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옥도 -극지연애-

덤프버전 :

연옥도 ~극지연애~
장르
서스펜스, 스릴러, 연애, 성인
작가
나나이로 카스가
출판사
파일:일본 국기.svg 비기닝 노벨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서울문학사
발매 기간
파일:일본 국기.svg 2015. 03. 12. ~ 2015. 10. 02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2016. 05
권수
파일:일본 국기.svg 2권 (完)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2권 (完)

1. 개요
2. 줄거리
3. 발매 현황
4. 등장인물
5. 평가
6. 미디어 믹스
6.1. 코믹스
7. 외부링크



1. 개요[편집]


일본의 무인도 서스펜스 스릴러 성인 연애 소설. 작가는 녹턴노벨즈[1]에서 성인 소설을 자주 투고하는 나나이로 카스가.


2. 줄거리[편집]


무인도에 표류한 다섯 명의 남녀…….

극한의 상황에 빠졌을 때……

인간의 욕망이 노골적으로 드러난다!

우연히 같이 승선한 배가 침몰하여 남해의 외딴 섬에 표착하게된 두 남자와 세 여자.

표류자들은 각각의 방법으로 필사적으로 살아남을 방법을 찾는다.

교차하는 의혹과 애증, 신뢰와 배신. 억누를 수 없는 성욕, 그리고 살의…….

극한의 상황에 빠졌을 때, 인간의 에고이즘이 격렬하리만큼 아름답게 피어 오르는데….

외딴 섬에서 일어나는 서바이벌 서스펜스!



3. 발매 현황[편집]


일본 녹턴노벨즈에서 2013.06.11. ~ 2015.09.11.로 먼저 게재되었다.

일본 비기닝 노벨에서 2015년에 정식 정발되었다.

대한민국 서울문학사의 남성향 에로 라이트노벨 레이블인 맨즈노블에서 2015년 5월에 상/하권을 동시 발매하였다.

일본 코믹 발키리호에서 2021년부터 만화책 발행을 진행하였다.

4. 등장인물[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 아사우치 히로토
남자 주인공. 상냥한 인상의 흑발 남성. 감정보다 이성을 매우 중요시했던 인물.[2] 여동생[3]의 자살로 가정이 파탄났으며 여동생의 거짓 유서[4]로 인하여 인생이 망가졌다. 사실은 이번 여행을 마치고나서 자살할 예정이었으나 여객선이 침몰하고 무인도로 표류하면서 계획이 틀어졌다.[5]

  • 카라미야
남자 주인공의 친구. 미남 금발 남성. 양아치. 강압적인 성향. 전형적인 쓰레기. 한 때 잘났던 히로토의 추락을 보며 일종의 쾌감과 우월성을 느끼고 있다. 히로토의 자살한 여동생을 섹파 장난감으로써 수시로 사용한 바 있다.[6]
자신의 성향상 언제나 우월감을 느끼고 있어야 한다. 그러나 실제론 히로토가 무인도에서도 능력이 있음을 마음 한 켠에서는 알고 있다. 따라서, 카라미야가 열등감을 느끼지 않게 하면서도 무인도에서 살아남기위한 올바른 결정을 해야하는 히로토 입장에서는 골치아픈 인물.

  • 루나
몸 팔아서 생계를 꾸려나가던 여성. 화려한 미를 가진 금색 장발 여성. 가정폭력으로 인해 부모로부터 가출한 바 있다. '마히메'라는 사람의 소개로 '사용한 팬티'도 판매하고, 보지 삽입이 아닌 펠라치오나 애무 등의 돈버는 방법을 익히게 된다. 세상에서 가장 신뢰하는 '마히메'가 자신을 배신하고 전 재산을 들고 도망치자 더이상 누군가를 신뢰하지 않게 되었다.[7]
유능한 히로토를 몸으로 유혹하여 무인도에서 살아남으려는 인물이다.

  • 미나
무인도에서 히로토의 연인이 되는 인물. 귀엽고 작은 흑색 단발 여성. 상당히 유능하며 신체능력이 뛰어난 인물.[8] 사이코패스 성향.
위험한 성향이 드러나고 있고 유능하기까지 하기 때문에 히로토 입장에서는 연인 관계이면서도 경계를 갖고 있다.

  • 아카네
여자 주인공.[9] 예쁘고 청순한 흑색 장발 여성. 페이크 히로인. 남성혐오. 까칠하고 전형적인 여자여자 성향.
무인도 내에서 남성에 대한 강한 경계감을 나타내던 인물이지만 소설 초기부터 강한 인상을 주었고 표지 그림으로 등장하며 히로인이 될 것 같은 모양새를 보여주었다. 그리고 역시나 우여곡절 끝에 히로토의 매력에 빠졌으나 이미 그는 미나와 연인 관계가 된 상태였기에 그의 측실이라도 되고싶어한다.[10]
히로토는 어떻게든 그녀를 무인도를 탈출시켜 일본으로 보내고야 말겠단 결심을 했다.

  • 스모킹맨
무인도 내에서 살인을 일으키는 정체를 알 수 없는 살인마.[11]


5. 평가[편집]


현대에서 평범하게 살아가던 인물들이 무인도 표류라는 극한 상황에 이르게 되자 본성을 나타내고 갈등을 겪는 모습은 잘 표현하였다는 평이 많다. 그러나, 끄트머리에 가면서부터의 전개가 영 이상하다는 평이 많은 편이다.

대표적으로 '히로토'의 연인이 된 '미나'가 사이코패스 연쇄 살인마[12]일 것이라는 복선이 이야기 전반에 깔려있다고는 하지만, 느닷없이 "사랑하니까 죽인다."라며 '미나'가 급발진하며 '히로토'를 죽이는 모습에서 도무지 이해가 되지 않는다는 평이 제법 보이는 편이다.

'미나'에게 살해된 줄 알았던 '아카네'가 알고보니 살아있었고, '미나'가 방심한 틈을 타서 그녀를 죽임으로서 무인도에서 유일하게 살아남아 일본으로 돌아갈 수 있었다는 반전의 결말은 좋았지만, 이야기 후기에서 요리학원에 다니며 보여주는 그녀의 모습이 무인도에서와는 많이 달라서 괴리감을 느낀다는 평도 있는 편인데, 애초에 인간이란 존재가 평소의 모습과 급박한 상황에서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이중적인 태도를 나타낸다는 걸 고려하면 수긍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평도 있는 편이다.


6. 미디어 믹스[편집]



6.1. 코믹스[편집]


01권
02권
03권



파일:일본 국기.svg 2021년 05월 27일
파일:일본 국기.svg 2021년 10월 08일
파일:일본 국기.svg 2022년 08월 08일
04권
05권
06권



파일:일본 국기.svg 2023년 07월 07일
파일:일본 국기.svg
파일:일본 국기.svg
만화 작가는 쿠베 쿠리린.

2024년 봄을 기준으로 4권까지 발매되었으며, 코믹 발키리호에서 무료 만화가 게재되고 있다. 한 권 분량의 발매 횟수를 채우면 5권 발매 예정.


7. 외부링크[편집]


[웹소설] 녹턴노벨즈
[정발] 비기닝 노벨
[만화] 코믹 발키리호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4-02-26 14:57:27에 나무위키 연옥도 -극지연애-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일본의 성인 노벨피아 같은 곳.[2] 소시오패스 성향으로 보일정도로 냉철함.[3] 아사우치 키리카.[4] 감정에 충실하고 정서불안한 전형의 여성. 유능한 오빠를 질투, 시기하며 한을 품고 있었음. 학교 남자 친구들에게 걸레같이 몸을 돌렸더니 자신에게 관심을 주고 사랑해주는 것 같아서 좋았고, 오빠친구인 카라미야도 유혹하여 스스로 섹스 장난감이 되어줌. 선을 넘어서 친오빠인 히로토를 유혹하려고 했고 강하게 거절당하자 오빠가 시켜서 모르는 남자들과 관계를 맺었으며 강간도 당했다는 가짜 유서를 작성하고 자살함.[5] 결말에서 연인이 된 미나가 죽여준다.[6] 이 당시에는 히로토가 우월한 인물이었기에 열등감을 느끼고 있었고, 그의 여동생을 안으면서 "걔는 이러고 있는 줄 모르겠지?"라며 우월감을 느끼기 위한 대체제로 활용함.[7] 섬 내에서 가장 먼저 사망하는 인물.[8] 운동 선수급.[9] 무인도 내에서 유일하게 살아남은 인물이 된다.[10] 실제로 하루 간 성교도 했으나, 그 이후로는 친구는 이러지 않는다며 섹프 히로토가 성관계를 거절하면서 결과적으로 '먹버'가 되어버렸다.[11] 그 정체는 '미나' 였다.[12] 스모킹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