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맨

덤프버전 :

1.1. 개요
1.2. 스테이지
1.3. 공략
1.4. 기타


1. 록맨 & 포르테: 미래에서의 도전자의 등장 보스[편집]



파일:AirconSprite2.png
에어컨맨
エアコンマン / AIRCON MAN

사용 무기
배리어 윈드
포르테 사이클론

약점 무기
플라임 샤워
플라임 믹서


파일:hqdefault (5).jpg


1.1. 개요[편집]


에어컨이라면서 정작 부채프로펠러를 달고 있는데, 공개된 고화질 일러스트를 보면 발 부분에 선풍기 버튼이 있다. 즉 애초부터 선풍기를 모티브로 삼은거다.(...) 머리를 잘보면 칠드맨과 비슷하게 머리안이 원형 유리안에 들어가 있으며, 머리에는 풍속풍향계가 있다.


1.2. 스테이지[편집]


거츠맨 스테이지 마냥 추락하면서 가시 장애물들을 피해야 할 뿐더러 후반부 스테이지에선 적을 발판으로 삼아 올라가야 해서 보스들 중에서도 유달리 어려운 난이도를 지닌 스테이지다. 무엇보다 기기를 세로로 돌려 플레이해야 한다.[1] 중간 보스도 탄환을 튕겨내면서 대미지를 줘야 하는데 지나가는 발판이 그걸 막기에 난이도가 높다. 그나마 포르테라면 고스펠을 이용한 안정적인 낙하가 가능하고 8 방향으로 공격이 가능해서 조금은 쉬워진다.


1.3. 공략[편집]


다행히 여기서는 다시 원래의 가로로 진행되는 스테이지로 복귀하지만 선배 빰치는 수준으로 노 대미지 클리어가 어려운 편이다.

1. 주변에 바람들을 만들며 메톨들을 갈아넣은 탄알을 날린다.
2. 공중으로 떠오르면서 좌우로 바위들을 생성시킨다. 바위에 가로로 깔리게 되면 즉사한다.
3. 다가오는 록맨/포르테를 바람으로 밀어낸다. 이건 생각보단 별 거 아닌 패턴이다.

약점은 콘로맨의 플라임 샤워(R)&플라임 믹서(F). 부유하는 패턴일때 쓰면 매우 효과적이다.


1.4. 기타[편집]


스테이지 BGM은 콜드맨 스테이지 BGM을 사용했다.

여러모로 에어맨을 계승한 점이 많은 편이다. 선풍기형 로봇, 외형도 에어맨 타입이라는 점. 팬아트에선 주로 파란색으로 그려지는데 공식 색상은 뜬금없이 주황색이다.

2. 유성의 록맨넷 내비[편집]


토끼 로봇 같이 생긴 내비. 주 옵션은 난방, 냉방, 바람 조절이다. 에어컨맨의 힘으로 공조기를 폭주시키는 것도 가능하지만 에어컨맨이 이를 싫어한다. 에어컨맨이 적절한 온도라고 생각하는건 '편안함'이라고 한다.

록맨 & 포르테: 미래에서의 도전자의 보스와 이름이 똑같은건 그냥 샤크맨.EXE 같은 경우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9 04:37:14에 나무위키 에어컨맨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PC로 하는 에뮬레이터는 모니터를 세로로 돌려야 하는 것도 방법이지만, 에뮬레이터따라 화면 회전 기능이 있는 경우가 있으니 F1 같은 넘버키로 셋팅을 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