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 말종

최근 편집일시 :

분류

1. 뜻
2. 창작물에서
3. 관련 문서


1. 뜻[편집]


아주 몹쓸 종자란 뜻으로 행실이 아주 못된 사람을 낮잡아 이르는 말이자 현실에 있다면 반드시 없어져야 할 놈들. '인간 말짜'라고도 한다.

원래는 망종(亡種)이라는 단어에서 왔는데 잉여인간 중에서도 가장 질이 나쁜 축에 낀다. 단순히 악행을 한 것만으로는 부족하고 대량학살, 아동학대, 강간, 살인, 연쇄살인, 인체실험, 패륜 정도의 중죄를 저질렀을 경우에야 인간 말종이라고 부르는 편이다. 동의어나 유의어로는 인간쓰레기, 인면수심 등이 있다. 인간 말종만 모아 놨는데도 거기서도 또 질이 나쁜 경우, 인간으로 인정하기도 싫어져서 인간을 빼고 그냥 말짜나 쓰레기라고 부르기도 한다고 카더라.

때때로 일부 입이 험한 사람들이 능력이 부족한 사람[1]에게 인간 말종이란 말을 함부로 사용하기도 하는데, 그런 경우가 늘어날수록 그 사회가 말종, 또는 흔히 사용되는/되었던 표현을 써서 막장이라는 걸 스스로 인증하는 꼴이니 가려서 사용하자. 애초에 무능함과 인간 말종인 건 전혀 다르다. 일례로 일본군 장성이었던 무타구치 렌야[2]도미나가 교지[3]는 무능한 인간이라고 욕을 먹기는 하지만, 731부대의 책임자였던 이시이 시로처럼 인간 말종이라는 소리는 듣지 않는 편이다.

게임라인에서 폴리스너츠조나단 잉그램을 인간 말종으로 왜곡한 게임만화가 실리기도 했다. 제목은 '인간 말종 조나단 잉그램'.


2. 창작물에서[편집]




3.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4 20:36:03에 나무위키 인간 말종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예컨대 공부를 못하는 학생[2] 이 사람은 뻔뻔하고 멍청하긴 하지만, 적어도 이시이 시로나 타치바나 요시오처럼 끔찍한 짓은 저지르지 않았다.[3] 이 사람은 인간말종 이시이 시로와 세균전을 놓고 토론하고 있을 때, 야 이 미친놈들아! 아무리 그래도 이건 아니지! 만약 그러면 민간인들은? 그들은 사람 아니냐?라고 일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