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노 나츠메

덤프버전 :


파일:ywSgeJER_400x400.jpg

오노 나츠메
オノ・ナツメ

출생
1972년 7월 9일 (51세)
성별
여성
국적
파일:일본 국기.svg 일본
직업
만화가, 일러스트레이터
데뷔
La Quinta Camera
링크

파일:X Corp 아이콘(블랙).svg

1. 개요
2. 상세
3. 특징
4. 작품 목록
5. 기타



1. 개요[편집]


일본만화가.


2. 상세[편집]


동인 작가 출신이며[1], 대학 졸업 후 이탈리아로 어학 연수를 갔다 온 적이 있다고 한다. 프로 첫 데뷔작은 웹에서 연재되었던 La Quinta Camera.

심리묘사가 상당히 섬세해서 골수팬들이 은근히 많다. 골수팬이 꽤 많은 작가인데도 다른 책은 대부분 다 나오는 편인데 유독 BL만 발매되지 않는 이유는 이미지 관리를 위해서라 카더라 오노 나츠메의 BL 요즘 같은 정보화 시대에 무의미한 발버둥을 한국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에도 BL은 아예 수출을 안 하는 듯. 애니북스 담당자 말에 따르면 책 날개에 있는 본인 프로필에 있는 Basso 언급도 빼달라고 할 정도였으니 상당히 강경한 입장인 듯하다. 종이책으로 안나오고 전자책으로 나왔다


3. 특징[편집]


주로 영화를 보는 것 같은 느낌의 만화를 그린다. 작품 경향이 대체적으로 두 갈래로 나뉘는데 현대 서구권을 배경으로 한 드라마 쪽과 (La Quinta Camera, 리스토란테 파라디조 연작, Danza, Not Simple, Coppers[2]), 에도 시대를 배경으로 한 역사 쪽 (납치사 고요, 츠라츠라와라지, 후타가시라)이 있다. 서구권 배경으로 한 역사물은 작품은 (아직) 없는 편이고 현대 일본을 배경으로 한 드라마는 장편은 아직 없지만 대신 단편집 Tesoro에서 볼 수 있다. 레이디 & 올드맨은 1950년대 미국이 배경이라 위 분류에 넣기는 약간 애매한 편.

그림체는 선이 가는 심플한 그림과 눈이 큰 마치 서양식 만화같은 느낌. 일본 만화가치고는 일색이 굉장히 적고 굉장히 개성적이다. 2가지 종류의 그림체를 번갈아가며 사용하는데, 하나는 리스토란테 파라디조, Gente등에서 보이는 7~8등신의 미형 그림체이고, 다른 하나는 애니북스를 통해 국내에도 정식 발매된 Not Simple, La Quinta Camera등에서 나오는 동글동글하고 팬시한 느낌을 주는 그림체다. 채색할 때는 명암 처리를 거의 안 하고 단색을 많이 쓰는 편이다. 이 때문에 애니화하기 어려운 그림체로 평가받지만, 리스토란테 파라디조납치사 고요가 TV 애니화가 되었다. 2016년 겨울 기준으로 최신 작품인 ACCA도 애니화가 결정되었으며 후타가시라는 마츠야마 켄이치와 사오토메 타이치 주연의 드라마로 방영되고 있다.

BL 만화도 꽤 그리고 있다. BL 만화의 경우에는 일반적인 야오이물에서 보이는 내용이 아닌, 주로 중년들의 (비교적) 리얼한 사랑을 그리는 경우가 많다. BL인데도 별로 야하진 않다. 그 그림체로 야한 것도 이상하겠지만 BL만화를 그릴 때는 Basso라는 필명을 사용한다.

아마도 확실한 안경, 중년 모에. 그리고 (Basso 명의의 것도 포함해서) 각 작품의 온갖 요소에 을 집어넣는 걸 보면 도 무지 좋아하는 것 같다. 이탈리아 유학 경험 때문인지 이탈리아도 자주 등장하는 편. 덕업일치의 한 사례라 볼 수 있을 정도로 작품 내에 해당 키워드에 대한 빠심 사랑을 많이 투영하고 있다.


4. 작품 목록[편집]


연재 기간
연재처
제목
비고
2003년
COMIC SEED!
La Quinta Camera

2004년
쇼가쿠간
Not Simple

2005년
망가 에로틱스F
리스토란테 파라디조

2006년
COMIC SEED!
La Quinta Camera ~5번째의 방~


GENTE ~리스토란테의 사람들~

IKKI
납치사 고요

시리얼
Danza

2008년

COPPERS


Tesoro

2009년

츠라츠라와라지


시리얼
도망치는 남자

2011 ~ 2016년

후타가시라

2013 ~ 2016년
월간 빅 간간
ACCA 13구 감찰과

2015 ~ 2019년

레이디&올드맨

2016년 ~
월간 빅 간간
ACCA 13구 감찰과 p.s

2019년 ~
월간 빅 간간
BADON


5. 기타[편집]


  • 국내에는 오노 나츠메의 작품의 거의 대부분이 정식발매되고 있다. 다만, 무조건 권당 가격이 8,000원을 넘어가는 고급 형태로만 나온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0 02:38:55에 나무위키 오노 나츠메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나루토원피스 동인지를 그렸다고 한다.[2] 약간 다르긴 하지만 현대 서구권 비스무리한 가상의 세계를 배경으로 한 ACCA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