다 싶은 베리에이션도 의외로 챙겨준 편이었다

설정화의 어딘가 애매한 모습과는 달리 상당히 늘씬하고 멋진 모양새로 조형되었으며, 어깨의 대형 부스터를 비롯한 디자인상의 제약으로 인해 걸리적거리는 부분이 많긴 하지만 가동성도 디자인을 감안하면 그럭저럭 양호한 편이라 한다. 머리 부분의 경우 바이저를 올린 상태를 재현한 파츠와 바이저를 내린 상태를 재현한 파츠가 각각 따로 부속되었다. 의 백팩은 백팩 밑에 달려 허리 뒤쪽을 향해 놓여지는 날개를 위아래로 움직이기 위한 가동 기믹이 적용되어 있으며, 더불어 보관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자유롭게 탈착시킬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다만 단순한 변형구조임에도 변형은 아쉽게도 부품교체식 변형이 되었다. 그래도 원래 변형구조 자체가 단순했던 덕분에 부품교체식 변형이기는 해도 그다지 많은 양의 부품을 교체하지는 않긴 하지만. 다리 부분의 일부만을 변형용 파츠로 교체하면 된다. 사실 고관절의 전후 방향 가동성이 좋은 편이며 허리 관절의 가동성도 나쁘지 않기 때문에, 원작재현을 신경쓰지 않는다면 변형용 파츠로의 교체 없이 고관절과 허리 관절 그리고 무릎 관절의 가동만으로도 정면 한정으로는 비행 모드일 때와 대충 비슷한 실루엣을 연출할 수도 있다. 원작재현을 해서 비행 모드로의 가변 기능을 완벽히 재현하려면 당연히 변형용 파츠로 교체해야 하지만.

상기한 대로 가동성 면에서는 그럭저럭 양호한 편이며 발목 관절의 가동성이 상당히 유연해 접지성을 상당히 높여주고 있지만, 한편으로는 의 디자인 자체가 접지성의 확보에는 대단히 불리한 전족인 데다가 어깨의 대형 부스터를 비롯한 디자인상의 제약으로 인해 상반신 쪽으로 무게중심이 꽤 쏠려 있으며 동시에 뒤쪽 방향을 향해서도 무게중심이 다소 쏠려 있기에 스탠드 없이 두 다리로 지면에 자립한 상태에서는 중심을 잘 잡지 못 하고 쉽게 넘어지는 경향이 있는 편이다.

또한 로봇혼 에어리즈의 발목 관절을 다룰 때에는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 바로 로봇혼 리오나 로봇혼 톨기스의 발목 관절과 생김새는 비슷하지만 구조적으로는 상당한 차이가 있다는 점이다(로봇혼 리오나 로봇혼 톨기스의 발목 관절이 발과 하퇴부를 볼조인트로 연결하는 방식인데 비해, 로봇혼 에어리즈의 발목 관절의 경우에는 발과 하퇴부를 볼조인트가 아닌 축관절로 연결하는 방식이어서 구조적으로 매우 다르다.). 이러한 차이 때문에 발목 관절의 가동감 자체도 조금 다르고, 유연한 가동성을 가졌음에도 불구하고 그 미묘한 가동감과 가동각도 때문에 취급하는 데에 있어 다소의 노하우를 필요로 하는 면이 있다. 로봇혼 리오나 로봇혼 톨기스에 비해서 발목 관절의 구조와 가동방식 자체가 몹시 다르기 때문에 가동성 자체는 좋음에도 불구하고 전반적으로 발목 관절을 다루기가 상당히 까다로운 편이며 따라서 지면에 세우기가 좀 뻐근하다. 이러한 문제를 보완하기 위해서는 발목 관절만을 움직여서 세우는 게 아니라 발의 다른 관절들도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일단 발의 앞굽만이 아니라 발의 뒷굽도 로봇혼 리오나 로봇혼 톨기스의 그것과는 달리 어느 정도 독립 가동이 되므로 이를 활용해 발의 앞굽과 뒷굽을 열심히 움직여서 미세조정을 해가면서 세세하게 균형을 잡아 주는 것이 포인트.

6. 게임에서의 에어리즈[편집]



6.1.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편집]


속성 : 찌
랭크 : C

  • 무장
1. 격투
2. 체인 라이플
3. 미사일 포드
4. 난무형 필살기

  • 스킬
베테랑 : 방어력 업
에이스 : 확장 부스터

  • 설명

발동 빠른 1번 숄더태클(...)의 위력이 좋긴 하지만, 기본적인 스킬과 무장성능은 중-근거리전에 맞추어진 C랭크 찌기체. 장갑관통 발동상태의 2번 체인 라이플과 3번 미사일런처의 높은 순간데미지로 승부를 걸 수 있다. 호버타입에 만능형이라 기본적인 이동성능과 기동성도 꽤 양호한 편이며, 동일한 무장구성을 지니고 있는 하이잭과 비교하면 방어력 업 스킬도 지니고 있어 공/방 밸런스도 비교적 잘 맞는 편.

기총 자체가 중-근거리에서 자기피해를 어느 정도 감수하고 쏴질러야 되는 물건(=짤짤이가 힘든 물건)이고, 사격중에는 공중에 떠서 좌우짤짤이를 해 줘야 조금이라도 피해를 줄일 수 있는 물건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이 녀석의 기본적인 성능은 꽤 균형잡혀 있다고 볼 수 있다. 물론 자쿠 I지휘관기나 같은 괴랄한 성능의 동급기체에 비하면 총합적인 성능에서는 좀 후달리는 부분이 없잖아 있긴 하지만, 중거리에서 안정적으로 머신건을 쏴지르고 싶다면 이 녀석을 고르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다.

머신건에 취미가 있다면 충분히 운용할 만한 녀석.

2014.07.24에 잉여스킬 장갑관통이 확장 부스터로 변경되고 ma판정을 받게되었다.
확실한 상향.

  • 획득 방법
캡슐머신 30호(1600포인트)


6.2. SD건담 캡슐파이터 온라인[편집]


속성 : 찌
랭크 : CU

  • 무장
1. 격투
2. 체인 라이플
3. 미사일 포드
4. 난무형 필살기

  • 스킬

베테랑 : 민첩성 업
에이스 : 장갑 관통

  • 설명

  • 획득 방법
캡슐머신 48호(1600포인트)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9 04:26:19에 나무위키 에어리즈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날개는 의 백팩의 밑에 접속되어 허리 뒤쪽을 향해 놓여져 있고, 작은 카나드가 부속된 대형 부스터는 어깨 위에 달려 있다.[2] 통일연합군 괴멸전 연합군 내부에 소속된 OZ 부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