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의사중계시스템

덤프버전 :

1. 개요
2. 기능
2.1. 오늘의 생중계
2.2. 영상회의록
2.3. 국회기자회견장
3. 여담
4.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인터넷의사중계시스템은 국회사무처에서 운영하는 국회의 회의를 중계하는 시스템이다.홈페이지

2. 기능[편집]



2.1. 오늘의 생중계[편집]


메인 페이지에 접속하면 오늘의 생중계라고 하여 현재 진행 중인 회의에 대한 분과별 생중계 링크가 나온다. 파랗게 칠해진 해당 링크를 누르면 바로 중계를 볼 수 있다.


2.2. 영상회의록[편집]


하단에 일종의 재방송 기능을 하는 영상회의록시스템 링크가 있다.


2.3. 국회기자회견장[편집]


현재 진행중인 국회의 기자회견도 생중계된다. 다시보기도 가능하다.


3. 여담[편집]


  • 국정감사대정부질문 기간 중에는 공무원들이 눈에 불을 켜고 모니터링한다. 각 상임위의 위원(국회의원)들이 정부나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질의를 하면 답변이나 자료를 실시간으로 준비해야 하고, 또한 이런 질의나 감사지적사항은 개선 혹은 해명을 성실히 이행해야 할 의무가 있기 때문. 그나마 인터넷 생중계가 없던 시절에 비하면 정말로 편해진 것이다.
  • 일본의 경우 NHK가 국회 본회의를 생중계하며, 국회 중계의 원조인 영국은 BBC Parliament라는 별도의 채널이 있다. 한국은 과거에는 국회중계를 하지 않았고 5공청문회 당시가 거의 최초이다. 현재도 지상파 중계는 KBS1에서 대정부질문이나 기타 큰 이벤트가 있을 때 해 주며, 대신 주요 일정은 케이블의 한국정책방송(KTV)나 국회방송, TBS TV서울 등에서 중계한다.
  • 상임위별 인터넷중계의 경우 케이블방송 중계 수준의 깔끔함은 기대하기 힘들고, 좀 나쁘게 말하면 웬만한 대형강사 인강보다 못하고 고등학교 방송반 중계 수준이다. 풀샷으로 잡아놓고 시간맞춰 중계 틀어주면서 가끔 질의하는 의원과 답변하는 증인을 투샷으로 잡고 자막 띄워주는 정도.

4.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5 00:08:18에 나무위키 인터넷의사중계시스템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