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라대왕라면

덤프버전 :

분류



1. 개요
2. 상세


1. 개요[편집]


아름이라는 회사에서 유통하고 있는 라면이다. 현재 온라인에서만 판매하고 있으며 3봉지 묶음으로만 판매하며 가격은 3봉당 9,000~12,000원 정도 한다.


2. 상세[편집]


불마왕라면과 같이 포장지부터 라면이 그려져 있는 것이 아닌 불과 고추 그리고 염라대왕이 그려져 있어 포장지만 봐도 괴랄한 라면이다. 게다가 시커먼 바탕에 빨간 불꽃이 그려져 있어 뭔가 그로테스크하다.

대한민국에 있는 라면 중 제일 매운 라면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맵다. 쥬시쿨이 꼭 필요하다. 60계치킨에 있는 6초치킨처럼 라면을 먹고 5~6초 정도 지나면 매운맛이 훅 들어온다.

스코빌 척도가 무려 21,000[1]으로 스코빌 척도가 지금까지 대한민국에서 출시한 라면 중에서 최고로 높다. 또한 이 라면 출시 전 가장 높았던 불마왕라면보다 훨씬 더 높다. 다만 체감상 맵기는 스코빌 척도 10,000의 핵불닭볶음면과 비교했을 때 사람마다 다르지만 비슷한 정도 내지 조금 더 매운 정도로, 핵불닭볶음면을 물 한 잔 없이 먹어치우고 '조금 맵기는 하지만 일상식으로 가능한 수준'으로 평한 사람이 염라대왕라면은 매워서 자주 먹기 힘들다 하는 경우가 많다. 다만 물을 정량(550ml)보다 적게 넣었음에도 불구하고 핵불닭볶음면이 더 맵다고 평가하는 사람들도 있는거를 보아 사람마다 체감이 다른 듯하다. 따라서 매운 라면을 끓일 때 일단 물 양을 줄이고 보는 사람이라면 그러기 전에 정량으로 끓인 것을 먼저 먹어 보고 판단하는 것이 좋다.[2]

매운 맛과는 별개로 '맛있는 매운 맛'에 집중했다고 말했지만 맛이 없다는 평을 듣는 불마왕 라면보다 더 맛이 없다는 후기가 많은 편이다. 평가는 오직 매운맛에만 치중했다는 평. 국물에서 흙냄새 먼지냄새가 난다고 하는 이들도 있다. 면발도 마찬가지로 평이 좋지 않아 탄력 없는 식감도 별로고 밀가루 냄새 같은 게 느껴진다고도 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9 15:33:47에 나무위키 염라대왕라면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그 유명한 디진다 돈까스(25000)에 버금가는 수치이다.[2] 국물라면이라 물 양에 따라 체감적인 맵기가 달라지기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