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제가 버그를 발견했습니다

덤프버전 :

1. 개요
2. 설명
3.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여러분 제가 드디어 버그를 알아냈습니다!

이 글을 다른곳에다가 5번 옮기고 F3을 누르면 캐시창에 9999999999원이 있고 창고에 99999999999메소가 들어올것입니다 꼭 해보세요!


이글을 다른곳에 3번 올리시고 f5를 누르시면 세리아가 벗습니다

온라인 게임 커뮤니티 등지에서 종종 떠돌아다니곤 하는 루머. 플래시 게임 사이트에서도 보인다.

게임마다 차이는 있지만, 이런 게시물을 다른 사람들에게 똑같이 뿌리면 대량의 돈이나 값어치 있는 희귀 아이템 등을 얻을 수 있다는 내용이다.


2. 설명[편집]


당연히 거짓이다. 게임 내에서의 행동만으로 돈 관련 버그를 유발하는 것은 이론적으로 할 수 있지만, 특정한 문구를 인터넷에 복붙해야 하는 것은 누가 봐도 거짓이다. 이러면 사용자의 인터넷 사용 기록을 뜯어서 해당 문구가 몇 차례나 작성되었는지 확인하는 코드가 들어가야 하며, 이것은 트로이 목마와 다름없다. 개인 정보를 빼내는 것도 아니고 오히려 게임 운영에 가해하는 코드를 사용자의 컴퓨터에 몰래 집어넣어 봤자 회사로서는 득이 되는 점이 전혀 없다. 이런 게임을 만들면 곧 백신에서 악성코드로 진단해 차단하고, 게임은 곧 망한다. 현실성이 전혀 없는 뻔한 거짓말인 셈이다.

거기에 1011-1메소와 캐시를 준다고 했는데, 이 글이 유행할 때 메이플스토리는 32비트 정수형을 사용했기에 메소와 캐시의 최대값이 약 21억 메소이었다. unsigned형을 사용하여 42억으로 늘리더라도 1011-1에는 못 미친다. 지금은 64비트 정수형이기에 1011-1메소 이상을 보유할 수 있다. 만약 메소가 0인 상태에서 1011-1메소를 받으면 보유 메소가 -937,731,457이 되는 기적을 볼 수 있다.

저연령층을 대상으로 서비스하는 경우가 많은 넥슨 게임의 특성상 유저의 대부분이 초등학생 연령대인데, 저 문구는 그 어리고 순진한 저연령층 유저들을 속이는 장난이다. 넥슨 밖 다른 곳의 온라인 게임에서도 볼 수 있는데, 이를테면 쥬니어네이버의 웹 게임인 동물농장과 넷마블의 야채부락리 게시판의 게시물 댓글에도 이런 글이 많았다. 유저의 연령이 대부분 초등학생 이하임을 노려 행운의 편지 식으로 댓글을 남기면 돈 버그가 걸린다며 낚시하는 것.

파일:imqSMbq.png
그리고 야후! 꾸러기의 웹 게임인 마법학교 아르피아도 주 사용자가 10대 초반에서 중반이었기에 댓글 버그 글이 자주 등장했다. 넥슨의 초기 게임, 이를테면 크레이지 아케이드, 메이플스토리 때부터 존재한 유서 깊은 낚시로,온라인 게임의 태동기부터 함께 한 낚시다.

어린 시절 때부터 메이플스토리를 해온 유저 중에는 이 장난에 당해본 사람들이 은근히 많다. 올드 유저들은 이 장난을 메이플 관련 커뮤니티에서 치며 추억 놀이를 할 때가 종종 있다.

위의 예시문에서 F3키를 어떤 타이밍에 눌러야 하는지 제대로 얘기하지 않았기 때문에 꽁돈에 목말라 있는 순진한 초딩일수록 여러 번 같은 시도를 해보고서야 자신이 낚였음을 자각할 수도 있다.


3.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9 10:03:11에 나무위키 여러분 제가 버그를 발견했습니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