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IF릴/2화

덤프버전 :

분류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에IF릴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1. 예고
2. 오프닝
3. 에이프릴 또다시 버려지다?!
4. 만약, 에이프릴이 일본에서 게릴라 콘서트를 한다면?
4.1. 언니팀
4.2. 동생팀
4.3. 언니팀과 동생팀의 재회
4.4. 드디어 게릴라 콘서트 날!
5. 3화 예고
6. 에필로그#2


1. 예고[편집]


예고

2. 오프닝[편집]


시간은 오전 6시 41분 채경:나는 너무 졸리다... 차를 타고 공항으로 가는 길.
오늘은 일본 팬미팅을 하러 가는 날이다. 김포국제공항으로 온 에이프릴은 도쿄 하네다 국제공항으로 오게 된다.

3. 에이프릴 또다시 버려지다?![편집]


숙소 가는 중... 이라 믿고 잠든 프릴이들. 그녀들은 제작진들로부터 다짜고짜 내리라는 얘기를 들고 어리둥절한 상태로 차에서 내린다. 매니저 曰: 얘들아 강하게 커야 한다. 이와중에 채경은 매니저한테 있는 자신의 돈을 찾고 이내 멤버들은 혼돈에 빠진다. 그냥 단순이동인데 누가보면 납치인줄 알겠다(...) 그리고 또다시 어딘가로 이동하는 프릴이들. 프릴이들 이동와중에 납치(?) 때문에 잊고 있던 레이첼 얘기를 하는데 레이첼은 여권 문제로 공항에서 잠시 이별했다고 한다. 채경은 엄마에게 영상편지를 보내는데 이 와중에 뒷자리의 나은과 진솔은 숙면을 취하고 있다(...) 한창 어딘가로 가던 중에 제작진의 요구에 따라 프릴이들을 안대를 착용하고 멤버들은 또다시 혼돈에 빠진다.
그리고 드디어 의문의 장소에 도착. 그녀들은 안대를 한 채로 서로의 어깨에 손을 올려놓고 보이지 않는 어딘가로 향해 걸어간다. 이때 진솔은 디즈니랜드에 온 것이 아니냐며 김칫국을 마신다.(...) 하지만 안대를 풀었을 때 나온 장소는 일본의 어느 쇼핑몰의 야외 무대. 하지만 그녀들이 서 있는 무대 앞은 너무나도 적막하다.(...)

4. 만약, 에이프릴이 일본에서 게릴라 콘서트를 한다면?[편집]


미션. 3:3으로 나뉘어 홍보전단지를 제작 하루 동안의 거리홍보로 관객 500명을 채워야 한다.
팀 구성은 나이 순으로 언니팀(채경,채원,나은)과 동생팀(예나,레이첼,진솔)으로 나뉘어 홍보를 시작한다.

4.1. 언니팀[편집]


언니팀은 시부야 거리 홍보를 하던 중 일본의 파인에플을 발견하고 순조롭게 홍보를 이어간다. 그러다 채경의 아이디어로 음반 가게에 들어가서 홍보를 하기로 하고 일본인 파인에플의 도움으로 음반가게를 찾는데 성공한다.
시부야 H 음반매장으로 온 언니팀. 에이프릴의 앨범을 찾아보지만 트와이스,태연,러블리즈,아이유 등 타 가수들의 앨범만 발견하다가 겨우 본인들 앨범 발견 성공. 그런데 에이프릴의 앨범은 맨 아래 구석칸에서 거주 중이었다.(...) 그나마도 에이프릴 앨범은 많이 있지도 않은 상태. 나은은 매장에 앨범이 많지 않은 것이 많이 팔렸기 때문이 아니냐며 정신승리를 시전한다.(...) [1] 그리고 매장주인으로부터 나중에 일본판 앨범이 나오면 매장 가운데 배치해 주겠다는 약속을 받게 되고 매장 안에서 자신들의 노래인 봄의 나라 이야기를 틀고 매장에서 콘서트 홍보를 하는데에도 성공한다.
그녀들은 매장 안에서 에스컬레이터 앞에서 포스터를 나눠주는 것도 시도하지만 이번에는 거의 모든 손님들에게 무시당한다.(...)

4.2. 동생팀[편집]


예나와 진솔은 홍보를 위해 돌아다니지만 사람들에게 말을 걸 때 마다 무시당하고 이 와중에 예나는 자기가 들고 있는 카메라 때문이라며 변명한다. 그렇게 낯선 곳을 돌아다니다가 우연히 눈을 마주친 일본인 분에게 홍보를 하는데 성공하고 낯가림을 어느 정도 극복한다. 예나와 진솔은 낯가림이 끝나자 춤을 추며 촐싹거린다.(...) 그러던 중 일본에서 자신들을 알아보는 사람들을 발견하고 홍보하는 데 또 한번 성공. 그러고 나서 모여있는 남성분들에게도 홍보하러 다가가 보는데 그 남자들은 같이 사진만 찍을 뿐 무덤덤한 반응을 보이다가 결국 카와이를 외치며 좋아한다.(...) 그러고나서 역시 홍보 성공. 기세를 몰아 순조롭게 거리 홍보를 진행한다. 진솔은 스스로를 시부야 여신이라고 한다.
계속 돌아다니던 예나,진솔은 중간에 아이스크림을 사 먹으면서 잠시 쉬는 와중에 일본의 파인에플 여학생을 발견한다. 역시 그 학생에게도 콘서트 홍보를 하면서 짧게나마 봄의나라이야기를 불러준 뒤 일본에서 파인에플을 만난 것을 매우 신기해한다. 그러다가 바로 다른 파인에플을 만나고 콘서트를 홍보하는데 아키시마에 산다는 파인에플에게 거기는 너무 멀지 않냐고 묻지만 파인에플은 전혀 멀지 않고 우린 서울까지도 갈 수 있다고 말한다.(...)
예나와 진솔은 거리를 계속 다니다가 정말 우연히도 봄의 나라 이야기 뮤비가 나오고 있는 식당을 발견한다. 한편 레이첼은 드디어 도쿄입성에 성공하고 자신들의 뮤비를 보고 있던 예나, 진솔과 재회한다.

4.3. 언니팀과 동생팀의 재회[편집]


한편 언니팀도 자신들 뮤비가 나오고 있는 식당을 발견하고 드디어 언니팀과 동생팀이 다시 만나게 된다. 그리고 이 기세를 몰아 완전체 홍보에 돌입하고 다른 음반가게에서 다시 에이프릴 앨범을 찾아보는데 이번에는 1층 구석이 아닌 잘 보이는 곳에 배치되어 있는 에이프릴 앨범을 발견하는 데 성공. 그리고 해당 매점에 전시되어 있는 앨범 앞에서 6명이 다함께 셀카를 찍는다.
그리고 6명이 함께 저녁식사를 하면서 내일 있을 콘서트를 예상해보는데 채경은 관객 수를 700명 정도로 예상하지만 다른 멤버들은 관객들이 없거나 스태프들만이 와 있으면 어쩌냐고 걱정한다. 하지만 채원은 다른 파인에플 분들이 홍보를 많이 해줬을 거라며 긍정적인 모습을 보인다. 그러고 나서 파인애플 주스를 마시면서 셀카 삼매경.

4.4. 드디어 게릴라 콘서트 날![편집]


무대의상을 입은 뒤 차를 타고 콘서트장으로 향하는 에이프릴! 에이프릴은 콘서트 장으로 들어가기에 앞서 깜짝 이벤트로 관객들에게 선물을 주기 위해 하라주쿠 거리에 들러 언니팀은 대형 잡화점에서 향기템 위주로 쇼핑을 하고 동생팀은 팬시점을 공략한다.
다시 차를 타고 콘서트장으로 향하는 길에 에이프릴은 긴장을 많이 했는지 봄의 나라 이야기를 계속 연습한다. 그리고 드디어 콘서트장으로 도착한 에이프릴은 1시간 동안 바쁘게 콘서트 준비를 마무리한 뒤 다시 한 번 안대를 쓰고 콘서트장으로 향한다.
그리고 드디어 안대를 벗는 에이프릴! 그녀들은 자신들 앞에 있는 예상보다 훨씬 많은 관객들의 함성을 받으며 놀라고 감격한다. 500명의 관객을 채워야 한다는 미션이 성공한 것이다. 감격도 잠시 봄의 나라 이야기를 첫 번째로 본격적인 콘서트를 시작하고 성공적으로 콘서트를 마무리한다.

5. 3화 예고[편집]


예고

6. 에필로그#2[편집]


만약 에이프릴이 음원 대세 가수라면?
저퀄주의 Zion.T양화대교 편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9 02:27:17에 나무위키 에IF릴/2화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사실 매장을 알려준 일본 파인에플이 매장에 앨범이 조금 아래에 있다고 귀띔을 이미 해주었으나 그녀들은 그 말에 귀 기울이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