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스티스 2세

덤프버전 :




저스티스 2세

Justice Ⅱ


파일:저스티스.png

원작

파일:저스티스리메이크.jpg

리메이크
암호명
저스티스 2세(Justice Ⅱ)
본명
스포일러 [ 펼치기 · 접기 ]
케일(Kale). 성은 밝혀지지 않았다.

나이
34세
스포일러 [ 펼치기 · 접기 ]
25세(챕터4 과거)
35세(1년 후)

소속
블랙 기어
직책
2대 수장
생일
7월 22일[1]

181cm
눈 색깔
회색
머리 색깔
회색
이미지 컬러
회색
이름의 유래
정의를 뜻하는 영어 Justice
성우
Xeno
등장 작품
Midnight Train

1. 개요
2. 작중 행적
2.1. 챕터 3
2.2. 챕터 4
3. 이름의 유래
4. 성격
5. 외모
6. 능력
7. 인간관계
8.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미스터리 어드벤처 게임 Midnight Train의 등장인물. 작중의 조직 블랙 기어의 수장이다.


2. 작중 행적[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2.1. 챕터 3[편집]


챕터 3의 추리가 끝난 직후 닐이 루나에게 블랙 기어에 대해 설명하며 언급된다. 범죄자들에 대한 사적제재를 목적으로 하는 조직 블랙 기어의 수장으로, 미드나잇 익스프레스 사건의 배후에 있는 인물 중 하나로 지목된다.


2.2. 챕터 4[편집]


챕터 4에서 그의 모습과 과거가 드러난다. 부모님이 돌아가신 후 보육원에서 살던 어린 루나퓨리티가 유괴하여 블랙 기어로 데려갔다. 저스티스는 루나에게 부모님의 원수를 갚고, 정의를 실현한다는 명분을 내세워 '세레니티'라는 암호명을 지어 주고, 그를 블랙 기어의 암살자로 양성한다.

그러나 루나는 점차 암살자로서의 삶에 의구심을 품게 되고, 결국 조직 탈퇴를 결심한다. 루나가 모든 감시망을 뚫고 본부를 탈출하기 직전, 저스티스는 루나를 막아서며 자신의 과거 이야기를 들려준다.

과거에 범죄자들이 한 무리의 아이들을 납치하여 잔혹하게 학대한 사건이 있었다. 그 중에는 어린 저스티스 2세와 퓨리티가 있었다. 그들은 경찰이 와서 자신들을 구해주기를 기다렸지만, 경찰은 오지 않았다. 대신 한 남자가 와서 납치범들을 살해하고 아이들을 구해주었다. 그러나 이미 다른 아이들은 학대에 못 이겨 사망한 상태였고, 살아남은 사람은 저스티스와 퓨리티뿐이었다.

그들을 구해준 사람은 아르케 래드클리프란 남자로, 그는 블랙 기어의 설립자이자 초대 수장인 저스티스 1세였다. 그러나 그는 미드나잇 익스프레스에 저주를 걸었다가 본인이 그 건물 안에 갇혀 버렸고, 리버티(Liberty)가 저스티스의 자리를 물려받게 되었다. 저스티스 2세의 원래 암호명은 리버티였던 것이다.[2]

저스티스 2세는 세레니티(루나)의 자질을 높게 평가하고 있었고, 장차 그를 저스티스 3세로 삼을 계획이었다. 그럼에도 루나가 블랙 기어를 탈퇴하겠다는 뜻을 굽히지 않자, 그는 블랙 기어를 나가는 순간 조직 소속의 암살자가 아닌 살인자로 취급되어 조직의 표적이 될 것이라고 경고한다. 그리고 세레니티가 죽인 사람의 수인 108을 상기시키며 절대로 평범한 삶으로 돌아갈 수 없을 것이라고 협박한다. 루나는 끝내 블랙 기어를 탈퇴하지만, 저스티스가 남긴 이 말 때문에 108이라는 숫자에 상당한 트라우마를 느끼게 된다.

이후 범죄를 자수하고 탐정이 된 루나에 의해 본부가 발각되고 조직이 해체당하자, 퓨리티와 둘이서만 겨우 도망친다. 그리고 퓨리티에게 루나가 블랙 기어의 목적을 대신 이루고 있다며, 자신들이 저지른 범죄의 대가를 치르기 전까지는 블랙 기어 일을 그만두고 평범한 삶을 살자고 한다. 이때 퓨리티가 그의 본명을 부르는데, 진짜 이름은 케일(Kale)이라고 한다.


3. 이름의 유래[편집]


암호명 저스티스(Justice)는 정의를 뜻하는 영어다. 사회에 정의를 구현한다는 블랙 기어의 이상을 담은 이름이다. 블랙 기어의 수장에게 대대로 붙는 암호명.

이전 암호명 리버티(Liberty)는 '자유'를 의미하는 영어다. 범죄에서 벗어나서 자유로운 세상을 만드려는 블랙 기어의 설립 의도에 걸맞게 지은 듯.

본명 케일(Kale)은 목성의 위성(달) 이름이다. 아르케도 마찬가지인데, 이는 케일과 아르케 사이의 관련성을 나타낸다.#

4. 성격[편집]


조직의 보스치고는 너그럽고 털털한 인상의 소유자. 카피캣의 말에 따르면 조직원들의 방에 꽃을 놓아주고, 루나의 그림들로 조직 내 전시회를 열기도 하는 등 조직원들에게 친근하고 친절한 이미지였던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자신의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다. 어린 시절 범죄 피해를 입고도 경찰에게 구제받지 못한 것을 계기로, 범죄 박멸의 길은 범죄자 처단뿐이라고 믿게 되었다. 그를 달성하기 위해 범죄 피해자들, 주로 어린이나 노숙자 같은 사회적 약자들[3]에게 접근하여 도움을 주고, 조직의 사상을 주입하여 조직에 복종하도록 만들었다. 자신의 뜻을 이루기 위해서라면 다른 이들의 인생을 망쳐 놓는 것도 서슴지 않는 무서운 인물.

5. 외모[편집]


회색 머리카락과 회색 눈을 갖고 있다. 얼굴에 턱수염을 기르고 있는데, 이는 블랙 기어의 설립자이자 초대 수장인 저스티스 1세와 유사한 모습이다.

닐 로튼과 함께 원작과 리메이크 버전의 작화 차이가 큰 인물이다. 눈매가 더 날카로워졌고, 중간 정도 길이의 깻잎머리에 가까웠던 앞머리가 더 긴 삼지창머리로 바뀌었다. 옆머리도 조금 더 덥수룩해졌다.

목에 블랙 기어의 표식인 검은 톱니바퀴 문신이 있다.


6. 능력[편집]


공식 프로필 스테이터스
민첩성
★★★★★

★★★★★
지능
★★★★☆
창의성
★★☆☆☆
의지력
★★★☆☆


7. 인간관계[편집]


과거의 집단 납치 사건으로부터 꽤 오랜 시간 동안 알고 지낸 사이. 조직의 수장과 차장으로서 항상 같이 일하고 있다. 서로의 본명도 알 정도로 가까운 사이다.
뛰어난 자질을 가진 세레니티를 눈여겨보고 있었고, 그를 훗날 저스티스 3세로 삼으려는 생각까지 했다. 물론 이는 어디까지나 조직의 필요에 의한 것이었다. 세레니티가 조직을 탈퇴하려고 하자 그를 협박하여 트라우마를 남겼다.

8.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5 16:40:18에 나무위키 저스티스 2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aria's storyMidnight Train의 스프라이터인 MerúM의 생일과 같다.[2] 네 번째 건물 안에서 저스티스 1세가 리버티와 퓨리티에게 남긴 편지를 볼 수 있다. 블랙 기어를 너희들에게 넘기겠다는 내용.[3] 특히 루나와 밀러 자매처럼 범죄자들에 의해 피해를 입은 사람들을 주요 대상으로 한다. 아폴로에게 접근했던 것도 이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