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겨울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베이비 폭군/등장인물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1. 프로필[편집]


윤겨울
파일:아기 윤겨울_베폭.jpg
파일:어른 윤겨울 베폭.jpg
아기 윤겨울, 152화 삽화
성인 윤겨울, 216화 삽화
<colcolor#ffffff>

[ 다른사진 ]
파일:베폭 윤겨울.jpg}}}
어린 윤겨울, 127화 삽화


프로필
나이
20세[1]
가족 관계
부모님
신분
대한민국 대학생[2]
머리카락 색
고동색
홍채 색
고동색[3]


‘그래. 나도 이제 아무것도 필요 없어.’


‘그러니까 제발 이제 그냥… 나도 편안해지고 싶어.’

1. 프로필
2. 개요
3. 특징 및 작중 행적



2. 개요[편집]


네이버 웹소설에서 연재되는 웹소설 베이비 폭군의 주인공. 메이블 가데니아 에르마노의 전생.


3. 특징 및 작중 행적[편집]


어머니가 이혼하고 집을 나간 후, 주정뱅이에 교도소를 들락날락하는 아버지에게 시달리며 가난하게 살던 대한민국의 20세 여대생.

어렸을 때는 아버지도 자신을 예뻐했지만, 나이를 먹을수록 학대하고 돈을 뺏으려고까지 했다.[4][5]

교도소에서 나와서는 술을 마시겠다고 돈을 요구하는 아버지를 피해 달아났다가[6] 실족사한 뒤, 이세계에 있는 에르마노 제국의 공주 메이블 가데니아 에르마노로 환생했다.[7]


4. 이후 작중 행적[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메이블 가데니아 에르마노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2 10:09:16에 나무위키 윤겨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첫등장과 죽었을 때의 나이.[2] 물론 베이비 폭군 세계관 속 한국 대학생 신분이다. 모티브는 현실 대한민국과 대학생이라는 신분이 확실하다.[3] 주황색이 반쯤 섞여보이기도 함.[4] 아래에서 하술했듯 실족사한 원인 또한 아버지다.[5] 그리고 후술하겠지만, 이것은 윤겨울의 친부가 한 말이 아니었다.[6] 응급실에 실려가는 바람에 가스비, 수도비도 못 내고, 가진 돈이라곤 겨우 2만원 뿐인데, 그마저도 없으면 아르바이트 월급이 나오기 전인 2주 내내 쫄쫄 굶어야 하기 때문이다.[7] 현재 환생인 메이블의 육체는 15살이지만, 전생의 기억을 모두 가지고 있어서 정신 연령은 20세 무료분 기준 메이블의 육체로서 이미 15년 이상 살아왔기 때문에 정신연령은 더 높을 수도 있지만, 환생을 하고 나서는 어린아이 취급을 받았기 때문에 확신할 순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