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시지마 신이치로

덤프버전 :

파일:우시지마 신이치로.jpg

1. 개요
2. 작품
2.1. 감독
2.2. 참여작
3. 연출 샘플


1. 개요[편집]


牛嶋新一郎
개인 트위터
일본의 애니메이션 감독, 연출가.

미국 LA에서 디자인을 전공했다. 매드하우스 미국 지사 쪽[1]의 일을 봐줬다고 하며 일본에 귀국한 뒤로는 Studio VOLN에서 활동한다. 매드하우스, MAPPA, CloverWorks 일도 많이 봐주는 편이다.[2]

트라이건 Badlands Rumble, 학원묵시록 HIGHSCHOOL OF THE DEAD, 엑스맨의 제작진행으로 활동하고. 그 후 치하야후루의 설정제작을 맡다가 비로소 신이 없는 일요일의 OP 연출을 맡아 연출가로 데뷔한다.

연출 실력이 뛰어나다. 트위터에서 채색한 일러스트를 그려 공개할 정도로 그림 실력도 탁월하여 콘티를 잘 그린다는 소문이 있다. 그래서 작화를 보증하는 감독이다. 또 영상을 화려하게 뽑아내는 데 일가견이 있다. 코지나 히로시판 리메이크 헌터×헌터 (2011)에서 다수의 에피소드를 연출했고 2015년에는 그 원펀맨의 조감독을 맡았다. 조감독이 평소에 영상 연출에 미치는 포지션이 막대하다는 점을 생각하면 원펀맨 1기의 출중한 퀄리티는 우시지마의 공헌도 큰 셈이다. 그 후 ALL OUT!!에서도 부감독을 맡아 출중한 스포츠 연출을 보여주었고 이윽고 2018년에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로 감독으로 데뷔한다. 연출가로 데뷔한 이래 조감독, 감독까지 올라간 속도가 이례적으로 굉장히 빠른 감독이다.

첫 감독작인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는 호불호가 갈리는 편이나 데뷔작 치고는 괜찮았다는 평가가 많았다. 비록 후반부에 연출이 과한 내용의 삽입으로 흐름을 끊어놓았다는 점이 비판으로 꼽히나[3] 극장판이라는 강점을 살려낸 화려한 영상미와 원작의 감정선을 그럭저럭 살려낸 편이라 평론가들이나 원작자는 좋은 평을 주었다. 또한 관람객들의 감상평도 나쁘지 않기 때문에 차후 감독작에 대한 기대를 노려볼 수 있다는 반응이다.

연출할 때 중력관성, 바람과 같은 현실의 물리법칙이 작용하게 그리는 걸 염두에 둔다고 한다. 허구의 세계니까 무시해도 되지만 리얼리티를 위해 넣는다고 한다.

자주 같이 활동하는 인물로는 우메하라 쇼타가 있다.


2. 작품[편집]



2.1. 감독[편집]




2.2. 참여작[편집]




3. 연출 샘플[편집]



너의 췌장을 먹고 싶어
감독 우시지마 신이치로 / 총작화감독 오카 유이치

#원더 에그 프라이어리티 5화 中
콘티, 연출 우시지마 신이치로
총 작화감독 타카하시 사키 / 원화 MYOUN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1 02:06:56에 나무위키 우시지마 신이치로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한때 매드하우스가 마블 스튜디오의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걸로 계약을 맺어서 미국 지사가 있었다고 한다. 현재는 안 만들고 있으므로 계속 있는지는 불명이다.[2] 매드하우스, VOLN, MAPPA는 리스크 분산을 위한 분사에 가까우며 인력 공유가 많다.[3] 다만 해당 장면은 우시지마 신이치로가 아닌 이타무라 토모유키가 연출한 부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