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예선

최근 편집일시 :



이 문서는 나무위키의 이 토론에서 문서를 존치하기(으)로 합의되었습니다.
타 위키에서의 합의내용이 더위키에서 강제되지는 않지만 문서를 편집하실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예선
Chung Ye-sun


파일:정예선.jpg

출생
1996년 3월 15일[조기입학] (28세)
서울특별시 종로구
국적
[[대한민국|

대한민국
display: none; display: 대한민국"
행정구
]]

본관
하동 정씨
학력
서울세검정초등학교 (전학)
경기초등학교 (졸업)
청운중학교 (졸업)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부속 이화·금란고등학교 (졸업)
연세대학교 문과대학 (철학 / 재학)[1]
병역
파일:대한민국 공군기.svg 공군 병장 만기전역
(병 798기 / 방공포병학교 조교)
부모
아버지 정몽준 어머니 김영명
형제자매
정기선
누나 정남이, 정선이
신체
187cm

1. 개요
2. 논란
3. 여담
5.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파일:jyesun.jpg
정몽준의 차남이자 막내아들[2]. 1996년 3월 15일에 태어났다. 늦둥이여서 그런지 3월생인데도 불구하고 1년 빨리 조기입학을 하였거나 월반을 해 1995년생들과 같은 학년인 것으로 추정된다.[3] 국민이 미개하다는 발언으로 본명보다 정몽주니어라는 이명이 더 유명하다. 현재 연세대학교 문과대학 철학과 재학중이다.

범현대가의 다른 3세 남성들처럼 돌림자(베풀 선)을 쓴다. 정몽준이 ‘예수님이 주신 선물’이라는 의미와 돌림자 ‘선’을 합쳐 예선으로 지었다고 밝혔다. #


2. 논란[편집]



2.1. 미개 발언[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정예선 미개 발언 논란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3. 여담[편집]


  • 정기선과 대학교 선후배 사이다. 현대중공업지주 대표이사 사장인 정기선은 대일외국어고등학교연세대학교 상경대학 경제학과를 졸업했다. 정기선 사장의 부인, 즉 형수도 2살 연상으로 연세대학교 언더우드국제대학을 졸업한 대학 동문이라고 한다.
  • 2016년경에는 경의중앙선 신촌역 앞의 GS25 편의점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것이 목격되었다.[4]
  • 취미는 힙합. 연세대학교 힙합동아리 RYU에서 활동했었다.영상[5]
  • 학교 친구들의 말에 의하면, 재벌 3세라는 사실을 티내지 않고 매우 평범하게 지낸다고 한다. 성격 또한 서민적이고 괜찮다고 한다.
  • 재수학원을 다닐때 다른 재벌 자녀와 달리 대중교통을 이용했다고 한다. 평소 잠이 많지만 늦은 시간까지 공부하는 아들을 위해 정몽준이 해준 것은 픽업이다. 이 차량 또한 메르세데스-벤츠 S클래스제네시스 G90 같은 고가의 차가 아니라 현대가답게 베라크루즈[6]이며 가족들이 등교를 도와준 것으로 알려졌다. 하교시에는 친구들과 지하철 및 버스를 이용했다. 물론 정몽준도 성인이 되기 전까지 똑같이 이랬었다. 왜냐면, 할아버지 때부터 내려온 전통이기 때문이다.
  • 강남 대성학원에 다닐 때 모의고사에서 빌보드 50위 안에 들어서 자신의 목표였던 서울대학교 인문대학 철학과에 충분히 합격할 수 있었지만, 문제의 발언 이후 학원을 몇 달 쉰 것이 점수에 영향을 준 것으로 추측된다. 이후 연세대학교 문과대학 철학과에 입학한다. 그리고 여담으로 강남 대성학원을 다닐 때 츄리닝에 비니 복장을 즐겨 입었다고 한다. 그런 수수한 옷차림 때문에 그가 재벌 3세일 것이라고는 아무도 예상 못했다고 알려져있지만 간혹 나오는 댓글 증언들에 따르면 그래도 알 사람은 알았다고 한다. 츄리닝도 말이 츄리닝이지 비싼 한정판이 색깔별로 있었다고 한다.
  • 병역의무를 이행하기 위해 대한민국 공군 방공포병[7] 병 798기로 입대, 기훈단 수료를 마치고 특기학교공군방공포병학교에서 교육받은 후 그대로 근무지가 고정되어(직배자)[8][9] 방포교에서 평범한 군생활을 했으며[10] 2020년 12월에 만기전역했다. 현대가는 재벌가임에도 병역문제에 있어서는 철저한 걸로 유명하다. 아버지인 정몽준은 육군 학군장교(13기) 만기전역이였고, 큰아버지 정몽구는 육군 병장 만기전역, 형인 정기선은 학군장교(43기)로 임관하여 대한민국 육군 보병 소대장으로 병역을 마쳤다. 이는 왕회장이 교육을 잘 시킨 것도 있겠지만, 현대가 방위산업을 하는 것에서도 이유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 유튜버 Kinetic student(같은 연세대학교 동문) 영상에 출연했다. 키네틱 구독자중 소수만 알아챘다. 대부분 평범한 후배로 생각한다.
  • 어릴 때 차범근 축구교실에 다녔었다. 그리고 차범근 축구교실에 다녔던 이력과 별개로 농구를 즐기고, 실력도 좋은 편이다. 군 복무 시절 부대 농구 동아리를 이끌고 후임들에게 농구 지도를 해주는 등 농구를 매우 열심히 했다.
  • 키가 187cm로 가족들 중 가장 장신이다. 단체 사진을 보면 자신의 아버지보다 확연히 크다.[11]


4. 가족관계[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범현대가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5. 관련 문서[편집]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미개 문서의 r431에서 가져왔습니다. 이전 역사 보러 가기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다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 펼치기 · 접기 ]
미개 문서의 r431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01-24 14:44:19에 나무위키 정예선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6 09:52:30에 나무위키 정예선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조기입학] [1] 졸업했을 가능성도 있다. 15학번이고 군입대를 2019년에 했기에 휴학을 하지 않았다면 이미 졸업을 하고 입대한 것이 되기 때문[2] 정몽준에게는 2남 2녀가 있고, 개중에 첫째이자 장남정기선과 나이차가 상당히 난다. 정기선은 현대중공업에서 현재 부사장으로 재직 중인데, 외부인은 물론이고 현대중공업 내에서도 가끔씩 정기선과 이 정몽주니어를 헷갈려서 엄한 형 정기선이 후술할 발언을 했다고 욕을 먹는 경우가 종종 있다. 어쨌든 인지도는 나쁜 의미로나마 형보다 월등하게 높다.[3] 대체로 저런 경우는 막내인 경우가 꽤 흔하다. 왜냐 하면 나이 드신 부모가 힘이 들까봐 자녀를 되도록이면 빨리 학교에 보내려고 하기 때문이다. 2001년생인 유시민의 아들도 그 사유로 1년 일찍 조기입학했다. 참고로, 태어난 년도에서 봤듯이 유시민의 아들도 정예선처럼 늦둥이로, 누나와는 나이 차이가 11살이나 난다. 하지만 꼭 그런 경우가 아니더라도 3월 이후 출생자가 조기입학을 하는 경우는 옛부터 생각보다 많았다. 다만 옛날의 경우에는 우리나라도 국가 행정 체계가 제대로 안 잡혀 있어서 출생신고가 늦었던 경우가 흔했던 탓에 호적상 생일과 실제 생일이 다른 경우가 많았다는 점도 고려해야 한다. 아무튼 빠른 생일 해당자도 입학유예를 했든 안 했든 욕을 먹는 마당에, 조기입학인 경우 더욱 피곤해지고 어색해질 일이 많아 잘 밝히지 않을 뿐이다. 한데, 3월생은 음력 기준 1월과 2월에 해당하기 때문에 조기입학이 가능한 경우가 훨씬 많다. 년도에 따라 같은 3월 생이어도 음력 2월이 아닌 음력 1월이 나오는 경우도 과거부터 비일비재했다.[4] 자녀에게 아르바이트나 각종 잡일을 시키는건 현대가의 전통이다.[5] 영상 속 가운데가 정예선이다.[6] 흔히 왕자의 난으로 인해 사이가 좋지 않다고 인식되고 있지만, 현대그룹이 아닌 현대중공업그룹은 딱히 현대자동차그룹하고 척을 진 적이 없다. 정몽구 가족들과도 사이가 괜찮은 편이다. 그리고 설령 사이가 안 좋은 현대그룹 쪽이라도 자동차는 현대차를 이용한다.[7] 공군 입대자들이 기피하는 헌급방에서 방을 의미한다. 당시 같이 입대했던 동기의 증언으로는, 무슨 이유인지 모르겠지만 방공포 지정특기병으로 왔다고 한다. 아마 일반지원은 떨어지고, 다른 군은 가기 뭐하니 대체재로 온듯하다. 특기지망에서는 1지망 단유운, 2지망 장유운 3지망 중거리탐지를 썼다고 하는데 특기시험을 못봤는지 방공포병중에선 헬보직이라 볼 수 있는 중거리탐지로 뽑혔다고 한다.[8] 특기학교 조교로 복무했다. 당시 합산 종합성적은 4등이었으며, 19-4차 해당 특기병 자대 티오가 유난히 잘 떠서 조교가 되었다.[9] 일부를 제외하면 공군은 자대를 훈련단과 특기학교 성적으로 끊는다. 본인이 특학조교가 되었으니 근무지는 당연히 고정이 될수밖에 없다.[10] 정몽준이 학군사관(학사장교)으로 보내려 했지만 본인이 거부한듯 보인다. 실제로도 본인이 자긴 군생활 오래할 자신도 없고 공군이 그래도 편하다고해서 왔다고 한다. 근데 또 실제로 특학조교는 공군 내에서도 꿀보직으로 인정받는다.[11] 물론 정몽준도 182cm로 그 나이대 남성 치고는 상당히 큰 편에 속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