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사(Angel Beats!)

덤프버전 :





파일:external/i39.tinypic.com/2uyowh0.jpg
遊佐 / Yusa

1. 개요
2. 애니메이션
3. 게임
4. Heaven's Door
6.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Angel Beats!의 등장인물. 성우는 마키노 유이, 세레나 바게스(북미판).

전선의 오퍼레이터를 맡는 소녀. 전투중에 벌어지는 상황을 설명하며 냉정하고 침착한 감정이 없는 성격으로, 무표정에다가 말 수도 적은 편이다.
Key의 작품에 나오는 미소녀들 중에서 몇 안되는 검은색 스타킹 착용자.

2. 애니메이션[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야말로 보고만 하는 오퍼레이터의 역할을 충실히 해내고 있어 어떠한 작전이 벌어질 때마다 오로지 보고만 하는 역할을 충실히 하며 일반 교사 NPC들에 의해 이와사와 마사미가 기타를 연주하는 것을 방해받을 때 히사코가 방송을 학교 전체에 퍼뜨리려고 갈 때 이를 방해하러 가는 교사를 무표정으로 살짝 넘어뜨리는 면모도 보여주었다.

의문의 그림자로 전선이 최대의 위기를 맞이하고 이를 수습하자 주변 상황을 미루어 보았을 때 무사히 성불된 것으로 여겨진다.

오퍼레이션 하이텐션 신드롬에서는 나름대로 하이텐션으로 행동한다고 유리를 부를 때 유릿페씨~ 라면서 은근히 리듬을 타면서 불렀다. 그리고 유리의 변덕으로 1주간 단식을 하게 된 후 사망(…). 유언은 "역시 악역은 유릿페씨가 가장 잘 어울려요"(…)

캐릭터 이름의 모델은 일본의 가수인 유사 미모리.

3. 게임[편집]


애니메이션과 같이 유리의 정보망으로 활동한다. 단, 정체에 대한 떡밥이 굉장히 많이 던져진다.

일단 그 누구도 유사가 걸어서 이동하는 것을 본 적이 없으며 이동할 때 발소리도 들리지 않고 방금 전까지는 없다가 갑자기 옆에 나타나는 순간이동에 가까운 모습을 보이는등, 개그성이라 보기엔 진지한 이야기로 묘사되기 때문에 정체는 후속편에 나올 것으로 예상된다.

딱히 유리 이외에는 누군가와 교제하는 모습을 보이진 않지만 이와사와가 친근하게 대해주고 세키네가 유사를 '유사땅' 이라 부르는 걸 보면 전선의 여성멤버들과는 어느정도 친하게 지내는 모양이다.

선택지에 따라 유사가 유리의 흉내를 내는 것을 들을 수 있다. 이 이벤트 후 해금되는 레코드는 '유페를 만났다'....

4. Heaven's Door[편집]


귀신같은 몰골로 노다의 등짝에 가위를 쑤셔박아 두번이나 죽이고, 오오야마의 전신에 가위 수십개를 박아 난자해놓는 파격적인 등장을 한다. 게다가 신체 능력도 평균 이상인지 길을 해메는 오오야마를 한 손으로 잡아서 바닥에 내팽개치거나 제압당했을 때 히나타와 노다 두명이서 붙잡고도 쩔쩔맬 정도.

제정신인 상태에서[1] 습관적으로 모든 남자에게 싸이코패스적인 살인을 하고 다니는데, 정확하게 묘사해주지는 않으나 생전에 학교나 주변 남자들에게 온갖 학대를 받으며 살아온 것으로 보이며[2], 심지어 전선 멤버들이 사후세계에 들어오기전 카나데만 존재할때도 이런일이 있었다고 언급되고[3] 인간을 죽일수 있는 힘을 달라고 할때 카나데에게 그녀가 모든 기술을 쓰는것을 지켜보았다고 하는것을 보면 상당히 오랜시간동안 사후세계에서 숨어 살았던 모양이다.

사후세계에서는 죽여도 아무도 죽지 않기 때문에 죽여도 죽여도 다시 살아나니 의미가 없었고, 자살을 해도 자신마저 끝없이 되살아나는데다 강박적으로 살인을 하는게 끝없이 지속되어 결국 그녀도 스스로에게 지쳐서 천사에게 의뢰해 엔젤 플레이어로 자신을 개조해 완전히 달라진 현재의 모습으로 사후세계전선에 들어오게 된다. 어떻게 개조를 받은 것인지 개조를 받기 전과 후의 모습이 너무 달라서, 나카무라 유리를 제외하고는 아무도 동일인물이라고 눈치채지 못하고 있다.

정확히 어떤 방식으로 조작을 받은것인지 알수 없으나 팬들이 추측하는 가장 유력한 가설은 엔젤 플레이어를 이용해 천사의 스킬인 하모닉스로 신체를 복사한 것으로 추정되는 분위기이다. 다만 하모닉스의 경우 실험체를 복사했을때 복사 당시의 정신이 그대로 복사가 된다는 특징이 있어 완벽하게 들어맞는 가설은 아니다.
유사의 묘사에 따르면 과거의 자신을 깊은 물 속으로 가라앉혔다라고 언급하며, 코믹스의 해당 에피소드 처음 컷에서는 유사가 위험 표지판이 붙은 철문의 쇠사슬을 푼뒤 위험지대에 들어가는 연출이 나오고, 마지막 컷을 보면 유사의 신체가 쇠사슬로 묶인뒤 물 속으로 가라앉는 연출이 나오는데 이를 보아 정황상 하모닉스로 복사를 할 때 정신을 완전히 진정시킨 채로 복사를 한 뒤 원래 신체는 깊은 강물 속으로 빠트려서 영원히 없앴다는 것이 현재 유력한 추정이다.

코믹스 라스트 오퍼레이션에서는 오토나시에게 자신에게도 생전의 과거가 있다고 언급한다. 물론 어떤 과거였는지 묻는 오토나시에게 침묵으로 답하지만.

등장인물중 현재의 모습과 원래 모습이 완전히 판이하게 다른 캐릭터였기 때문에 이후 전개나 게임판에서의 이야기가 기대되는 캐릭터.


5. 카기나도 시리즈[편집]



5.1. 2기[편집]




6.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2 00:31:07에 나무위키 유사(Angel Beats!)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설정상 기본적으로 사후세계에는 병원이 없기 때문에 정신에 이상이 있는 사람은 사후세계에 올 수조차 없다.[2] 성적인 학대도 포함해서.[3] 유리가 추궁할때는 오래전 일이라 동일인물이 아니라고 말하지만, 이건 카나데의 과거를 캐내려는 유리의 떡밥을 안 물려고 둘러댄것에 가깝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