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크라스

덤프버전 :

파일:external/pbs.twimg.com/CRrMDcbUcAIen_i.png
파일:제크라스.jpg
[1]

Zekrath
기타
면류관
[2]


1. 개요[편집]



신관회의 구성원


스타크래프트 세계관의 등장 인물. 프로토스의 칼라이 카스트중 가장 상위계층인 심판관의 지위를 가지고 있는 셸락 부족의 대표이다. 셸락 부족은 젤나가와 가장 가까웠던 부족이며, 심판관 계층이라고는 하지만 이들은 투쟁이나 정치에는 관심이 없는 일종의 학자 집단이다. 근본적으로 학자나 기술자, 과학자에 가까운 젤나가와 잘 맞았던 것에는 이런 성향이 끼친 영향도 있을 듯.[3] 이러한 셸락 부족의 대표인 만큼 정치와 투쟁에는 관심이 없고, 오로지 지식의 탐구에만 열중하는 인물. 머리 위에 은하수처럼 작은 크리스탈 조각들이 떠다니며, 속을 헤아리지 못할 만큼 조용한 인물로 묘사된다.

공허의 유산에서는 다른 신관회 구성원과 마찬가지로 코빼기도 보이지 않는다.

2. 만화 '희생'[편집]


이 신관회는 무너지고 있다. 이 모임이 지속되려면 지도자가 필요해. 이런 난국도 그 증거일 뿐이야.


공허의 유산 출시 전에 나온 만화 '희생'에서 나하안타브레누스와 함께 첫 모습을 드러냈다. 아직 아르타니스가 신관이 되기 전 신관회의 논의가 계속 결렬되자 걱정하는 모습을 보인다. 나하안과 우룬이 자기가 되어야 한다는것에 진정하라고 하면서 아르타니스 같이 칼라이와 네라짐 모두 존경받는 인물을 뽑자고 주장했다. 이에 보라준이 네라짐 신관을 뽑아야 한다고 하지만 모한다르도 찬성하며 최종적으로 아르타니스가 신관에 선출되었다.


3. 스타크래프트 암흑 기사단 '황혼'[편집]


암흑기사 연대기에서는 회의 내내 한 마디도 안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자마라가 위험에 처해 있는 상황이고, 심지어 의견 없느냐는 말에도 과거에나 신경쓰겠다며 묵묵부답. 다만 울레자즈계승자를 다 죽이게 생겼다는 셀렌디스의 경고에는 경악했고, 모한다르가 네라짐의 비밀 지식 저장소의 위치를 공개했을 때는 예외적으로 침묵을 깨고 그곳에 가보고 싶다는 의사를 직접적으로 표명했는데, 아무래도 정치엔 무관심한 학자, 지식인 타입 인사이기 때문인 듯. 계승자가 다 죽을 것이라는 경고에 깜짝 놀란것도 프로토스가 지닌 지식과 역사가 사라질 위기에 처했다는 사실에 놀랐기 때문인 듯 하다.[4][5]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6 23:35:20에 나무위키 제크라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블리자드의 리드 / 시니어 2 시네마틱 아티스트였던 Steve Hui#대의회 의원 컨셉으로 그린 제크라스.[2] 마치 모자를 쓰고 있는 것 같지만 신경삭을 이용해 모양을 낸 것이다.[3] 심판관 계층이 된 것도 전투나 정치를 잘해서가 아니라, 이들이 젤나가가 떠나면서 끊어졌던 프로토스의 사이오닉 연결(칼라)을 셸락 부족이었던 사바산이 다시 재건해냈기 때문에 그 공로를 인정받아서 심판관 계층에 포함된 것이다.[4] 아마 셀렌디스가 제크라스의 성향을 훤히 꿰뚫어보고 있었던 모양이기도 하다.[5] 이 때문인지 설정덕후들 사이에서는 관측선의 탄생에 제크라스가 기여한 부분이 있지 않겠냐는 추측도 나오고 있다. 실제로 관측선의 본래 용도가 광대한 우주를 탐험하며 프로토스 사회에 알려지지 않은 미지의 세계를 기록하고, 그 기록을 후세에 전파하여 역사로 만드는 수단이었음을 생각하면 제법 합리적인 추측이긴 하다. 관측선에 은폐장이 탑재된 것 또한 전장 정찰용으로 투입됨에 따라 뒤늦게 추가된 기능이기도 하고.