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논(코믹 메이플스토리)

덤프버전 :

1. 개요
2. 원작과의 차이점
3. 본편
3.1. 58권
3.2. 59권
3.3. 60권
3.4. 61권
3.5. 62권
3.6. 63권
3.7. 65권
3.8. 78권
3.9. 83권
4. 관련 문서
5. 명대사




1. 개요[편집]


58권에서 등장하기 시작했다. 그것도 대놓고 표지에서 도도와 커플씬(?)을 이뤄 등장한 것으로. 성별은 여자. 여신 원래부터 디자인이 미려하던 여성 제논이었지만 코메 작화에서도 딱히 큰 붕괴 없는 무난한 작화. 물론 도도와 싸울 당시에는 얄짤없다.

에너지 소드를 채찍처럼 사용해 이를 윈드밀마냥 휘두르는 '태풍의 눈'블레이드 댄싱이 주요 스킬. 도도와 야생의 서열을 가리는 싸움에서 패배한 뒤 그와 함께한다. 분위기는 다르지만 원작과 마찬가지로 기본 상식이 부족한 천연 기질이 있는 건 같다.


2. 원작과의 차이점[편집]


  • 원래 정사로 취급되는 성별은 남자지만 여기서는 여성으로 바뀌었다. 여성 제논이 채택된 가장 큰 이유는 아무래도 도도와의 커플링을 위해서인 듯. 다만 한자도둑에서는 여성형(제논 F)과 남성형(제논 M)이 모두 나온다.
  • 인물 관계도가 엉망진창이 됐다. 루티는 아예 없으며 지그문트도 딱 한 번 보고 끝. 그리고 원작에선 접전은 커녕 언급조차 되지 않던 엘레오노르베릴과 함께 제논을 추격하며 다투더라도 애증에 가까웠던 베릴과의 관계도 여기선 베릴이 제논의 천적으로 등장할뿐만 아니라 개년으로 묘사됐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친한 인물이라곤 도도밖에 없다.

  • 주요 스킬이 퍼지롭 - 저격도 아니고, 블댄도 아니고, 그냥 태풍의 눈이다. 뭔 스킬인고 하니 에너지 소드를 채찍으로 늘려 회오리 공격을 하는 윈드밀 1랭 스킬.

  • 전투력은 최강 전투머신으로 상당히 강력하다 공격력과 피지컬이 매우 뛰어나다. 다만 내구성은 약간 떨어진다. 도도, 아루루, 델리키, 바우, 데몬슬레이어, 영웅들 정도를 제외하면 삼국지 스토리에서 제일 강한편[1]에너지 소드로 큰범위로 공격해 광역공격에 뛰어나다.

  • 원작의 기계적이고 딱딱한 면모를 없애고 적자생존만을 중요하게 여기는 야수로[2] 등장했었다. 그래서 도도와 일전을 펼칠 때도 생존 경쟁이라는 생각으로 임했고, 동료로 합류하고 나서도 파티원들과 싸워서 서열을 분명히 하려고 했다. 근데 이런 전개로 갈 거면 제논을 남자로 묘사하는 게 나았던 게, 야생에서의 생존 경쟁은 보통 수컷들끼리의 싸움이기 때문이다.

3. 본편[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3.1. 58권[편집]


바로크의 아버지에게 세계수 형제단에는 전투를 맡을 만한 전사의 재목이 없다는 말을 듣고 충격 먹은 도도가 야수의 혼을 가진 자를 찾기 위해 떠나는데, 그 야수의 본능을 가진 자가 바로 제논. 참고로 도도는 제논을 처음 보자마자 이렇게 예쁜 애가 야수일 리 없다면서 극렬히 분노했다(…)

어릴 때 겔리메르에게 붙잡혀 피도 눈물도 없는 전투 머신으로 마개조당했다고. 개조되면서 생전의 기억과 감정이 모두 뜯어 고쳐졌다고 나오게 되는데 이걸 다룰 수 있는게 바로 제논. 제논은 블랙윙에서 나오는 건 성공했지만 겔리메르가 생전의 기억을 제거함과 동시에 폭파 장치를 심어 놓아 장치 제거를 도와주려던 도도와 싸움을 한바탕 벌이게 된다.

제논은 압도적인 힘으로 도도를 밀어붙이면서 떨리는 도도의 다리를 가리키며 포기하라고 한다.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달려들던 도도가 야수의 힘을 깨워 싸우게 되고, 발차기에 안면을 강타당한 뒤 그 한방에 허벅지를 떨다 주저앉으며 패배를 인정하게 된다. 공격력에 비해 피지컬과 내구성이 약한 것이 드러났다. 이후 제논을 추격하던 베릴엘레오노르가 나타났는데, 제논은 베릴을 보고 매우 두려워했다. 그렇지만 제논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베릴과 싸우지만, 베릴은 에너지 소드째로 머리카락을 베어버린다. 결국 에너지 소드가 다 부러져서 도도의 뒤에 숨는데, 이 때 베릴의 낫을 도도의 검으로 막아내고 나서, 소드 오러로 베릴을 쓰러트린 뒤, 엘레오노르를 쫓아낸다.

엘레오노르에게 승리하고 결계를 탈출. 그 뒤로 도도와 함께하여 세계수 형제단의 일원이 된다. 하지만 제논이 원채 감정을 드러내지 않던 스타일이라 왠지 우리랑 너무 못 어울린다는 것 같다는 형제단의 말에 도도는 제논보고 웃어보라며 재촉하지만, 억지로 웃는 스타일이라 마치…. 도도 : 얼굴에 쥐난거 아냐? 골똘히 고민하던 도도는 예전에 제논이 친구들과 어울리던 놀이인 메소레인저 놀이[3]를 세계수 형제단과 함께해보라 명령하고 일행과 메소레인저 놀이를 재연하자 그제서야 꾸밈없는 미소를 짓는다.


3.2. 59권[편집]


59권에서는 딱히 비중은 없지만 세계수 형제단을 겨냥하여 왜 이런 한심한 집단에 들어온 건지 모르겠다라고 푸념한다.


3.3. 60권[편집]


60권 초중반까지는 세계수 형제단을 보고 영문을 모르겠다는 양 정상이 아니라고 말하고, 그런 제논을 도도가 열심히 츳코미 넣는다. 후반부엔 스우와 전투를 하며 3분대를 상대하는 어려운 임무를 아무렇지 않게 수행하며 힘을 과시한다. 아래는 도도와 제논의 만담 중 일부.

도도 : 나무 인형을 위한 궁전이라니…! 정상이 아니야!

제논 : 너희도 정상은 아니다.

도도 : 그건 너도 마찬가지거든!

도도, 스우의 악행을 듣고 분노하며-



제논 : 너희들 모두 정상이 아니다.

도도 : 너는 더하다니까!

제논, 독자들을 보고-


사실 이 만화 자체가 55권부터 정상은 아니다


3.4. 61권[편집]


에레브로 향해 진격하는 데미안의 군대를 기사단 2분대로 전멸을 시키는 등 나름 혁혁한 공을 세운다.


3.5. 62권[편집]


데미안의 에레브 징벌이 실패로 끝나고 승리감으로 고무된 세계수 형제단을 뒤로하며 도도에게 다시 서열을 두고 재대결을 요청한다. 그러나 데몬슬레이어의 공격으로 에레브가 난장판이 되어가고 있을즈음 제논은 대결 장소에서 도도를 기다리는데… 갑자기 나타난 도도가 눈물을 흘리며 널 좋아하게 된 것 같다고, 좋아하는 애와 싸울 수 없다는 의지를 보여주자(…) 제논은 얼굴을 붉히며 머뭇거리다 대결을 내일로 미루자며 등을 돌리는데…

파일:hSGXc4X.jpg

도도가 갑자기 썩소를 지으며 제논이 방심한 틈을 타 등을 돌린 제논을 공격하여 통수를 친다. 인간쓰레기 도도스팡니?

물론 이것은 변신술을 얻게 된 새로운 베릴과 엘레오노르의 함정이었을 뿐. 진짜 도도는 아니었으나 엘레오노르는 제네로이드 주제에 감정을 가지게 된 거냐고 비웃으며 끝장을 내려는 순간 진짜 도도가 나타나 엘레오노르는 물러난다.

에레브를 공격한 호브족의 군대가 도도와 제논을 향해 밀려들고, 치명상을 입은 제논은 쓸데없는 짓 그만두고 혼자 도망치라고 화를 내지만 도도는 웃으면서 "내가 널 두고 갈 거라고 생각해?"라고 말한다.

도도의 도움으로 가까스로 목숨은 건진 제논이었지만 상태는 심각하다. 제논은 결국 죽음을 각오하고 도도와 마지막으로 싸워 도도가 스스로 폭풍의 눈을 사용할 수 있게 유도한 뒤 소드 오러로 폭풍의 눈을 완성하고 의기양양한 도도에게 자기보다 강하니 이제 싸울 필요 없다며 의식을 잃는다.[4]


3.6. 63권[편집]


살 날이 얼마 안 남았던 제논. 하지만 도도가 제논을 살리기 위해 쓴 마지막 방법으로 목숨은 구했다. 허나 그 대가로 도도의 생명에너지 대부분이 제논에게 흡수돼 도도는 스킬 하나 못 쓰는 고자 상태가 됐다는 걸 눈치채고 돌아버린다.

세계수 형제단을 떠나려고 했던 제논이지만 슈미에게 "제논 너 자신을 위해서 도도 곁에 있어달라"는 부탁을 듣고 결국 도도 옆에 남는다. 이때 분위기가 꼭 연인 같은 사이라 안 그래도 막장 드라마급 코메 관계에 또 한 번 파란이 일었다(…)


3.7. 65권[편집]


스스로의 힘으로 강철군마를 물리친 도도에게 무릎베개까지 해주며 웃어주는데 이때 작화가 좋아 여신 포스를 내뿜는다.


3.8. 78권[편집]


루미너스에 부하가 된다.


3.9. 83권[편집]


83권에서 도도를 만나고 도도와 싸우지만 도도한테 패배.

4. 관련 문서[편집]




5. 명대사[편집]


너희도 정상은 아니다.


오버하지 말고 그냥 거기 서서 반가워해!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6 14:46:05에 나무위키 제논(코믹 메이플스토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주인공 일행중에선 카이린 보다 조금 강한 전투력인걸로 보인다.[2] 첫 등장 시에는 정말 싸움밖에 모르는 야수라고 할만했지만 이후 감정이 생겨나는듯한 모습을 보여주었다.[3] 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제논 튜토리얼 초반부에 나오는 그것[4] 제논은 유리스에게 자신에게 남아있는 생명 에너지는 바닥이니 가망이 없고. 마지막으로 도도를 위해 쓸 수 있게 해달라는 전언을 남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